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공주 한옥마을에서 즐거운 하루!

댓글 0

도민리포터

2022. 5. 19.

가족나들이 장소로 최고 !

공주 한옥마을에서 즐거운 하루!

 


공주한옥마을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미학이 있는 곳입니다. 마치 옛날시대로 돌아온 듯 아름다운 한옥으로 꾸며진 마을인데요. 모든 한옥이 전통난방인 구들장 체험이 가능한 시설로 설계되었고, 친환경 건축양식인 소나무, 삼나무 짐성재를 사용했습니다. 

숙박시설을 이용해 멋진 한옥에서의 하룻밤도 가능해 외국인들도 한국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이고, 가족여행,수학여행지로도 인기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백제문화를 전통문화체험으로 경험해볼 수 있으며 곳곳에 다양한 휴식공간과, 족욕장, 책방, 식당, 편의시설들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옥마을은 입장료,주차비도 모두 무료입니다. 저희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와본 것인데요. 
가볍게 한나절 놀다가기에 정말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한옥마을 주차장에서 조금 들어가면 연못이 나오는데요. 이 곳이 포토존 입니다. 아름다운 연못 주변으로 봄꽃들이 피어있고 뒤로느 한옥배경이 있어 정말 멋지거든요. 

 

아이들의 관심사는 오로지 '놀이터'입니다. 한옥마을에는 큼직한 곰들이 탈 것 같은 가로지름이 넓은 미끄럼틀과 전통그네, 밧줄로 만들어진 놀이시설들이 있는 놀이터가 있거든요. 
미끄럼틀 아래에는 모래놀이 할 수 있는 모래도 있어 미리 모래놀이 장난감을 준비해와서 놀이를 즐기고 있는 가족들도 보였습니다.

한옥마을 안으로 들어오는 순간 일상의 스트레스는 잊혀지고 여유로운 마음, 즐거운 마음만 채워지는 듯 합니다 .

한옥마을 곳곳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곳들이 잘 되어 있습니다. 식당가,편의점,슈퍼도 있고 전통놀이체험 하는 곳에는 각종 공방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활동을 하거나, 이색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 백제의상체험(유료)로 아름다운 한옥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한옥에서 숙박을 하며 전통가옥과 구들장을 체험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아무리 한옥여행이라고 해도 하룻밤 묶는 여행에서 바베큐는 필수죠! 한옥마을 안에는 바베큐장도 멋진 한옥건물로 지어져 있어 안전하고 맛있게 캠핑처럼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옥마을은 정말 깨끗하고 정갈합니다. 골목골목 한옥 담벼락 사이사이 다니다보면 구석구석 눈길이 가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차예절 전통체험도 가능하고, 공예품 공방에서 만들기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체험이 아니더라도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산책을 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곳입니다. 

숙박객들을 위해 구들장은 언제나 뜨끈한대요. 모형이 아니라 실제 장작을 태워 난방을 하는 전통난방시스템입니다. 때문에 한옥마을에는 요즘 맡기 어려운 장작타는 냄새가 은은하게 납니다.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요즘! 날이 좋아 나들이장소를 물색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공주 한옥마을은 가족나들이, 이색데이트 장소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고 한옥에서의 하룻밤을 묵어도 좋은 봄여행지 입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dragonsun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공주 한옥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