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행복충만 '충청남도'

22 2022년 06월

22

알리고 충청남도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01. 충청남도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02.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청년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합니다 03. 지원대상 : 만 19~34세 이하,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 대상 여부 미리 확인 : 충남남도 누리집에서 '월세' 검색 확인하러 바로가기 : https://bit.ly/3twZcr5 04. 소득기준 (청년가구)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 (원가구)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청년가구란? 청년 + 배우자 + 직계비속 + 동일 주소지에 거주중인 「민법」상 가족 *원가구란? 청년가구 + 1촌이내 직계혈족 거주기준 월세 보증금 5천만원 월세 60만원 이하 또는 보증부월세 보증금 월세 환산액+월세액 70만원 이하 05. 지원내용 : 월 최..

댓글 알리고 2022. 6. 22.

22 2022년 06월

22

도민리포터 여름 산책을 하기에 좋은 보령 개화예술공원의 여름감성

여름 산책을 하기에 좋은 보령 개화예술공원의 여름감성 인생을 돌아보면 행복의 순간은 생각의 등대가 비추는 방향으로 여행한 순간들이 다른 시간들, 다른 여행들을 자각할 때 깊이 와닿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때론 그것들이 살아있는 것처럼 보인다. 건너편에 무엇이 있을까란 설렘과 동시에 망설임이 항상 있어왔다. 현재는 이미 존재하지 않는 과거와의 관계 속에 존재하지 않는 미래와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존재하는 것이다.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는 이야기다. 분명히 그 뒤에 아무것도 없을 것이라는 알고 있지만 문을 열어야 할 때가 있다. 저 문이 현재라면 뒤에 걸어온 길은 과거이고, 문을 열고 나가면 보이는 것들은 미래다. 삶이 그렇게 명확하지는 않지만 때론 그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문을..

댓글 도민리포터 2022. 6. 22.

22 2022년 06월

22

도민리포터 청벽산(靑壁山) 저녁 노을에 금강이 붉게 물들다

청벽산(靑壁山) 저녁 노을에 금강이 붉게 물들다 청벽산(靑壁山)에서 본 노을과 야경은 황홀하였네라 해발 277m인 청벽산은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도남리 사이에 있는 산으로 금강과 맞닿아 있는 산의 북쪽 사면이 병풍처럼 100여 길의 큰 벼랑으로 이루어졌다 하여 청벽 또는 창벽(蒼壁)이라 부르며, 이를 따서 청벽산 또는 창벽산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청벽산은 비교적 낮은 산이지만, 금강의 굽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일 뿐만 아니라 금강 위로 붉게 물드는 낙조와 청벽대교의 야경 등으로 금강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볼 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벽산에 올라 노을과 야경을 즐기려면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청벽가든 앞에서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는데 노을 포인트..

댓글 도민리포터 2022. 6.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