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JW Kim's Blog

Travel, Health, Foods, San Diego

14 2020년 12월

14

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나일강 크루즈에서 나일강의 풍경을 감상하다 (아스완 - 콤옴보) Nile River Views between Aswan and Kom Ombo

◈ 나일강 크루즈 여행은 이집트 여행의 백미 중에 하나입니다. 이집트의 고대 유적들은 대부분 룩소르와 아스완 사이 나일강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일강 크루즈 여행은 이집트 룩소르나 아스완을 기점으로 중간 기착지인 콤 옴보, 에드푸, 에스나 같은 도시를 들러 주요 유적지를 둘러보게 됩니다. 그리고 나일강의 풍경을 천천히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스완에서 콤옴보까지는 도로로 움직일 때 약 50 킬로미터 거리로 차량으로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크루즈선은 이 구간을 3시간 정도 항해를 해서 도착했습니다. ▲ 나일강 하류 쪽 콤 오보를 향해 움직이자 제일 먼저 아스완에서부터 계속 보이던 펠루카입니다. 여러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관광 유람용의 선박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탑승한 크루즈선 ..

14 2020년 12월

14

중동, 아프리카 여행/이집트, 두바이 2018년 12월 이집트, 두바이 여행, 여행 4일, 나일강 크루즈 아스완(Aswan)에서 콤옴보(Kom Ombo)로 출발하다.

아스완에서의 일정인 미완성 오벨리스크, 아스완 하이댐, 아스완 재래시장 관광을 마치고 크루즈선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점심을 먹고 나일강의 풍경을 즐길 시간입니다. 이 배는 오후 아스완을 출발해서 나일강 하류를 따라 3시간 정도 콤옴보로 이동합니다. 세계 4대 고대문명의 하나인 이집트 문명의 발상지이고 아마존강의 함께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인 나일강의 모습을 크루즈선을 타고 구경합니다. ▲아스완 재래시장 구경을 마치고 정오경 크루즈선으로 돌아왔습니다. 배와 선착장은 사람이 한 명 통과할 정도의 작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투어를 하고 들어오니 객실은 말끔하게 청소가 되어 있습니다. 청소 후에 이불 상단 일부를 접어 놓았습니다. 5.5평 정도의 우리 객실은 킹사이즈 침대 2개, 화장대 및 책상이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