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021년 01월

23

뉴스 세상 [시사우리신문]윤상현"K방역 비판... 강원래씨의 목소리는 현장의 외침 그 자체"

[시사우리신문]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지낸 윤상현 무소속 의원이"K방역을 비판했다가 일부 여당지지자들로부터 비난을 받은 강원래씨의 목소리는 현장의 외침 그 자체"라며"1년 넘게 이어지는 코로나로 인해 피눈물짓는 자영업자들이 왜 자꾸 거리로 나오는지, 한 번 더 생각해주시기 바란다"고 게재했다. 윤 의원은 22일 SNS를 통해 "요새는 손님이 적어서 편하시겠네? 그간에 돈 많이 벌어놓은 것 가지고 조금 버티셔야지. 금방 또 괜찮아질 거예요"라며"지난해 2월 13일에 정세균 총리가 신촌 상인에게 건넨 ‘격려’이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그러나 금방 괜찮아질 거라던 격려와는 반대로, 1년이 지난 지금 자영업자들은 이미 벼랑 끝에서 떨어지기 시작했다"며"오늘 정 총리는 안철수 대표를 향해 “자영업자들의 불안..

댓글 뉴스 세상 2021. 1. 23.

23 2021년 01월

23

뉴스 세상 [시사우리신문]마산지역 상인 생존권 보장 궐기대회,'코로나 19잡으랬더니 자영업자 잡는구나!'...정부지침과 상관없이 2월 1일 부터 무조건 영업하기로 결정

[시사우리신문]마산통합상인연합회가 자영업자 생존권 보장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해 "9시까지로 제한된 영업시간의 24시까지로의 연장을 강력히 요구하고, 이에 대한 특단의 조치가 없을 경우 더욱 강한 투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영업규제 해제를 요구하는 '마산지역 상인 생존권 보장 궐기대회'가 지난 22일 오후 2시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유흥업소 업주 등 지역 상인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집회는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 마산지역 상인들이 생존하기 위한 현실적인 대안정책을 촉구했다. 참가자들은 '코로나 잡으려다 자영업자 잡는구나' '기약없는 강제폐업 자영업자 다죽는다' 등의 문구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마산통합상인연합회..

댓글 뉴스 세상 2021. 1. 23.

23 2021년 01월

23

뉴스 세상 [시사우리신문]경남검도회 회장선거, 선관위가 직무 유기와 방관 선거 의혹

[시사우리신문]경남검도회는 지난 15일 실시한 회장선거에서 신임 이창훈 회장이 당선됐다고 17일 공고했다.이날 회장선거에서 경남검도회 선관위원회가 직무유기와 방관선거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19일 경상남도 시·군체육회 회장선거관리 규정 제6장 당선인 결정 제47조(선거 및 당선의 효력 이의신청)가 경남검도회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하면서 오는 23일 선관위원회 회의에서 어떠한 결과물이 나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의신청서에는 H지역 검도회 부회장, C지역 검도회 전무는 해당 시·군체육회 인준을 받지 않은 사람임에도 추천되어 경남검도회 선거인 명부에 올랐으며 회장선출 투표에 임했다. 이는 시·군체육회 회장선거관리 규정 제2장 선거인명부의 작성 제5조(선거권자)가 불법자행 됐다고 주장했다. 경남검도회..

댓글 뉴스 세상 2021. 1.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