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맛집]붉은대게 일번지 무한리필로 홍게 맛보러 오이소!

댓글 1

투어 세상

2022. 3. 3.

 

[시사우리신문]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2년여 동안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생계가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와 영업제한이 장기화되면서 피해가 속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이 폐업을 결정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시장을 찾고 있지만 경제적 손실로 인해 그 또한 쉽지않다.이러한 어려움속에서도 굳건하게 붉은대게 무한리필을 유지하고 있는 업소가 있다.이미 본 지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마산 석전동 붉은대게 무한리필집이다. 조창환 붉은대게일번지 대표는 코로나19 여파의 장기화에 대해 무한리필 가격과 2시간 시간제한을 파괴하고 낮 12시부터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시간까지 방역수칙을 지키며 영업을 해왔던 것. 조 대표의 성실함은 매일 또는 2일에 한 번씩 포항 구룡포에서 새벽경매를 받아 A급 상태의 싱싱하고 좋은연지 홍게를 가지고 와 고객분들께 맛있는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편집자 주-

 

 

붉은대게 일번지 무한리필로 홍게 맛보러 오이소!

홍게는 붉은색을 띤다 해서 붉은 대게라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홍게를 무한리필로 창원특례시에서 먹을 수 있다는 희소식이 전해지면서 고객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홍게를 경매받고 있는 마산 석전동 붉은대게일번지

이미 2년 전 개업을 시작해 코로나19 여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홍게 무한리필 성인 가격은 내리고 시간제한마져 파괴하고 덤으로 내장 비빔밥과 홍게 라면까지 무한리필이 가능해 졌다는 것.

 

이에 “과연 성인 한명이 홍게를 얼마나 먹어야 배가 부를까?”하는 엉뚱한 질문에 조창환 대표는“아무리 먹어도 배가 부르지는 않지만 드실 때까지 무한리필을 해준다”며“손님이 많을수록 포항 구륭포항에 자주 가게된다”고 웃으며 말했다.

맛있는 홍게찜 무한리필

홍게는 동해안에서만 분포하고 수심 400~2,300m 부드러운 회색 진흙 또는 모래 바닥에 서식한다.

 

마산붉은대게 일번지 무한리필 붉은 대게는 포항 구륭포항에서 경매를 받아 2일에 한 번씩 싱싱한 홍게를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홍게는 동해안 수심 1,200m에서 잡는데 온 홍게 붉은빛이 보는 것만으로 입맛을 돋우며 자극한다. 홍게찜은 내장이 고소하고 감칠맛이 최고다.그런지 몰라도 필자와 애주가들에게 홍게 만큼 좋은 안주는 없는 것 같다.

붉은대게 일번지 내부 손님이 가득 홍게는 무한리필 

홍게를 좋아하는 한 애주가는“홍게 안주와 홍게라면으로 먹은 술자리는 아침 숙취가 없다”며“그 만큼 홍게가 몸에 좋은 것 같고 알코올 해독성분이 탁월한 것 같다”고 강추했다.

붉은대게 일번지로 오세요

실제로 홍게의 특성을 보면 단백질의 함량이 많고 칼슘,마그네슘,미네랄,아미노산,셀레늄,철분,망간,키토산등이 있는데 그중에서 필수 아미노산인 리신,로이신,메티오닌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고 지방의 함량이 적어 담백한 맛에 소화가 잘되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홍게의 효능을 요약해 보면 애주가의 말처럼 해열에 뛰어나며 알콜의 해독작용에 좋아 술안주로도 적합하다.

 

홍게 효능은 가슴이 메이는 증상을 풀어주고 내장기능을 원활하게 해 골격과 근육을 튼튼히 하게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작용이 있어 동맥경화인 사람에게 좋다고한다.

 

홍게의 알에는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핵산이 많아 노화방지에 효과과 있고, 게의 껍질을 곱게 갈아 술에 섞어 음용하면 유방암 치료에도 좋다고 알려졌다.

 

조 대표는"코로나19 여파와 시간제한으로 손실이 너무 컸다.하지만 이대로 무너질 수 없다는 심정으로 낮 12시부터 영업을 하게 됐다"며"마진을 줄이고 인건비를 줄이며 몸은 고되고 힘들었지만 붉은데게 무한리필을 시민들이 알고 찾아 오는 것만으로도 행복함을 느끼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마산 석전동 붉은대게일번지는 성인 26,000원,초딩생 16,000원,7세이하는 꽁짜로 2일에 한 번씩 포항 구룡포에서 새벽경매를 받아 A급 상태의 싱싱하고 좋은 연지 홍게를 가지고 와 고객분들께 맛있는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