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전국네트워크

MsEGTV 2017. 8. 4. 15:15

 

 뉴스제공 MsEGTV www.msegtv.com 032/881 - 0450

 

 

 

운강학원(이사장 김연식) 산하 여수 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에는 방학 중인데도 중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유는 바로 직업 교육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 때문이다.

여수공고는 하계방학 동안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CAD활용 체험학습(제품 설계와 제작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 후 자신이 설계한 도면을 바탕으로 Mini-Car 및 피젯 스피너 제작)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에게 체험 학습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는데, 참여 학생들은 최첨단 기자재를 활용하여 알차고 내실 있는 체험을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00 (3)중학교를 졸업한 후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신청을 했다. 직접 설계, 제작하는 체험 활동을 해보니 내 적성에도 맞는 것 같고 공업 관련 분야에 흥미가 생겼다. 향후 여수공고 진학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여수공고는 중학생들 진로 탐색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드론 체험 활동도 운영하였다. 여수 관내 중학교를 직접 찾아가 드론 조종 및 교육,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VR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는데 많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공고는 제 12회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에서 드론 분야 대상(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여수공고는 앞으로도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