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우리신문]경남 검도회 직무대행, 취재기자에게 "증거 미 제출시 고발하겠다"고 공문 발송(?)

댓글 0

특종 세상

2021. 2. 18.

[시사우리신문]경남 검도회 직무대행이 회장선거 관련 기사를 쓴 기자에게 증거 미 제출시 고발하겠다는 취지의 공문을 전달해 치열한 공방을 예고했다.

 

경상남도 검도회 회장 직무대행은 지난달 22일 본 지 [단독] 경남검도회 선관위...직무유기와 방관 의혹 제기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게재한 기자에게 지난달 29일까지 제보자 증거를 제출하지 못할시 고발 조치할 것을 통보하는 공문을 지난달 25일 기자 휴대폰으로 전송했다.

 경남 검도회 직무대행이 회장선거 관련 기사를 쓴 기자에게 증거 미 제출시 고발하겠다는 취지의 공문

발송된 공문에는 본 지가 게재한 기사내용에 "직무대행이 업무를 보면서 직무대행 중심으로 선거인단을 구성하고 원천적으로 다른 임원이 들어올 수 없는 구조를 만들어놨다.직무대행이 선거를 하지마라라는 식으로 제보가 들어왔다"는 제보자 증언에 대해 경남검도회가 증거 제출를 요구하며 제출하지 못할시 고발 조치하겠다는 것.

 

이에 본 지는 지난달 27일 오후 경남검도회를 방문해 취재원 비닉권으로 고발한 정보원의 신분을 비공개할 권리로 기사에 대한 증거 요청 건 제출을 거부한다는 공문 제출과 함께▲경남검도회 현 회장은 누구인가?▲회장선거 이의제기 결과 회신에 대해?▲대한검도회 선거규정과 경남검도회 선거규정이 동일한가?▲경남검도회 임원중 검도와 직접적인 실무 임원은 몇 명인가?▲경남체육회에 승인을 받은 선거규정은 어떠한 내용인가? ▲선관위원회 위원구성과 회장선거인단 구성은 공정한가?▲직무대행과 선관위원장이 회장선거에 대해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이라는 서면질의를 요청했다.

 

본 지 취재결과 경남검도회는 지난달 15일 실시한 회장선거에 관련, 이의신청에 대해 지난달 23일 선거관리위원회가 개최돼 의결된 사항을 이의제기 당사자에게 기각 결정 답변서를 보냈다.

 

경남검도회 선관위는 이의제기 당사자에게 증거제시 및 근거를 보충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9일까지 본 취재기자의 증거자료와 이의제기 당사자 답변 제출을 요구했다.위 기간내 제출하지 않을시 더 이상의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기자는 고발 조치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본 지는 2일 오후 서면질의 요청건 관련해 경남검도회 사무장과의 통화에서 "아직까지 다른 말이 없다"며"반론은 안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회장 선거 이의제기 관련해"아직 끝나지 않았다"며"회장 취임식 전에 마무리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회장선거 이의 제기자는 경남검도회 선관위원장에게 지난달 29일 답변서에 대한 반론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