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JW Kim's Blog

Travel, Health, Foods, San Diego

28 2021년 02월

28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4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 Scotland)-4 포대와 교회

▣ 에든버러 성 크라운 광장 북쪽에는 포대들이 있습니다. 반달 포대(Halfmoon Battery)는 이전에 다비드 타워(David Tower)라는 높이 18미터의 탑이있던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옆으로 포어월 포대(Forewall Battery)와 ForeWell이라는 우물이있습니다. 1130년 무렵 데이비드1세가 지어 어머니인 성 마가렛 여왕에게 바친 성 마가렛 교회당(St. Margaret's Chapel)과 몬스 멕(Mons Meg)라는 이름의 거대한 대포도 있습니다. ▲ 크라운 광장에서 왕궁과 스코틀랜드 국립 전쟁 기념관 사이의 입구로 나오면 반달 포대(Halfmoon Battery) 나옵니다. 사실 이곳은 이전에 다비드 타워(David Tower)라는 높이 18미터의 탑이있던 곳입니다. 지금은 ..

27 2021년 02월

27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4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 Scotland)-3 크라운 광장(Crown Square)

▣ 에든버러 성의 중심인 크라운 광장(Crown Square)은 팰리스 야드 (Palace Yard)라고도 하며 단단한 거대 바위 위에 인공적인 기반을 만든 후 4개의 건물이 지어졌습니다. 광장의 동쪽에는 왕궁(Royal Palace)이 있고, 남쪽에는 대연회장(Great Hall), 서쪽으로는 앤 여왕 빌딩(Queen Anne Building), 그리고 북쪽에는 스코틀랜드 국립 전쟁 기념관(Scottish National War Memorial)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크라운 광장(Crown Square) ▲ 크라운 광장에 들어서자 마자 건물 가운데 시계탑이 있는 왕궁(Royal Palace)이 보입니다. 왕궁은 15세기 중반 제임스 4세 시절 지어 스튜어트 왕조의 왕궁으로 사용되었는데 1617년 제임..

26 2021년 02월

26

주절주절.../날씨이야기 나이아가라 폭포도 얼다(Niagara Falls Frozen)

▣ 미국의 기록적인 한파로 인해 미 뉴욕주와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걸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가 얼어붙으며 절경이 연출되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인근 지역 기온은 최근 영하 19도까지 떨어졌으며 이 때문에 폭포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이면서 절경이 나타났습니다. 안개까지 겹치면서 얼음폭포 위에 무지개가 생긴 장면도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 나이아가라 폭포는 북미에서 가장 큰 폭포이며 이과수 폭포, 빅토리아 폭포와 함께 세계 3대 폭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폭포는 고트 섬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동쪽은 아메리칸 폭포이며 왼쪽은 캐나다의 호스슈 폭포입니다. 오대호의 하나인 이리 호수에서 나온 물이 나이아가라 폭포를 지나 온타리오 호수로 흘러갑니다. ▲ 캐나다 쪽에 있는 호스슈 폭포는 높이가 53미터 정도로..

25 2021년 02월

25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4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 Scotland)-2 성으로 올라가는 길

▣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은 6세기에 지어졌다고 하나 정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1018년부터 조금씩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지만 현재의 건물들은 16~18세기 혹은 그 이후에 건축되었습니다. 이 성은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의 격렬한 투쟁사를 보여주는 현장이기도 합니다.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가 수많은 전투를 치르는 동안 이 성은 승리한 쪽이 차지했습니다. 영국에서 가장 포위 공격을 많이 받은 성이기도 합니다. ▲ 에든버러 성의 게이트 하우스에 들어서자마자 왼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에는 현금 인출기도 있고 관광안내 서적들도 비치해 있습니다. 이 화장실 건물은 신축한 건물입니다. ▲ 사람들이 비탈길을 따라 올라가고 있습니다. 게이트 하우스에 들어선 뒤 오른쪽을 보면 입장권 판매대가 있습..

24 2021년 02월

24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4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 Scotland)-1 에스플라네드(Esplanade)

▣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은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 있는 성으로 오래전 활동을 중단한 133 미터 높이의 화산 꼭대기에 있습니다. 이 성은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의 격렬한 투쟁사를 보여주는 현장으로 수 세기에 걸쳐 여러 차례 성주가 바뀌었습니다. 성내에는 가장 오래된 12세기 초기의 건축물인 세인트 마가렛 예배당이 있으며 대부분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2차 대전 직후 유럽인들에게 가해진 전쟁의 상흔을 치유하는 목적으로 1947년부터 로열 에든버러 타투(Royal Edinburgh Military Tattoo)를 비롯한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이 매년 8월에 열리고 있습니다. ▲ 에든버러 성 동쪽에 있는 Tolbooth Kirk 교회 남쪽 존스톤 테라스(J..

23 2021년 02월

23

유럽여행/영국 로열 에든버러 밀리터리 타투(Royal Edinburgh Military Tattoo)

▣ 로열 에든버러 밀리터리 타투(Royal Edinburgh Military Tattoo)는 스코틀랜드 수도인 에든버러의 에든버러 성(Edinburgh Castle) 에스플라네드(Esplanade)에서 영국군, 영연방 및 타국의 군악대, 예술공연팀이 매년 공연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밀리터리 타투입니다. 이 행사는 매년 8월 3주간 열리는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의 하나로 개최됩니다. 밀리터리 타투(Military Tattoo) ▣ 밀리터리 타투(Military tattoo)는 기원의 군악의 한 형태이었지만 현재는 음악 공연뿐만 아니라 연극과 퍼포먼스를 같이 하는 정교한 쇼의 형태로 발전되었습니다. 밀리터리 타투라는 용어는 독일을 무대로 신교(..

22 2021년 02월

22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부대찌개와 잉글리쉬 브랙퍼스트의 콩요리, 베이크드 빈즈(Baked Beans)

▣ 한국의 송탄식 부대찌개에서는 토마토소스가 있는 콩 통조림을 사용합니다. 또한 같은 콩 요리를 요즘의 잉글리시 브랙퍼스트(English breakfast)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콩요리는 베이크드 빈즈(Baked Beans)라고 하는데 원래 미국 원주민 음식이었이만 뉴 잉글랜드의 영국 식민지 개척자들이 받아들여 발전시켰으며 1895년 미국 H. J. Heinz Company에서 통조림으로 대량생산하여 영국의 주요 음식이 되었습니다. ▲ 네이비 빈(navy bean)은 haricot, pearl haricot bean, Boston bean, white pea bean, pea bean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하얀색의 건조한 콩입니다. 아메리카에서 자생하고 경작되는 강낭콩의 일종으로 다른 하..

21 2021년 02월

21

주절주절.../날씨이야기 미국 한파, 텍사스주 중대 재난 선포(Major Disaster Declaration in Texas)

▣ 미 연방 재난관리청은 바이든 대통령이 텍사스주에 중대 재난 선포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재민을 위한 임시 거처 마련과 대출 지원 등 피해복구를 위한 예산의 즉각적인 투입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텍사스주의 경우 한파의 직격탄을 맞으며 피해 규모가 다른 지역보다 유독 컸습니다. 발전시설 가동이 중단돼 최악의 정전사태가 발생한 데 이어 식수와 식량난까지 겹치며 2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 한파와 폭설로 텍사스 주요 도시의 큰 도로가 막혀서 도시 탈출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또한 모든 공항에서 대부분의 항공편이 결항되었습니다. ▲ 이번 한파로 겨울철 텍사스 전력공급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가스와 석탄화력발전, 풍력발전이 줄어들고 4기의 원전 가운데 1기도 멈추는 바람에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

21 2021년 02월

21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4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에든버러 웨스트(Courtyard by Marriott Edinburgh West)

▣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에든버러 웨스트(Courtyard by Marriott Edinburgh West) 호텔은 2017년 11월에 개업했으며 160개의 객실을 보유한 현대적인 호텔입니다. 헤리엇 와트 대학(Heriot-Watt University)의 주 캠퍼스인 에든버러 캠퍼스(Edinburgh Campus)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호텔 주변을 잠깐 산책했습니다. ▲ 아침 6시 50분에 호텔의 그라운드 층으로 내려왔습니다. 아침식사는 오전 7시부터인데 가격은 10파운드입니다. 그라운드 층의 The Avenue Lounge & Dining라는 호텔 내 식당에서 아침 뷔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우리 일행 중 한 부부가 로비에 내려와 있습니다. 두 분 모두 열심히..

20 2021년 02월

20

유럽여행/영국 영국의 전원 플러그와 소켓 (BS 1363, Type G Plug & Socket)

▣ 영국을 구성하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에서는 특이한 전기 소켓과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접지 단자가 전원 단자와 방향이 수직인 3핀 콘센트와 플러그인 G 타입으로 다른 나라에서 온 여행객들은 본인들이 휴대한 전자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변환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G 타입의 소켓과 플러그는 영국의 직접적 영향을 받았던 아일랜드, 몰타, 키프로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지브롤터, 홍콩, 마카오, 아랍 에미레이트 공화국, 카타르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켓에는 스위치가 달려 있어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전력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플러그를 빼놓을 필요가 없습니다(한국에서는 소켓을 일본식 영어의 영향으로 콘센트라고 하고 있습니다). ▲ 영국의 전기 소켓과 플러그는 매우 특이합니..

19 2021년 02월

19

주절주절.../날씨이야기 미국에서도 한파가 덮치다 (Winter storms hit the US)

▣ 2021년 2월 중순 미국 전역에서도 기록적인 한파로 인해 사망자가 속출하고 550만 가구에 전기가 끊기는 등 정전 사태가 이어졌습니다. 2003년 이후 가장 넓은 지역에 눈이 내린 이번 한파로 미국 본토 3/4이 눈으로 뒤덮였다고 합니다. 기후 변화에 따른 북극 온난화로 제트 기류가 약해지자 냉기를 품은 극 소용돌이가 남하하면서 미국 전역에 한파를 몰고 온 것입니다. 이번 사태로 인한 손실액은 약 10억 달러 정도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동사하거나 빙판길 낙상으로 사망하는 사람도 속출했고,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각종 교통사고도 곳곳에서 발생했습니다. △ 강추위에 발전 시설이 잇따라 멈춰 텍사스주 300만 가구를 비롯해서 텍사스, 오리건, 켄터키, 웨스트버지니아, 버지니아 등 18개 주 55..

18 2021년 02월

18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3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에든버러 웨스트(Courtyard by Marriott Edinburgh West)

▣ 영국 여행 3일째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숙박지는 에든버러 서쪽 시가지에서 약간 벗어난 곳에 위치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에든버러 웨스트(Courtyard by Marriott Edinburgh West) 호텔입니다. 헤리엇 와트 대학(Heriot-Watt University)의 주 캠퍼스인 에든버러 캠퍼스(Edinburgh Campus)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에 개업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에든버러 웨스트 호텔은 가로수가 늘어선 거리에 위치한 160개의 객실을 보유한 현대적인 호텔입니다. 에든버러 공항에서 6.4 킬로미터, 에든버러 성에서 9.6 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주차는 무료입니다. 비스트로 스타일의 레스토랑 및 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