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경선후보, 최근 잇단 실언 극복하기 위해 대국민 지지호소문 발표

댓글 0

정치 세상

2021. 10. 28.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중 한 명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지지호소문을 발표했다.

윤석열, 대국민 지지호소문 발표

윤 전 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잇따른 실언 논란을 의식한 듯 "정권교체로 부패를 척결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 전 총장은 "제가 정치참여 선언을 한 지 넉 달이 됐다. 미지의 길을 가다 보니 여러 차례 넘어지기도 했다"면서도 "저는 신인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밤샘 노력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피나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완주 의지를 밝혔다. 

 

최근 이어진 전두환씨 옹호 발언, 개 사과 사진 논란의 영향으로 최근 지지율 하락세를 보이자 돌아선 민심을 되돌리기 위한 기자회견을 연 것으로 보인다. 

 

윤 전 총장은 대한민국 정상화 과제와 관련한 세 가지중 하나인 "'상식, 공정, 정의'의 새 시대를 열겠다"며 "비상식과 불공정, 불의와 위선의 상징인 '문재명' 세력과 선명히 투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이어 "국민의힘을 혁신하여 품 넓은 '국민정당'(catch-all party), 유연한 보수정당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윤 전 총장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죽인 무모한 소득주도성장 정책, 땅값을 폭등시켜 무주택 서민과 청년들의 희망을 앗아간 부동산 정책, 북한과 중국 눈치 보기에 급급한 줏대 없는 외교안보 정책을 뜯어고치겠다"며 "윤석열로 이기는 것이 문재인 정권에 가장 뼈아픈 패배를 안겨주는 것"이라며 "저 윤석열을 정권교체와 정치혁신의 도구로 써주십시오"라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