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2021년 08월

30

산행 이야기 은해사 - 운부능선 - 운부암 - 태실봉 - 우중산행(2021.08.29)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랜만에 일요일 쉬는 날입니다. 요즘 일요일마다 시골로 내려가 일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밤에 내려가 약치고 고추 따고 다행히 올해는 고추 농사는 잘 되었습니다. 어제도 밤늦게까지 시골에서 후레쉬 켜고 배추 심고 녹초가 되어 뻗었다가 아침에 일어나니 그 좋던 날씨가 구름이 꽉 끼었네요. 일단 호산자님께 전화부터 해 봅니다. 아침 11시경 영천 은해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머리를 찾아갑니다. 오는 도중에 결국은 비가 내리네요. 산 위에는 운무가 꽉 끼어 있습니다. 은해사 입구 우측으로 가면 나무로 만든 구름다리 있는데 건너가면 정면 골목 안에 들머리가 있습니다. 골목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끝 집 입구 바로 왼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입구가 조금 좁아진 듯~ 여기까지 찾는 길은 오래전..

11 2021년 08월

11

산행 이야기 성삼재-노고단 일출산행 , 반야봉 왕복 (2021.08.08)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큰맘 먹고 지리산 일출산행을 갑니다. 며칠 전 혁군의 동행 승낙?을 받고 코스를 정하는데 비가 온다는 예보에 천왕봉은 다음으로 미루고 혁군의 첫 지리산 산행을 노고단 일출과 반야봉을 다녀옵니다. 예보가 오전부터 비라고 하다가 다행히 12시부터 내린다고 합니다. 최소 하산 중에는 비를 만나지 싶은데 비가 오니 준비할게 너무 많네요. 그리고 구름 때문에 일출도 없지 싶은데 혹시나 하고 올라갑니다. 새벽 3시 30분경 성삼재 위쪽 주차장에 도착을 하니 거의 만차입니다. 일출 보러 오시는 분들이 많네요. 주차장에서 대강 요기를 하고 3시 50분경 출발을 합니다. 노고단고개까지 2.6킬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사람들 따라 올라갑니다. 요즘 운동에 빠져있는 혁군 얼마 전..

30 2021년 07월

30

사월회 짱! [청도] 문복산 & 계살피계곡 (2021.07.25)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사월회 7월 정산으로 3년 전에 다녀온 청도 문복산을 오른 후 계살피계곡 상류에서 알탕으로 무더위를 날려 보내고 하산합니다. 청도군 운문면 삼계리 도로가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올라갑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좌측 마당바위 쪽으로 올라가서 우측 계살피골로 내려옵니다. 잠시 빡시게 올라오니 조망이 터이고~ 배넘이재와 나선폭포가 보입니다. 구름끼가 조금 있습니다. 명품 소나무에서 한컷 길이 조금 편해지고 다시 올라갑니다. 통천문이 있는 전망바위 아래 통천문 전망바위 올라갑니다. 호산자님과 대장님과 조망 한번 둘러보고 전망바위에서 내려와 조금 진행하니 마당바위가 나옵니다. 마당바위에서 한컷 마당바위를 지나 여기서 배낭을 벗어놓고 문복산 왕복합니다. 무거운 배낭을 벗어 놓으..

댓글 사월회 짱! 2021. 7. 30.

12 2021년 07월

12

산행 이야기 대구 근교산 : 미대동-삼마산-거저산-응봉-원점 2021.07.11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가고픈 곳이 몇 군데 있어 조금 멀리 가보려 했으나 날씨가 불순하여 오늘도 근교 산행입니다. 호산자님과 동행합니다. 근교 산행에 거리가 짧아 조금 천천히 출발합니다. 대구 동구 미대동 마을 입구에 주차를 하고 출발합니다. 마을로 들어서니 집들도 참하고 깨끗하니 살기가 좋겠습니다. 성재서당을 찾아갑니다. 뒤돌아보니 좌측 문암산 우측 공산이 보이고 사이에 감태봉이 있네요. 성재서당에 잠시 들러봅니다. 입구에서 대강 구경을 하고 돌아 나오네요. 서당 뒤쪽으로 돌아 본격적으로 산행을 합니다. 며칠 저녁마다 폭우가 쏟아지는데 어제도 제법 왔나 보네요. 흙탕입니다. 잠시 올라가다가 뭔가를 발견한 호산자님 제가 본 영지 중 제일 큰 듯~ 이놈은 물건 같습니다. 버섯 두 개 겟 합니다. 얼마..

10 2021년 07월

10

02 2021년 07월

02

사월회 짱! 오전 나불지에서 초례봉, 오후 앞산 왕굴 전망대 (2021.06.27)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사월회 정산이 지난달과 같이 오후 먹방 산행으로 잡혀 오전에 근교로 한바리 한 후에 정산에 참여합니다. 대구 혁신도시에 있는 나불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불지로 올라왔습니다. 나불지가 지도에는 노하지라고 표기가 되네요. 나불지를 한 바퀴 돌 수 있게 데크시설이 있고 멀리 희미하게 오늘 목적지인 초례봉이 보입니다. 여기서 초례봉 정상까지 5.3킬로 만만한 거리가 아닙니다. 하지만 정상까지 큰 오름 없이 완만하게 올라갑니다. 등로가 잘되어 있어 운동삼아 오시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학생 같은 두 분 물병 하나만 들고 정상까지 잘 올라가더군요. 나불지에서 여기까지 약 2킬로 정도 되는데 운동삼아 여기까지만 와도 좋겠네요. gps엔 2킬로 찍히더군요. 첫 조망이 터지고 오늘 미세는..

댓글 사월회 짱! 2021. 7. 2.

25 2021년 06월

25

14 2021년 06월

14

산행 이야기 대평 유료 낚시터& 응해산 (2021.06.13)

안녕하십니까? 최국짱입니다. 대구 하빈에 있는 대평낚시터에서 대경지부 지부전을 한다고 하기에 일요일 아침 일찍 찾아가 봅니다. 오랜만에 옛 조우들과 만나 담소를 나누고 예선 3라운드까지 있다가 돌아왔습니다. 사진은 모두 비슷하여 두서없이 올립니다. 낚시터에서 북구 지묘동으로 돌아와서 호산자님과 만나 간단히 점심을 먹고 연경 뉴웰시티 아파트 앞에서 출발합니다. 도로를 건너 좌측 편으로 올라갑니다. 뉴웰시티 두 번째 출입구 건너편에서 올라갑니다. 길은 좋은데 오늘 너무 더운 데에다가 조금 전 먹은 점심에 배가 불러 힘드네요. 철쭉 멧돼지 목욕탕입니다. 오늘 코스에서 3군데 보았네요. 그만큼 오늘 가는 곳은 멧돼지 구디입니다. 첫 봉우리 올라서고 내려갔다 다시 올라오면 두번째 왕산인데 건너편 신숭겸 장군 유적..

10 2021년 06월

10

03 2021년 06월

03

사월회 짱! 도덕산과 와룡산 용미봉 전망대 (2021.05.30)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사월회 5월 정기산행을 야간산행으로 잡혀 오전에 가까운 곳으로 한바리하고 오후에 야간을 가겠습니다. 여기는 팔공산 심천랜드입니다. 일요일이라서인지 차들이 많습니다. 간단히 준비하여 출발합니다. 응해산 코스는 지난번 도덕산 야간산행과 비슷합니다. 호산자님과 동행합니다. 우측 도덕산이 보이는데 보기보다는 가파르게 치고 올라가야 됩니다. 우측부터 응해산과 좌측 푹 피인 곳이 들미재입니다. 좌측으로는 거저산이 보이네요. 마을을 지나가는데 오전인데도 개쉐이~들이 막 짖어됩니다. 덕곡삼거리 방향 들머리입니다. 올라가면서 본 조망 여기서 빡시게 치고 올라갑니다. 앞장서서 가는데 호산자님께서 고함을 치길래 도망쳐 나오니 이놈이 똮~ 안 밟아서 다행입니다. 계속 올라가다 조망터에서 본 응해산과..

댓글 사월회 짱! 2021. 6. 3.

25 2021년 05월

25

산행 이야기 [구미] 금오산 ~ 금오동천-금오산성-서봉-부상리 전망대-원점 (2021.05.23)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 일요일 시골로 내려가려다가 마눌님만 보내고 저는 칠곡군 북삼면에 있는 금오동천 주차장으로 왔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출발합니다. 주차장에서 올라오면 바로 들머리가 보입니다. 주위에 때죽나무가 많이 보입니다. 폭포가 있는 계곡으로 올라가서 우측 급경사 방향으로 내려오려고 했는데 컨디션 난조로 올라간 길로 하산했습니다. 좌측 2,3 폭포로 갑니다. 며칠 전 비가 와서 수량이 좀 있네요. 여기가 3 폭포인가? 좌측으로 올라갑니다. 폭포 위쪽 그럼 여기가 2 폭포인가 봅니다. 호산자님과 동행합니다. 폭포 위쪽으로 올라갑니다. 저도 따라 올라가고요. 폭포 아래쪽에 있던 분들이 저희를 보고는 따라 올라오십니다. 선녀탕 1 폭포인데 여기는 물이 안 떨어지고 안쪽으로 떨어지네요..

23 2021년 05월

23

16 2021년 05월

16

12 2021년 05월

12

시골이야기 시골이야기... 가스예초기 (2021.05.09)

토요일 막내 처남과 함께 새벽까지 1잔하고 아침 일찍 한바퀴 둘러보고 장모님 산소에 왔습니다. 조카가 다음달에 군에 간다고 할머님께 보고 하러 왔다고... 잠시 밭에와서 둘러보고 오늘 제 전용 아이템 하나 준비해서 왔습니다. 가스 예초기입니다. 조립하고 테스트해 봅니다. 본격적으로 처음부터 보호커버 깨 먹고~ 너무 가깝게 조립한 듯~ 멀티커터보다 이도날이나 원형 톱날이 좋겠네요. 반쪽이 날아갔네요. 막내 처남 동대구역에 내려주고 가람봉으로 올라갑니다. 아카시아 꽃이 조금 필요합니다. 이 근처에 아카시아가 많은데 벌써 다 떨어져서 조금만 가져옵니다. 어제 새벽까지 1잔 하고 낮에 예초기 돌리고 저녁 늦게까지 산에 다녀오니 녹초가 되네요.

댓글 시골이야기 2021. 5. 12.

28 2021년 04월

28

사월회 짱! [영천] 보현산과 봄 야생화 (2021.04.25)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사월회 4월 정기산행으로 영천에 있는 보현산으로 올라갔습니다. 작년 5월에 올라간 적이 있는데 보현산 정상 부근에 봄 야생화가 엄청나게 있는데 시기가 조금 늦어 제대로 구경을 못해 올해 시기에 맞추어 올라가 봤습니다. 오늘은 코스가 짧아 평소보다 늦게 도착을 했습니다. 10:20 별빛마을 입구 삼거리에 주차하고 출발합니다. 올라갈 시루봉(좌)과 보현산이 보이네요. 도로 따라 올라갑니다. 별빛마을은 어린 왕자가 컨셉이더군요. 좌측 마을로 들어가 봅니다. 어린 왕자가 어디로 가는지 묻는 거 같습니다. 어! 우리는 조금 이따 꽃구경하러 생잽이로 보현산에 올라갈 거야~ 생잽이로 올라가 봤니?^^ 벽화도 보이고~ 다시 큰길로 나와 절골삼거리로 가지 않고 휴양림 방향으로 좌틀해서 올라갑니..

댓글 사월회 짱! 2021. 4. 28.

20 2021년 04월

20

시골이야기 고구마 심기 (2021.04.18)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어제 저녁에 고구마 심어러 시골로 내려왔습니다. 시간을 맞추다 보니 평년보다 조금 일찍 심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복숭아 밭 한 바퀴 둘러보고 곧 열매가 달리겠네요. 준비해서 고구마 심으러 갑니다. 저는 오랜만에 밭에 왔네요. 한바퀴 둘러보고 작년에 심은 쪽파와 상추 사과나무도 한그루 심었는데 꽃이 달렸습니다. 지난번에 혁군과 둘째가 와서 감자를 심고 갔습니다. 감자도 잘 자라고 딸기 아로니아 꽃이 피었네요. 고사리와 참나물도 조금 캐고 옆집 사과나무 우리 집 배나무 꽃이 몇 개 붙어 있네요. 일단 고구마 심을 고랑 정리부터 하고~ 살충제 뿌리고 물을 듬뿍 줍니다. 그다음 비닐을 치고 흙을 덥는데 마눌님 이게 제일 힘들다고~ 농사일 70~80프로는 삽질이죠.^^ 더워서 배나..

댓글 시골이야기 2021. 4. 20.

12 2021년 04월

12

산행 이야기 [창원] 기차 타고 가는 정병산~비음산~대암산 (2021.04.11)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요즘 계속 창원 쪽에 있는 산들이 보이는데, 지지난주엔 천주산에 진달래를 보러 가려다 못 가고 지난주엔 천자봉에서 장복산까지 벚꽃 터널 보러 가려다 또 못 갔네요. 이번 주에 다시 가보려 했지만 예년보다 꽃들이 일찍 피고 져서 다음으로 미루고 바로 옆에 있는 정병산 비음산으로 갑니다. 동대구에서 06시 40분 무궁화호를 타고 창원 중앙역에 내려 택시를 타고 창원 국제 사격장으로 왔습니다. 아래쪽에 주차장도 크게 있어 자차로 와도 되겠습니다. 사격장에서 우측으로 들어오면 정병산 들머리가 나옵니다. 08시 27분 약수터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약수터가 보이고 옆에 운동기구도 많습니다. 약수터에서 목도 축이고 바람막이도 벗어 가방에 넣고 소목고개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오늘은 호산자님과..

29 2021년 03월

29

앞산 [대구] 앞산에도 진달래 꽃길이 있네~ 가창 용계교-사방산-산성산-앞산-비파산-대덕산-달비고개-원점 (2021.03.28)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계획은 창원에 있는 천주산에 진달래를 보러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코로나 확진자가 500명 넘게 나오는 바람에 사람 많은 곳은 조금 피하고 가까운 곳을 찾다가 오래전부터 앞산에도 진달래가 엄청 많이 피는 능선이 있는걸 알고 이맘때쯤 가려고 아끼고 있다가 올라가 봅니다. 찐빵으로 유명한 가창에 있는 용계교 다리 아래에 주차를 하고 올라왔습니다. 예전엔 단골식당 우측으로 길이 열려있었는데 지금은 안쪽에 목계단이 있네요.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가창댐 둘레길도 있다고 하더군요. 산성산까지 3.7킬로 정도 되네요. 오전 9시 55분 트랭글을 켜고 출발합니다. 초반에 살짝 급경사를 지나 어느 정도 올라오니 진달래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근데 여기는 벌써 진달래가 떨어지고 있네요. 어제 비가 ..

댓글 앞산 2021. 3. 29.

22 2021년 03월

22

산행 이야기 [경산] 삼성산 만주바람꽃, 꿩의바람꽃, 복수초 & 청계사 노루귀 ( 2021.03.21)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노루귀를 보러 다녀온 경산 삼성산과 청계사를 다시 다녀왔습니다. 경산 상대온천 주위에 주차를 하고 올라갑니다. 앞에 보이는 산이 삼성산입니다. 마을에 벚꽃도 활짝 피었고~ 계곡 진입합니다.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꿩의바림꽃 일요일마다 세번째 꽃 보러 오는데 세번 다 해가 나지 않네요. 오늘은 바람도 무지 불고요. 그리고 어제 비가 온 탓에 물을 머금어 활짝 핀 꽃들이 없습니다. 복수초도 끝물이고요. 오늘 사진에 나오는 모든 꽃들은 그중에 싱싱하거나 예쁜 것들입니다. 계곡 아래쪽에 보이는 꿩의바람꽃과 노루귀 한 촉~ 노루귀도 다 지고 안 보이네요. 노루귀 꽃잎이 다 졌다능~ 오늘 호산자님과 같이 왔습니다. 위쪽엔 거의가 만주바람꽃인데 모두 입을 닫고 있더군요. 현호색..

16 2021년 03월

16

사월회 짱! [부산] 영도 한바퀴 ~ 봉래산과 태종대 (2021.03.14)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3월 사월회 정기 산행으로 부산에 있는 영도를 한 바퀴 돌고 옵니다. 부산역에서 택시를 타고 영도 유림아파트에 내립니다. 아피트 좌측 골목으로 길이 열려있습니다. 오늘도 대부분이 남파랑 2코스와 많이 겹칩니다. 골목길 올라갑니다. 봉래골 그린공원이 나오고 좌측 해돋이 배수지 방향으로 둘레길 따라갑니다. 가는 도 중 올해 처음 보는 제비꽃과 큰 개별꽃을 만납니다. 그리고 벚꽃도 많이 피었구요. 해돋이 전망대 새벽부터 서둘러 오느라 배가 다 꺼졌습니다. 영탁이 한병 까고 갑니다. 어느 정도 가다가 둘레길은 버리고 정상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곧 참꽃도 만개하겠습니다. 임도가 나오고~ 좌측 목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올라오니 불로초 공원에 있는 전망대가 나오네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아서..

댓글 사월회 짱! 2021. 3. 16.

07 2021년 03월

07

산행 이야기 [경산] 삼성산 야생화 ( 복수초, 노루귀, 꿩의바람꽃, 만주바람꽃) 2021.03.07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도 야생화를 찾으러 가는데 코스가 짧아서 오전 내내 딩굴딩굴하다가 점심을 먹고 천천히 움직여봅니다. 경산시 남천면 상대리에 있는 상대온천 근처에 주차를 하고 마을 안으로 들어갑니다. 멀리 올라 갈 삼성산이 보이네요. 내지라는 저수지인데 공사를 하네요. 내지를 지나서 좌틀합니다. 하산할 때는 멀리 보이는 창고 같은 건물 쪽으로 내려옵니다. 입구에서 만난 분입니다. 저도 여기는 초행인데 이분도 초행이라며 같이 동행을 했습니다. 잠시 들어오니 몇몇 분들이 꽃 사진을 찍고 계시는데 꽃이 너무 작아 보이지도 않습니다. 보이는 건 복수초뿐인데 여기서는 복수초는 꽃 취급을 안 해주네요. 저는 올해 처음 보는 복수초라서 몇 장 찍어봅니다. 그리고 꿩의바람꽃입니다. 오늘도 구름이 두터워 꽃..

28 2021년 02월

28

산행 이야기 봄이 오는 청계사 계곡 (feat. 노루귀) 2021.02.28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아직 꽃샘추위가 심술을 부리고 있지만 조금씩 조금씩 봄이 다가오고 있네요. 오늘은 봄꽃을 찾아 떠나보겠습니다. 대구 스타디움 보조경기장 옆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청계사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내환지가 나오고 못뚝을 건너 계속 올라갑니다. 계곡에 아직 얼음이 있는데 위쪽에 꽃이 있을까요? 청계사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에서 2.5킬로 정도 됩니다. 걸어서 35분 정도 걸렸습니다. 청계사에 주차자리가 좁으니 산행하시는 분들은 스타디움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라고 적혀 있습니다. 한 바퀴 둘러보고~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두 군데인데 저위 쪽에 사람이 보여 해탈문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다음에 오면 산신각쪽으로 올라가 봐야겠네요. ( 산신각 방향이 노루귀 군락지입니다.) 엎드려 절을 하고 있는..

24 2021년 02월

24

사월회 짱! [청도] 평양2리 - 화악산 - 윗화악산 - 아래화악산 (2021.02.20)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2021년 새해 들어 첫 사월회 정기산행으로 청도에 있는 화악산을 다녀왔습니다. 청도읍 평양 2리에 있는 근로자 복지연수원 근처에 주차를 하고 올라갑니다. 조금 올라오면 파란 기와로 된 주택 담장 옆으로 길이 열려있습니다. 여기서 화악산까지 4킬로입니다. 올라가면서 뒤돌아보고 시멘 길 지나고 임도가 잘 닦여 있습니다. 임도가 산소로 연결되나 보네요. 여기서 좌틀 후 빡시게 올라갑니다. 우측으로 남산 능선이 보이고 길이 편해지다가 조망터가 나옵니다. 친절한 호이님 포스팅 본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막걸리 한 사발씩 하고~ 다시 빡시게 올라가면 밤티재 갈림길 4년 전인가? 사월회 정산으로 청도역에서 대포산- 남산-삼면봉을 거쳐 밤티재로 내려섰다가 다시 화악산을 올라오는데 힘도..

댓글 사월회 짱! 2021. 2. 24.

01 2021년 02월

01

산행 이야기 [부산] 영도 봉래산과 내맘대로 가는 남파랑 2코스 (2021.01.31)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지난주 일요일은 돌아가신 장모님 생신일이라서 토요일 저녁에 시골로 내려가 서울에서 내려온 처남이랑 새벽까지 과음을 하고 일요일 장모님을 뵙고 돌아오니 또 한주가 훅~ 지나가네요. 이번 주는 지난주 몫까지 다녀보려고 조금 멀리 다녀옵니다. 동대구역에서 07시 29분 무궁화 열차를 타고 09시 07분에 부산역에 도착을 합니다. 오늘 꼭 가고픈데가 있는데 조망을 보는 곳이라서 공기가 깨끗하면 좋은데 오늘 예보에 미세먼지가 좋지 않네요. 그래서 너무 안 좋으면 대타로 다른 코스를 만들어 두 코스를 가지고 부산역에 도착했습니다. 기차 타고 오는 동안 밀양 삼랑진 쪽엔 공기가 아주 나쁘더니 부산에 오니 그럭저럭 괜찮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코스대로 떠나봅니다. 09시 15분 부산역..

19 2021년 01월

19

산행 이야기 [포항] 해파랑길 15구간 호미곶-흥환보건소 (2021.01.17)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오늘은 호산자님과 함께 포항에 있는 해파랑길 15코스를 걸어보겠습니다. 포항을 지나가는 해파랑길 코스가 13~18구간으로 6구간이 있는데 어디로 갈까?하다가 호미곶을 거치는 14코스나 15코스 중 한 곳으로 가려고 출발을 합니다. 14코스는 구룡포항에서 출발하여 호미곶까지이고 15코스는 호미곶에서 흥환보건소까지 이라서 일단 네비에 호미곶을 찍고 갑니다. 오늘 걸은 해파랑길 15코스 호미곶으로 가다가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주차장으로 들어옵니다. 호산지님께서 여기가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2코스 시작점이라고 하시면서 여기서 호미곶까지도 많이 간다고 하시네요. 20여 킬로정도 되고 호미곶 해안둘레길 1~4코스는 25킬로 정도 됩니다. 멀리 보이는 곳이 포항 영일 신항만 같습니다. 근데 ..

13 2021년 01월

13

산행 이야기 옻골마을 - 옻골재 - 요령봉 - 337건강길(비탈길) - 대암봉 - 용암산 (2021.01.10)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일요일 늦잠 자고 호산자님께 전화를 해보니 산행 중이시라고~ 중간에서 만나기로 하고 급하게 챙겨 달려갑니다. 대구 동구 둔산동 옻골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출발합니다. 옻골마을을 지나 옻골재로 올라갑니다. 산림욕장 지나고 꽁꽁 얼었습니다. 호산자님이 먼저 오셔서 마중을 해주시네요. 여기까지 2킬로 정도 되네요. 보통 40여분 걸리는데 6~7분 단축시키는데 엄청 힘드네요.^^ 옻골재에서 잠시 쉬면서 숨 좀 돌리고 요령봉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코스를 어떡할까? 저기 환성산 아래에 철탑이 있는 마사토봉으로 가서 평광마을로 내려와 다시 대암봉으로 올라갈까 하다가 요령봉에서 결정하기로 합니다. 매여종점 방향으로 우측으로 데크가 생기고는 처음 올라왔네요. 대암 용암 방면 팔공 주능이 쫘..

08 2021년 01월

08

팔공산 [팔공산] 수태골-오도재-비로봉-원점 (2021.01.07)

안녕하세요? 최국짱입니다. 어제저녁에 전국적으로 눈이 많이 왔는데 대구는 새벽에 찔끔 오고 마네요. 새벽까지 눈을 말똥말똥 뜨고 있다가 아침 늦게 일어나서 점심 먹고 출발합니다. 현재시간 오후 1시 52분 수태골 주차장입니다. 환성산으로 가려다가 눈이 안 보여 수태골로 왔습니다. 카메라를 못 챙겨 폰 사진입니다. 대강 준비해서 1시 55분 출발합니다. 많이 춥지는 않은데 얼음이 꽝꽝 얼었습니다. 빵재로 연결되어 있는 화장실 뒷길 점점 눈이 많아지고 오도재 갈림길 호산자님 계시는 곳에서 올라갑니다. 조금 올라가다 눈이 너무 많아 아이젠을 착용하고 올라갑니다. 비로봉과 동봉이 보이고 오도재 직전 오도재 3시36분 서봉 쪽으로 눈이 엄청 쌓였네요. 비로봉 방향으로 가는데 바람에 눈이 모인 곳은 1미터 가까이 ..

댓글 팔공산 2021. 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