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24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댓글 0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022. 6. 21.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24 헤드라인 뉴스 / “충남보훈관에 가다” -

 


 

< 충청남도, 2022년 24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민선8기 도정 비전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의 도정 인수위원회인 힘쎈충남준비위원회가 민선8기 도정 비전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도 홈페이지에 온라인 소통창구를 열었습니다. 코너는 당선인 소감, 민선8기 도정 비전 설문조사, 당선인에 바란다, 준비위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했는데요. 도정 비전 설문조사에서는 준비위가 당선인 철학을 바탕으로 마련한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핵심',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미래', '힘쎈 충남, 새로운 도약', '다시 뛰는 힘쎈 충남' 등 4개 안에 대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고 당선인에 바란다는 자유게시판 형식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준비위 출범 이후 보도자료나 설명자료, 사진 등을 별도 코너에 실어 그동안 활동을 살필 수 있도록 했는데요. 준비위원회는 민선8기 힘쎈충남의 도정 운영을 위해 온라인 소통창구에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2. 2022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준비 본격화

충남도가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세부실행계획 최종 보고회를 갖고 그동안 제시된 의견과 보완 사항 논의 등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열리는 군문화엑스포에서는 대한민국국방관 등 6개 전시관과 해외군악대 공연, 병영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입장 예매권은 전국 농협은행과, 국민은행 충청지역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링크에서 온라인 예매도 가능합니다.

 

 

3. 충남도. 71억 투입해 등산로 312km 정비

충남도가 오는 11월까지 71억 원을 들여 도내 생활권 등산로 312㎞를 정비할 계획입니다. 정비는 생활권 등산로 뿐만 아니라 도내 100대 명산 등산로와 내포문화숲길 등에 대한 보수 작업도 진행하는데요. 이와 함께 주요 명산에 숲길 등산 지도사를 배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도울 예정입니다.

 

 

4. 충남도, 취약계층 노인 건강검진 지원 재개

충남도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잠정 중단했던 취약계층 노인들의 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재개합니다. 지원 대상은 70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500여 명으로 1인당 9만 원을 지원하고 천안과 공주, 서산, 홍성의료원에서 혈액과 엑스레이 촬영 등 기본 검진과 함께 복부초음파와 머리·흉부 컴퓨터 단층 촬영 등을 선택해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호국보훈의 달 특집 “충남보훈관에 가다” >

 

충남보훈관 (2018년 개관)

 

나라를 위하여 몸과 마음을 바치신 분들의 숭고한 뜻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서 2018년 6월 25일에 개관

-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2,667㎡ 규모

- 애국광장, 전시관, 보훈의 숲 가족공원으로 구성

- 충남,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보훈관 보유

 

  • 지하 1층이 메인 전시관 : 3가지 주제 전시 - 독립투쟁, 6·25전쟁, 베트남전쟁
  • 보훈 군가 듣기 - 대중 가수들이 부른 보훈 군가 감상
  • 한국 근현대사 연표 읽기
  • 전자 방명록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 공간

 

충혼탑 -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해 세운 탑 높이 15m (충남 15개 시군 상징)

 

충남보훈관 관람 평일 및 주말 : 화~일요일 (오전9시~오후6시) 휴관 :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 입장은 오후 5시30분까지 가능

 

충청남도 보훈 문화의 성지 “충남보훈관”

 

 

 

영상이 좋으셨다면 충남도청 유튜브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 충남 보훈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