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JW Kim's Blog

Travel, Health, Foods, San Diego

29 2021년 04월

29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달콤한 과자 퍼지(Fudge)

▣ 퍼지(Fudge)는 버터, 설탕, 우유, 초콜릿을 섞어 부드럽고 매끈할 때까지 휘저어서 만든 사탕입니다. 퐁당 보다는 딱딱하고 초콜릿보다는 부드러운데 1800년대 후반 미국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해서 한동안 집에서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았던 음식입니다. 현재 관광지에서 많이 팔리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 1800년대 후반 퍼지는 미국에서 캐러멜 레시피에서 분량을 잘못 계량해 넣은 결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특별한 장비 없이 용이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당시 비싼 캔디 대신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1880년대에는 미국 나이아가라 폭포 주변과 미시간주의 관광지인 맥키노 섬(Mackinac Island) 등에서 퍼지 상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지금도 맥키노 섬에는 1..

28 2021년 04월

28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6일,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3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ess Storehouse)는 아일랜드 대표 관광명소로 아일랜드 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양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2015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는 유럽 최고의 관광명소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기네스 하우스 5층에는 3곳의 식당이 있습니다. '아서의 바(Arthur's Bar)'와 '1837 바 앤 브라스리(1837 Bar & Brasserie)', '브루어스 다이닝 홀(Brewers Dining Hall)'입니다. 기네스 맥주와 함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 브루어스 다이닝홀(Brewers Dining Hall)은 18세기와 19세기의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 양조장 식당을..

27 2021년 04월

27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6일,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2 그래비티 바(Gravity Bar)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ess Storehouse)는 아일랜드 대표 관광명소로 아일랜드 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양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2015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는 유럽 최고의 관광명소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 건물 위에는 지상에서 46 미터 높이의 그래비티 바(Gravity Ba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한 곳만 운영하고 있었는데 2020년 초에 증설하여 현재는 두 채의 건물이 8자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확장된 그래비티 바는 면적이 721 평방미터로 수용인원이 5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그래비티 바에는 50개의 유리창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맛있는 기네스 맥주를 즐기..

26 2021년 04월

26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6일,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ness Storehouse)-1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Guiness Storehouse)는 아일랜드 대표 관광명소로 아일랜드 더블린의 세인트 제임스 양조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년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2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2015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는 유럽 최고의 관광명소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기네스 스토어하우스 남서쪽에 버스 픽업 장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하차를 하면 기네스 스토어하우스 건물 남쪽에 입구가 보입니다. 단체 방문객들은 건물 동쪽에서 입장합니다. 기네스 스토어하우스는 기네스 애호가뿐만 아니라 더블린 여행자라면 누구나 들르는 곳입니다.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Saint James Gate) 양조장 안에 있는 이곳은 더블린 대표 맥주, 기네스의 역사와 제조 과정을 볼 ..

25 2021년 04월

25

한국의 먹을거리 버거킹 기네스 와퍼(Guinness Whopper, Buger King, South Korea)

▣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손잡고 2020년 8월에는 , , 2020년 9월에는 를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기네스는 구운 보리의 짙은 풍미, 입안에 꽉 차는 부드러움과 목넘김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흑맥주로 버거킹은 블랙 와퍼 번과 바비큐 소스에 기네스를 일부 원료로 첨가했습니다. ▲ 는 버거킹이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협업해 선보인 메뉴로 한국 버거킹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햄버거입니다. 외신에서는 K-Food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20년 8월 31일 출시된 후 3주 만에 100만 개를 판매했습니다. ▲ 는 2020년 9월 출시된 버거킹의 프리미엄 버거로 흑맥주 소스로 풍미를 강화한 치즈 와퍼입니다. 블랙 와퍼 번과 기네스 바비큐 소스에 다양한 치즈로 고소함까지 더한..

24 2021년 04월

24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맥주 칵테일 블랙 앤 탄(Black and Tan)

▣ 두 종류의 맥주를 섞어서 마시는 칵테일인 블랙 앤드 탄(Black and Tan)은 검은색 스타우트 맥주나 포터 계열 맥주에 갈색이 나는 페일 에일이나 라거 계열 맥주를 섞어서 만드는 맥주 칵테일입니다. 호가든과 기네스를 섞어 만든 더티 호(Dirty Hoe)가 유명한데 호가든의 부드러움과 기네스의 쌉싸름한 맛이 묘한 조화를 보여줍니다. ▲ 맥주 칵테일은 영국에서 17세기 이후로 서로 다른 맥주를 섞어서 마신 것이 기원입니다. 맥주에 부과된 높은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해 높은 세금을 부과하는 도수가 높은 맥주와 적은 세금을 부과하는 도수가 낮은 맥주와 섞어서 마셨다고 합니다. 이 관습은 1690년대 후반부터 1700년대까지 계속되었고 현재 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 블랙 앤드 탄(Black and T..

23 2021년 04월

23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기네스 맥주를 마시는 방법(The Proper Way To Drink A Guinness)

▣ 마니아가 가장 많은 맥주로 유명한 기네스는 마시는 법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유는 기네스의 가장 큰 특징인 탄탄하고 부드러운 거품 때문인데 잔에 따라서 기네스 만의 거품이 완성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정확히 119.5초입니다. 기네스를 잔에 따른 후 2분 기다리는 것은 와인이나 커피 같은 맥주로 불리는 기네스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 기네스 맥주의 솟구쳤다가 가라앉는 119.5초를 기다려 기네스를 마시는 순간 부드러운 크리미 헤드를 지나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깊고도 짙은 풍미가 특징인 기네스는 250년 역사를 통해 엄격한 품질 관리와 고집스러운 장인정신을 특징으로 합니다. ▲ 기네스 드래프트 전용 잔은 대류의 흐름을 이상적으로 만들기 위해 유체역학적으로 ..

22 2021년 04월

22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아일랜드 흑맥주 기네스(Guinness)

▣ 기네스 맥주(Guinness)는 1755년부터 아일랜드의 아서 기네스(Arthur Guinness)가 만든 흑맥주 브랜드입니다. 영화 킹스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해리 하트가 선호하는 맥주로 나오기도 합니다. 현재 기네스는 세계 50여 개국에 양조장을 두고 있으며 1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하루 1000만 잔 이상이 팔리고 있습니다. 기네스의 매력은 특유의 깊고 짙은 풍미에서 오는데 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는 기네스 맥주는 기네스 드래프트(Guinness Draught)와 기네스 오리지널(Guinness Original)입니다. 기네스 드래프트는 질소가 들어가 있어 크리미 한 거품이 특징이며 기네스 오리지널은 전통 방법 그대로 탄산을 사용해 깊은 부드러움과 청량감을 줍니다. ..

21 2021년 04월

21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영국 여행 6일 더블린 코스모 레스토랑(Cosmo Restaurant, Dublin)

▣ 코스모 레스토랑(Cosmo Restaurant)은 2003년에 설립된 뷔페 레스토랑 체인입니다. 현재 이 체인점은 잉글랜드에 14개, 스코틀랜드에 3개 , 웨일스 1개, 북 아일랜드 1개 등 19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일랜드에는 더블린 리피 밸리 쇼핑센터에 매장이 있습니다.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 싱가포르, 베트남, 영국, 인도 음식을 포함한 전 세계 150여 가지의 요리를 제공합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는 리피 밸리 쇼핑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 Dublin)에 코스모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 리피 밸리 쇼핑 센터 서쪽 끝 3층에 코스모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몇일 전 잉글랜드 옥스퍼드시에서 코스모 레스토랑에서 점심 식사를 했는데 오늘도 점..

20 2021년 04월

20

유럽여행/영국 영국 여행 6일 더블린 리피 밸리 쇼핑 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 Dublin)

▣ 리피 밸리 쇼핑센터(Liffey Valley Shopping Centre)는 아일랜드 더블린 파머스 타운(Palmerstown)에 있는 쇼핑센터로 1998년 10월 14일에 개장했습니다. M50 고속도로와 N4 도로가 센터 주변을 지나갑니다. 의류, 가정용품 및 식품 판매를 전문 판매점인 마크스 & 스펜서(Marks & Spencer), Boots Liffey Valley라는 약국, 영화관인 Vue Cinema Dublin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점심식사를 쇼핑센터 안의 COSMO World Buffet Restaurant에서 하기 위해 리피 밸리 쇼핑센터를 방문했습니다. ▲ 리피 밸리 쇼핑 센터 서쪽의 Fonthill Road의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했습니다. 이 버스 정류장에는 4대의 버스 노선이 ..

19 2021년 04월

19

한국의 먹을거리 버거킹 대체육 햄버거 플랜트 와퍼(Plant Whopper)

▣ 2021년 2월 버거킹은 식물성 패티로 `와퍼` 고유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플랜트 와퍼'를 출시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대체육 메뉴인 '플랜트 와퍼'는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 와퍼를 식물성 패티로 즐길 수 있습니다. 버거킹이 개발한 식물성 패티는 콩 단백질이 주원료로 콜레스테롤과 인공 향료 및 보존제가 전혀 없습니다. ▲ 2019년 4월 버거킹은 미국에서 에서 납품받은 패티로 고기 없는 와퍼인 를 출시했습니다. 실리콘밸리 기업인 임파서블 푸드는 유전자를 조작한 누룩으로 생산하는 헴(Heme·혈색소 성분)을 이용해 식물성 패티에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을 구현했습니다. 임파서블 와퍼는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버거킹의 ‘역대 최고의 론칭’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임파서블 와퍼에..

11 2021년 04월

11

여행이야기/해외 먹을거리 다이제스티브 비스킷(Digestive Biscuit)

▣ 다이제스티브 비스킷은 통밀이 듬뿍 들어간 과자로 영국에서는 거의 매일 차와 함께 즐기는 필수품과 다름없는 과자입니다. 1839년에 2명의 스코틀랜드 의사에 의해 소화를 돕기 위한 음식으로 개발되었으며 다이제스티브 비스킷의 본고장인 영국에서는 매일 6백만 개, 초당 70개라는 엄청난 양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 다이제스티브 비스킷은 두 명의 스코틀랜드 의사가 1839년 소화를 돕기 위한 음식으로 처음 개발하였습니다. 비스킷을 처음 개발할 때 중탄산나트륨(베이킹 소다)을 사용했는데 중탄산나트륨은 제산 효과가 있었으므로 개발자들은 소화제를 의미하는 다이제스티브(Digestive)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또한 생산자들은 굽기 전에 밀가루에 들어있는 녹말의 일부를 소화하기 위해 소화성 맥아추출물을 사용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