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JW Kim's Blog

Travel, Health, Foods, San Diego

31 2021년 03월

31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5일 벨파스트 성(Belfast Castle)

▣ 벨파스트 성(Belfast Castle)은 벨파스트 항구를 내다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호사스러운 성입니다. 치체스터 가문의 후손인 제3대 도네갈(Donegall) 후작이 해발 120미터인 케이브 힐 사슴공원에 1862년부터 1870년까지 지은 건물입니다. 현재 벨파스트 성에는 골동품 가게와 레스토랑 등이 있으며 회의나, 결혼 피로연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벨파스트 성(Belfast Castle)로 가기 위해 케이브 힐 정원 공원(Cave Hill Country Park)으로 들어갑니다. ▲ 케이브 힐 정원 공원에는 벨파스트가 내려다 보이는 368미터 높이의 바위언덕 케이브 힐이 있습니다. 에 영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조너선 스위프트는 케이블 힐이 벨파스트를 보호하는 잠자는..

30 2021년 03월

30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5일, 북아일랜드 자이언트 코즈웨이(Giant's Causeway)

▣ 자이언트 코즈웨이(Giant's Causeway, 거인의 방죽길)는 고대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총 4만여개의 주상절리가 모여 있는 곳으로 북아일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1986년 유네스코의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1987년에는 북아일랜드 환경부가 선정하는 국립자연보존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주상절리는 육각형을 띄고 있으며 가장 큰 주상절리는 12미터입니다. ▲ 자이언트 코즈웨이 주차장에서 내려서 방문자 센터로 이동합니다. 방문자 센터 앞 주차장은 상당히 넓습니다. ▲ 방문자 센터는 2012년에 개관하였으며 아일랜드 더블린의 Heneghan Peng Architects에서 설계를 했습니다. 센터 지붕에는 잔디밭이 있어서 주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우리 여행팀은 단..

29 2021년 03월

29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5일, 북아일랜드 벨파스트- 자이언트 코즈웨이(Belfast - Giant's Causeway)

▣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는 아일랜드 섬의 영국령 지역으로 아일랜드 섬 동북부에 위치하고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와 함께 그레이트 브리튼 북아일랜드 연합왕국, 즉 영국의 구성국 중 하나입니다. 앤트림(Antrim) 은 북아일랜드의 6개 주 중에 하나로 인구는 60만 명이 넘으며 주도는 앤트림이지만 동남쪽에 북아일랜드의 중심지 벨파스트(Belfast)가 있습니다. 우리는 벨파스트 항에 도착한 뒤 자이언트 코즈웨이(Giant's Causeway)를 보기 위해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 버스가 페리에서 하선하면서 스터나 라인 전용부두인 빅토리아 제4 터미널(Victoria Terminal 4)의 모습이 보입니다. 터미널 건물과 연결된 승객 전용 통로가 보입니다. 300대 이상의 승용차..

28 2021년 03월

28

유럽여행/영국 북아일랜드 벨파스트 항구(Belfast Harbour, Northern Ireland)

▣ 벨파스트항(Belfast Harbour)은 북아일랜드의 주요 해상 거점으로 북아일랜드 해역 무역의 67%, 아일랜드 전체 해상 무역의 약 25%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자재, 수출, 소비재의 필수 관문이자 북아일랜드의 대표적인 물류 유통 허브이기도 합니다. 벨파스트는 타이타닉호를 건조한 하랜드-울프(Harland and Wolff) 조선소와 항공기 제작업체인 봄바디어(Bombardier)의 공장, 재개발 지역인 타이타닉 쿼터(Titanic Quarter)가 있습니다. 벨파스트 항의 역사 ▲ 벨파스트 항은 제임스 1세 통치기간인 1613년에 개발되었으며 1663년까지 총톤수 1,100톤에 달하는 29척의 선박이 벨파스트의 소유가 되었습니다. 이후 무역이 확장되면서 부두도 확장되었습니다. 18세기 초에는..

27 2021년 03월

27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5일 스테나 라인(Stena Line), 스코틀랜드 케언라인 - 북아일랜드 벨파스트(Cairnryan - Belfast), 페리 내부와 하선

▣ 스테나 라인 (Stena Line)은 스웨덴 해운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큰 페리 운영 업체 중 하나입니다.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덴마크, 독일, 아일랜드, 라트비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웨덴과 영국에서 선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MS Stena Superfast VII라는 페리를 타고 스코틀랜드의 케언라인에서 북아일랜드의 벨파스트로 이동했습니다. MS Stena Superfast VII Deck 8 ▲ 데크 8 맨 앞쪽에는 스테나 플러스 라운지(Stena Plus Lounge)가 있습니다. 기본 승선료에 16 파운드를 더 지급하면 사용할 수 있는 개별 라운지입니다. 무료 음료와 스낵, 신문 및 잡지가 제공되고 편안한 좌석에서 휴식이 가능하며 전용 화장실이 따로 있습니다. 이 라..

26 2021년 03월

26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5일 스테나 라인(Stena Line), 스코틀랜드 케언라인 - 북아일랜드 벨파스트(Cairnryan - Belfast), 탑승과 점심식사

▣ 스테나 라인 (Stena Line)은 스웨덴 해운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큰 페리 운영 업체 중 하나입니다.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덴마크, 독일, 아일랜드, 라트비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웨덴과 영국에서 선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MS Stena Superfast VII라는 페리를 타고 스코틀랜드의 케언라인에서 북아일랜드의 벨파스트로 이동했습니다. 2시간 정도의 항해 기간 동안 페리 안에서 점심 식사도 했습니다. MS Stena Superfast VII ▲ 스테나 라인의 MS Stena Superfast VII은 2001년에 진수한 3만 톤급의 대형 페리로 독일의 HDW사가 건조한 배입니다. 시속 20노트 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1,200명의 승객과 661대의 차량 내지 1..

24 2021년 03월

24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미국 뉴올리언스 카페 뒤 몽드(Cafe Du Monde) 2010년 5월

▣ 카페 뒤 몽드(Cafe du Monde, 프랑스어: "Cafe of the World" 또는 "The People's Cafe")는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프렌치 쿼터 디케이터 스트리트(Decatur Street)에 위치한 1862년에 개업한 커피 전문점입니다. 이곳은 카페오레(Café au lait)와 설탕가루가 뿌려진 프랑스식 도넛인 베녜(Beignet)로 유명한 뉴올리언스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잭슨 스퀘어 (Jackson Square) ▲ 잭슨스퀘어(Jackson Square)는 뉴올리언스의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에 있는 역사적인 공원입니다. 옛 이름은 플레이스 다메스(Place d'Armes)이며 1814년 뉴올리언스 전투 이후로 앤드류 잭슨(Andrew Jackson,..

23 2021년 03월

23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미국 뉴올리언스 굴 요리 전문점 아크메 오이스터 하우스(Acme Oyster House, New Orleans), 2010년 5월

▣ 미국 뉴올리언스는 미시시피강과 멕시코만에서 잡히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와 프랑스와 스페인 상류층 후손들이 먹던 음식인 크리올 요리, 캐나다에 살던 프랑스인들이 루이지애나로 강제 이주된 후 만들어 먹던 서민 음식인 케이준 요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뉴올리언스의 유명한 굴요리 전문점 중 프렌치 쿼터(French Quater)의 아크메 오이스터 하우스(Acme Oyster House)는 항상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높은 식당입니다. 2010년 5월 동료들과 함께 이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 아크메 오이스터 하우스는 오전 11시 30분에 오픈하여 일요일부터는 수요일까지 오후 8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식당 앞에는 문을 열기 전부터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

22 2021년 03월

22

서울 청둥오리(Mallard), 서울 반포천, 2021년

▣ 청둥오리(Mallard)는 오리과의 새로 야생오리 중 가장 흔한 종으로 집오리의 원종입니다. 한국에서는 겨울쯤에 하천, 강에서 가끔씩 보이는데 최근에는 한강 및 한강 지류 에서 정말 많은 청둥오리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북위 30∼70도 사이의 북반구 대부분의 지역에 분포하며 지역적 기후 조건에 따라 남쪽에서 겨울을 지내기도 합니다. ▲ 동작역 밑 한강 공원에는 반포천과 한강이 만나는 곳에 작은 다리가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반포천의 상류로 올라가다가 보면 청둥오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반포천은 서초구 우면산에서 발원하여 서울 한강 수역 중심부인 동작역 부근에서 한강과 합류하는 하천입니다. Female Mallard on Banpocheon, Seoul, Korea, Feb 2021, Sony DSC-..

댓글 서울 2021. 3. 22.

21 2021년 03월

21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영국의 대표 음식 피시 앤 칩스(Fish and Chips)

▣ 피시 앤드 칩스(Fish and Chips)는 대구나 가자미 등의 흰 살생선을 이용한 생선 튀김과 감자튀김을 함께 먹는 영국을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영국에서 테이크 아웃 요리로 대중적인 음식이며 미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남아공 등의 영연방 국가들에서도 즐겨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피시 앤 칩스의 역사 ▲ 피시 앤 칩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요리이지만 음식을 구성하는 생선 튀김과 감자튀김은 모두 영국 이외의 곳에서 유입된 요리입니다. 생선 튀김은 17세기경 포르투갈과 스페인에서 건너온 유대인들이 영국에 전파했으며 감자튀김은 벨기에와 프랑스를 거쳐 영국으로 들어왔습니다. 피시 앤 칩스의 판매는 1860년대 동유럽에서 이민을 온 유대인 조셉 말린(Joseph Malin)이 런던에서 흰 살 생선과 감자..

20 2021년 03월

20

여행이야기 스웨덴 해운 회사 스테나 라인 (Stena Line)

▣ 스테나 라인 (Stena Line)은 스웨덴 해운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큰 페리 운영 업체 중 하나입니다. 1962년에 설립되었으며 덴마크, 독일, 아일랜드, 라트비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스웨덴과 영국에서 선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7개 노선에서 37척의 선박으로 매년 2만 8천 회 이상의 운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스테나 라인은 1962년 스웨덴의 예테보리(Gothenburg)에서 스텐 알렌 올슨(Sten Allan Olsson, 1916-2013)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덴마크의 항만도시이며 해상교통의 기점인 프레데릭스하운(Frederikshavn)과 예테보리를 운항하는 Skagenlinjen을 인수하여 페리 운항을 시작하였습니다. ▲ 스테나 라인은 1972년 유럽의 페리 ..

댓글 여행이야기 2021. 3. 20.

19 2021년 03월

19

주절주절.../날씨이야기 중국 덮친 최악의 황사 (China hit by the decade's worst sandstorm)

▣ 2021년 3월 15일 베이징을 포함한 중국 북방 지역에 10년 만의 최악의 황사가 발생했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2021년 3월 15일 신장과 헤이룽장, 지린 등 북방 12개 성과 직할시에 황색 황사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이번 황사가 2011년 이후 중국에서 일어난 황사로는 가장 강하고 범위도 넓다고 밝혔습니다. ▲ 2021년 3월 15일 베이징을 포함한 중국 북방 지역에 10년 만의 최악의 황사가 발생했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신장과 헤이룽장, 지린 등 북방 12개 성과 직할시에 황색 황사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일요일에는 낮은 수준의 청색 경보를 내렸는데 황사 바람이 강해지면서 한 단계 올렸습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이번 황사가 2011년 이후 중국에서 일어난 황사로는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