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2021년 07월

31

정치 세상 대선후보 지지율1위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민의힘’ 입당한 이유(?)제3지대는 없었다.

[시사우리신문]문재인 정권의 검찰총장으로서 조국과 추미애 전 법무장관으로부터 견제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다 사퇴하고 지난 6월 29일 정치에 입문해 ‘나홀로’ 외연을 넓혀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격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30일 오후 1시50분, 국민의힘 당사에서 권영세 대회협력단장등이 참석한 가운에 가진 조촐한 입당 기자회견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제1야당에 입당할 수 밖에 없었다”는 짤막한 심경을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초기 경선부터 정정당당하게 시작하는 게 도리이고 그렇게 해야 국민의힘이 국민들로부터 보편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여겨 입당을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권영세 대회협력단장은 “얼마전 만남에서 윤 전 총장의 정치철학이 (국민의힘)같다고 했는 데, 같은 당에서 ..

댓글 정치 세상 2021. 7. 31.

31 2021년 07월

31

만남 세상 조병길 사상구의회 의장"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밑그림을 사상구민과 함께 그리고 만들어 나가는 일이 저의 꿈"

[시사우리신문]올해는 대한민국 전국의 지방의회뿐만 아니라 부산 사상구의회가 출범한 지 만 30년이다.이런 가운데 풀뿌리 민주주의 민선 7기로 접어든 가운데 제 8대 후반기 부산광역시 사상구의회의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조병길의장의 의정활동이 사뭇 기대를 모으고 있다.일각에서는 지방의회가 아직도 미완의 결정체인 데다 기초의회의 무용론은 물론 의원 자질론까지 조심스럽게 제기되는 형국이다.이와같이 곱지않은 시선을 벗어나 남은 임기동안 사상구의회가 지방자치의 산실로 발돋움을 꾀하고, 가일층 의회발전을 이끌어 나갈 조 의장의 진면목과 그의 후반기 의정을 조명 해본다.-편집자 주- Q.후반기 2년간 사상구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소감과 소회를 듣고 싶다. ▶먼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시고 축하..

댓글 만남 세상 2021. 7.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