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JW Kim's Blog

Travel, Health, Foods, San Diego

셰이크쉑버거(SHAKE SHACK)

댓글 2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2016. 2. 28.








▲ 셰이크쉑버거(Shake Shack Burger)는 일명 쉑쉑버거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미국 햄버거 체인으로 미국 현지에서 도축한 지 며칠 지나지 않은 쇠고기를 사용해 신선도를 높인 점이 특징입니다. 햄버거 외에도 핫도그와 다양한 사이드메뉴,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01년 미국 뉴욕 메디슨스퀘어 공원 주변의 노점으로 시작해 현재 미국 뉴욕과 버지니아, 텍사스, 뉴저지, 펜실베니아 등 미국 동부 12개주와 런던, 도쿄, 모스크바, 두바이 등에서 총 66개 매장을 운영하는 대형 수제 햄버거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서부에 매장 수가 많은 ‘인앤아웃 버거’와 함께 미국 수제 햄버거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셰이크쉑버거의 미국 뉴욕 메디슨스퀘어 공원 1호점의 모습입니다. 1호점은 2004년에 메디슨스퀘어 공원을 재개발하고 있는 뉴욕시의 요청에 따라 뉴욕의 성공한 레스토랑 사업가 대니 마이어(Danny Meyer)에 의해 노점의 형태로 개장되었습니다. 그는 유니언 스퀘어카페, 그래이시테번. 셰이크쉑버거 등을 운영하는 Union Square Hospitlity Group (USHG)의 대표로 그의 레스토랑들은 경쟁이 치열한 미국 뉴욕에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인정되는 듯 미국 외식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 셰이크쉑버거 1호점의 위용 답게 저렇게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 겨울에 저녁에도 저렇게 사람들이 야외에서 햄버거를 먹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는 캘리포니아에는 셰이크쉑버거가 들어와 있지 않지만 아리조나주와 네바다 주 등에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특히 라스베가스 뉴욕-뉴욕 호텔에 셰이크쉑버거 매장이 입점해 있습니다(https://www.shakeshack.com/location/las-vegas-nv). 



▲ 뉴욕이라는 분위기와 라스베가스의 분위기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매장 실내가 인상적입니다.




▲ 손님이 주문한 햄버거를 찾아가는 찾아가는 곳이 상당히 넓습니다.



▲ 각기 다른 주문한 음식을 담은 쟁반이 아주 특색있게 보입니다. 셰이크쉑버거는 호르몬과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은 '앵거스 비프'라는 신선한 소고기만 사용합니다. 애버딘-앵거스가 육우 품종은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최고급 육우 중에 하나로 일본의 와규 만큼 비싸지는 않지만 프리미엄급의 소고기로 전세계적으로 500만 마리가 사육되고 있다고 합니다. 





▲ 매장에서 와인과 맥주를 판매합니다. 이 곳의 햄버거는 저렴하고 단시간 안에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즉석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버거이므로.. 한끼의 정식 식사로 빠짐이 없고 주류와 같이 먹는 것이 하나도 이상해보이지 않습니다.



▲  케첩과 머스타드는 손님 마음대로.. 그리고 주문한 음식이 다되었다고 알려주는 알림벨은 특이합니다. 







버섯, 치즈, 양상추 등으로 만들어진 Shroom Burger와 두장의 고기패티와 두장의 치즈로 만들어진 Double Shack Burger, 그리고 치즈 감자 튀김인 Cheese Fries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습니다. 그런데 저 Cheese Fries는 아주 고 칼로리입니다(560칼로리). 



 Shack Burger와 Smoke Shack Burger입니다. Smoke Shack Burger는 야채 대신에 바짝 구운 베이컨이 들거간 햄버거입니다. 

 



 제일 비싼 Shack Stack Burger는 Cheese Burger + Shroom Burger의 형태입니다. 



▲ 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간 Shack-cago Dog라는 핫도그입니다.





주문한 햄버거와 치즈감자튀김이 종이 상자 안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 음식을 먹으면서 칼로리 걱정도 좀 해야 할 듯 합니다. 




  누구인지셰이크쉑버거의 다양한 햄버거와 핫도그들을 구입하여 사진을 찍어 놓았습니다. 정말 먹음직 스럽습니다.



 

쉐이크쉑 버거는 일본 동경 지점에 이제 한국에도 진출합니다. 기존 햄버거와 차별된 신선도가 높고 가격은 비싼 프리미엄 햄버거와 수제 햄버거가 한국 시장에서 얼마나 선전 할 지 기대가 됩니다. 기존의 싼 가격으로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저가 음식으로 인식되었던 국내의 햄버거 시장에 어떤 변화를 줄지....




▲  무슨 근거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온라인상에서는 미국 여행에서 꼭 맛보아야 할 3대 햄버거로 인앤아웃(In-N-OUT), 파이브가이스 (FIVE GUYS), 셰이크쉑(SHAKE SHACK)을 추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