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MsEGTV 2012. 1. 7. 08:08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윤흥순)는 2012년 1월 2일, 4일 학생들의 꿈을 해외로 실현시켜줄 수 있는 가능성을 키우기 위해 중국베이징외사학교와 이철헤어커커 중국협력업체인 RICH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중국 북경에 20개가 넘는 지점을 갖고 있는 RICH(중국 미조형상설계)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생활과학고 토탈미용과 학생들에게 자신의 가능성을 해외에서도 펼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게 되었다.

상호협약의 첫번째 사업으로 올해 4월 RICH산업체에서 생활과학고를 방문하여 미용기술연수 등 다양한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핀란드, 호주 등 세계 여러 나라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베이징외사학교와 MOU체결함으로써 호텔조리의 중국 진출 길을 열게 되었다.

북경외사학교는 중국이 개방되던 해에 개교하여 호텔관리, 경영, 조리, 관광까지 20여개의 과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중국의 유명한 호텔업계, 관광분야와 서비스업체까지 취업하여 인정받는 직업학교이다.

인천생활과학고와 북경외사학교는 MOU체결을 통하여 향후 학생, 교사와의 상호 교환 연수프로그램으로 양교가 더욱 발전할 가능성을 모색하고, 조리과학과 학생들의 꿈을 대륙으로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교는 우선 일차적으로 서로의 학교에 대한 이해의 과정으로 교육과정과 특색사업 등을 적극적 공유할 예정이다.

인천생활과학고 윤흥순 교장은 "글로벌 인재양성의 발판으로써 무궁무진한 경제대국 중국으로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쓰고 왔으며 우리 학생들은 이제 북경에서 꿈을 펼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EGTV아시아방송

EGTV방송 바로가기www.egtv.kr

유익한정보!!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