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가족캠핑의 낙원 삼원 레저타운 캠핑장

댓글 0

도민리포터

2022. 5. 30.

가족캠핑의 낙원 삼원 레저타운 캠핑장

삼원레져타운 캠핑장에서 가족 캠핑 즐기기


가정의 달 5월은 가족들과 캠핑을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 계절입니다. 요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늘다 보니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캠핑장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지역에도 예외는 아니어서 많은 캠핑장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족들과 캠핑을 즐길 만한 곳은 어디일까? 서산시 팔봉면 진장리에 있는 삼원레저타운 캠핌장을 강력히 추천(강추)합니다.

삼원레저타운 캠핑장은 퍼블릭 골프장을 캠핑장으로 개조한 곳으로 무엇보다 경관이 빼어난 데다 골프장 잔디가 아직 그대로 남아 있어 잔디밭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골프장 당시에 만들었던 라커룸을 사용할 수 있어서 시설이 깨끗하고 좋습니다.

▲  삼원레저타운 캠핑장 안내도

가족과 함께 삼원레저타운 캠핑장을 찾아 2박 3일 캠핑을 즐기고 왔습니다. 요즘은 캠핑 카도 많이 보이는데요. 우리는 텐트 트레일러를 사용하였습니다.

텐트 트레일러는 캠핑카보다는 못하지만, 내부 공간이 생각보다 넉넉한 데다 외부로 확장 텐트까지 연결하니 우리 가족이 캠핑을 즐기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텐트를 준비하는 동안 캠핑장을 한 바퀴 둘러봅니다.

캠핑장 한편에 메타세쿼이아길이 예쁘게 뻗어 있어서 캠핑 온 가족들끼리 산책을 즐기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삼원레저타운에는 승마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서 아이들은 이 메타세쿼이아길에서 말을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메타세쿼이아 나무 아래에도 캠핑 온 가족들의 텐트가 줄을 지어 늘어져 있습니다.

하얀 민들레 씨방이 탐스럽게 영글어 갑니다. 언젠가 바람에 휘날려 내년 봄 새로운 꽃을 피우겠죠?

캠핑장 주위에는 많은 철쭉이 샛빨간 꽃을 피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킵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해가 뉘엿뉘엿 서쪽으로 기울어져 가고 하늘엔 노을이 물들기 시작합니다.

노을 빛을 받은 캠핑장은 한층 아름답게 빛나고 있어요.

캠핑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일은 캠핑을 즐기는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캠핑장에 어둠이 내리면 텐트 마다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 오르고, 고기를 굽는 구수한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어둠 속에 불을 밝힌 텐트의 모습도 참 아름답네요.

피어오르는 모닥불 불꽃, 그리고 주위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며 맛난 음식을 먹는 가족들의 모습에서 캠핑장의 낭만을 느낍니다.

참 다정스러운 모습이지요? 캠핑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호사입니다.

우리도 장작불을 피우고 고기를 굽습니다. 요즘 캠핑족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는 토마호크 고기입니다. 토마호크(Tomahawk)는 육류 중에서 손잡이처럼 길다란 갈비뼈를 감싸는 갈비살이 등심에 붙어있는 형태로 정형된 고기입니다. 토마호크 정형 또는 토마호크 컷이라고도 부르는데 토마호크 컷은 미국인들이 처음으로 시도했다고 하네요. 유럽계 이민자들은 미국을 개척하면서 원주민인 인디언들이 갈비뼈와 등심이 통째로 붙어있는 고기를 뜯어 먹는 모습을 보게 되었고 개척민들은 인디언들이 먹는 고기의 모양이 토마호크 도끼(Tomahawk Axe)와 닮았다고 하여 그렇게 생긴 고기를 토마호크 정형 또는 토마호크 컷(Tomahawk Cut)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토마호크 컷으로 나온 고기가 개척민들 사이에서 큰 유행을 탔으며 오늘날 캠핑장에까지 이어온다고 합니다. 토마호크 장작 구이는 정말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를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고구마를 쿠킹 호일에 싸서 장작 숯불에 구우면 정말 맛있는데요. 이 또한 잊을 수 없는 캠핑장의 맛이지요.

그렇게 맛난 토마호크 고기와 고구마를 먹으며 술잔을 기울이는 동안 캠핑장의 밤은 깊어갑니다.

아이들은 잠자리에 든 밤늦은 시간까지 어른들은 먹고 마시고 대화하는 시간은 이어집니다. 이렇게 즐기는 일 외에 캠핑장의 또 다른 매력은 집에서 나누지 못하는 마음속 깊은 대화까지 편안하게 나눌 수 있다는 겁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해송이송희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서산 삼원 레저타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