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03 2022년 06월

03

눈으로 보는 충남소식 21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21 헤드라인 뉴스 / 당진 난지섬에서 “바지락 캐기” - < 충청남도, 2022년 21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걷쥬’ 30만 돌파 눈 앞···도민 앱으로 등극 충남도가 스포츠 복지 정책으로 개발해 운영 중인 ‘걷쥬’ 앱 가입자가 서비스 개시 29개월 만에 3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걷쥬는 도민들이 일상 속 걸음수를 모아 혜택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충남도의 대표적인 모바일 플랫폼인데요. 걷쥬 가입자는 지난 20일 기준 총 28만 6,143명으로 가입자들이 걸은 총 거리는 지구를 1,673바퀴 돈 것과 맞먹습니다. 가입 연령대는 10대가 6만 2천여 명으로 가장 많고 그다음 40대, 50대 순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지역과 직장, 학교별로 소그..

03 2022년 06월

03

도민리포터 5월 천안여행지 단대호수 장미정원

5월 천안여행지 단대호수 장미정원 5월의 끝으로 향해가면 봄꽃들은 하나둘 지기 시작합니다. 그 아쉬움을 달래주듯 화려한 장미가 피어나기 시작하는데요. 천안 단대호수 - 단국대학치과병원 앞에는 장미정원이 있어 매년 장미가 필 무렵이면 아름다운 풍경으로 도시민들을 기쁘게 해줍니다. 매년 찾는 곳인데도 매년 다른 풍경을 선사하는데요. 올해도 역시 아름답습니다. 네비게이션에 단국대 치과병원을 찍고 오시면 되고, 주차는 바로 앞 공공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천호지 수변데크도 잘 되어 있어서 장미 정원도 보시고 천호지 데크 길을 쭉 걸으면서 산책까지 하시면 주말나들이 코스로 딱입니다. 사실 이 곳은 유명 가수의 '단대호수 걷자고 꼬셔~~!'라는 가사 때문에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정식 명칭은 '천호지'가 맞습니다. ..

03 2022년 06월

03

도민리포터 금강 자전거길의 구간인 부여 백제보 라이딩

금강 자전거길의 구간인 부여 백제보 라이딩 오늘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의 젖줄인 부여의 금강(백마강)에 위치한 백제보를 찾았습니다. 평일에는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지만 주말에는 자전거 여행을 즐기고 있는데요. 지난주 논산 탑정호 라이딩에 이어 이번 주말은 금강 자전거길을 달려 보았습니다. 금강 자전거길 라이딩에 앞서 전망대에 올랐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에 도착하면 육 면으로 확 트인 전망대가 있습니다. 금강(백마강)과 함께 부여군과 청양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백제보를 찾는 방문객이라면 잊지 말고 찾아야 할 장소입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폐쇄되었던 전망대가 개방되면서 백제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자전거를 타고 백제보를 건너 청양군에 발 도장을 찍을 계획이라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