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20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2. 5. 27.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20 헤드라인 뉴스 / “청양연화” 청양 청춘거리 -

 


 

< 충청남도, 2022년 20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코로나19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공모사업 추진

< 유튜브 영상 캡쳐본 >

충남도가 도내 소상공인의 코로나19 피해 회복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현장 지원 사업에 나섭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억 55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경영 환경 개선금 및 전문가 자문을 지원하는데요. 전문가 자문은 마케팅, 경영 진단 등 5개 분야를 지원하며, 경영 개선 지원금은 점포 환경 개선, 시설·집기 분야로 구분해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추가로 소상공인 불편사항 상담 창구를 운영해 불편· 건의 접수 등을 하고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시책 발굴 등도 수행합니다. 지원 규모는 72개 업체이며, 이달 중 충남경제진흥원에서 공모를 진행해 선정할 계획인데요.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오는 23일 이후 도와 각 충남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충남도, 기업 매칭 지원 사업 12건 선정

< 유튜브 영상 캡쳐본 >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기업 매칭 지원 사업에 충남도 12개 과제가 선정돼, 국비 40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사업은 공공데이터를 개방해 민간이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전통시장 전자지도 구축 등 도가 제출한 2건과 기초자치단체 10건 등의 과제가 선정됐는데요. 이번 과제에 필요한 데이터 기업의 추가 채용 인원은 151명으로, 충남도 고용 창출 효과와 경제적 파급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3. 충남도, 도내 ‘2022 모범장수기업' 선발

< 유튜브 영상 캡쳐본 >

충남도가 오는 31일까지 30년 이상 된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모범장수기업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자격은 도내에 본사와 사업장을 두고 제조업이나 지식서비스업 업종을 30년 이상 운영한 기업으로 최근 3년 평균 10명 이상 고용한 기업입니다. 선정 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을 교부하고,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금리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4. 충남도, 다음 달까지 농어민수당 신청·접수

< 유튜브 영상 캡쳐본 >

충남도가 다음 달까지 각 시·군 읍면동사무소에서 농어민수당 신청·접수를 받습니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부터 충남 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어업 경영체 정보를 등록하고 종사하는 농어업인인데요. 지급액은 가구당 80만 원으로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보건복지부의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 시 가구 단위 지급에서 개별 지급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 “청양연화” 청양 청춘거리 >

 

 

 

청양 청춘거리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버려진 옛 건물을 매입~ 청년들의 아지트로 제공하는 청양군

 

다양한 차를 직접 만들어 마셔볼 수 있는 “차 문화 체험 공간”

한 달에 세 번 열리는 “청춘거리 문화 파티”

“청년 문화”가 있는 거리를 조성하고 있는 청양군

 

“청년의 삶이 꽃이 되는 청양”을 응원합니다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