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2022년 04월

30

뉴스 세상 김종양,"‘수구초심(首丘初心)’의 마음으로 내 고향 의창을 위해 일하겠습니다"출마 선언

"국민의힘 후보 경선이든 전략공천이든 저 김종양은 모두 자신이 있다" [시사우리신문]김종양 전 인터폴 총재가 30일 오후 2시 명서동 전통시장 사거리 무대에서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르지는 창원시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글로벌 리더의 힘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선 의창구를 만들겠다”고 7대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헌법정신인 자유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시장경제의 근간이 흔들리는 중대한 도전을 받고 있다”며 “분열과 증오의 악순환을 끊고 자유민주의, 상식과 공정이 굳건히 서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합리적 보수, 건장한 진보가 공존하는 정치가 뿌리 내리고 윤석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댓글 뉴스 세상 2022. 4. 30.

30 2022년 04월

30

정치 세상 김종양 전 인터폴 총재, 창원 의창구 보궐선거 공식 출마 선언

“글로벌 리더의 힘으로 세계 속에 우뚝 선 의창구를 만들겠다” 7대공약 제시 “분열과 증오의 악순환을 끊고 자유민주의, 상식과 공정이 굳건히 서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시사우리신문]김종양 전 인터폴 총재가 30일 오후 2시 명서동 전통시장 사거리 무대에서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르지는 창원시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명서동 전통시장 기자회견장에는 700여 명의 시장 상인, 지지자 등이 모인 가운데 "글로벌 리더의 힘 ! 세계 속 우뚝 선 의창!"이라는 슬로건 무대에 선 김 전 총재를 뜨겁게 맞이했다. 김 전 총재는 출마 기자회견에서 “내가 나고 자란 의창구를 세계에서 우뚝 선 도시로 만들겠다는 청사진과 획기적인 도약을 실천할 수 있는 ..

댓글 정치 세상 2022. 4. 30.

29 2022년 04월

29

뉴스 세상 민경욱,"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자란다!"고 의미 심장한 글을 남겼다.

"불의가 제도가 될 때 저항은 국민의 의무가 된다!" [시사우리신문]민경욱 국투본-4.15 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 상임대표가 29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 헌법의 기초를 잡은 미국 제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이 한 말을 인용해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자란다!"며""불의가 제도가 될 때 저항은 국민의 의무가 된다!"고 4.15부정선거와 3.9 대선 부정선거에 대해 의미 심장한 글을 남겼다. 민 대표는 "부정선거 진상규명을 위해 싸워온 지난 2년을 생각해보면 조롱과 모독, 무시와 비웃음, 정부 권력의 탄압을 견뎌온 인고의 시간이었다"며"그 모진 시간을 견딜 수 있게 한 것은 정의가 위험에 처했을 때 그를 구하기 위해서 누군가는 고통과 핍박을 견디며 희생을 해야 한다는 일념이었다"고 회고했다. 이어"그 2년 간..

댓글 뉴스 세상 2022. 4. 29.

29 2022년 04월

29

정치 세상 허성무, 이색 선거사무소 개소식“우리집으로 가자!”

4월 30일은 선거사무소 방문의 날, “허성무 만나러 오세요” -1부 온라인 집들이에 이어 오후 4시부터 개소식 [시사우리신문]허성무 창원특례시장후보 선거대책본부(이하 선대본)은 4월 30일에 허성무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선대본에 따르면 이번 개소식은 매우 이색적인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우선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집들이가 사전 개소식 형식으로 유튜브 채널 를 통해 생방송된다. 허성무 시장이 직접 출연해 일일이 사무실 구조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사무실 벽에 장식된 공약성과 포스터를 하나하나 가리키며 지난 4년 창원시장으로 재직하며 어떤 일을 했는지를 설명하겠다는 것이 선대본의 구상이다. 선대본은 중간에 시민들이 출연해 허성무 시장과 진행하는 대담도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댓글 정치 세상 2022. 4. 29.

29 2022년 04월

29

정치 세상 국민의힘 경남 기초단체장 경선결과 발표(2차)

천영기 통영시장 후보,이상근 고성군수 후보,박일호 밀양시장 후보,조근제 함안군수 후보,김부영 창녕군수 후보,박종우 거제시장 후보,구인모 거창군수 후보,김윤철 합천군수 후보 확정!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회의를 열어 후보자(대리인)이 참관한 가운데 아래와 같이 경선 결과를 공개하고, 경선 1위 후보자를 해당 지역 공직후보자로 추천키로 의결했다. 기초단체장 경선 결과 발표(2차)천영기 통영시장 후보,이상근 고성군수 후보,박일호 밀양시장 후보,조근제 함안군수 후보,김부영 창녕군수 후보,박종우 거제시장 후보,구인모 거창군수 후보,김윤철 합천군수 후보로 확정됐다. 경남 통영시장 경선(4.26.~27. 양일간 실시) 결과 강근식 6위 8.53%,강석우 2위 25.53%,김종부 4위 ..

댓글 정치 세상 2022. 4. 29.

29 2022년 04월

29

뉴스 세상 창원해경,깨끗한 바다만들기에 앞장설 명예해양환경감시원 신규 모집

[시사우리신문]창원해양경찰서는 국민과 함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신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근거 : 해환법 제116조의2(명예해양환경감시원) 및 동법 시행규칙 제77조의2)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의 임무는 해양환경의 훼손 및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의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 건의 등이다. 지원 자격으로는 ①해양환경보전·관리 및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 ②해양환경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③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

댓글 뉴스 세상 2022. 4. 29.

29 2022년 04월

29

만남 세상 김종양 전 인터폴 총재, 오는 30일 창원의창구 국회의원 선거 출마기자회견 예고

"세계 속에 우뚝 솟는 의창구로 만들겠습니다!" [시사우리신문]김종양 전 인터폴 총재가 오는 30일 창원의창구 국회의원 선거 출마기자회견을 에고했다. 이날 오후2시 명서전통시장에서 김 전 총재는"세계 속에 우뚝 솟는 의창구로 만들겠습니다!"라는 각오로 출마기자회견을 개최될 예정이다. 김 전 총재는 우리나라 최초 세계적 국제기구인 인터폴 총재로 선출되어 국위를 선양했으며 글로벌 리더의 힘!획기적 변화,우뚝선 의창!!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마를 선언한다. 김 전 총재는 "바다로 나아갔던 연어의 귀소본능처럼 저도 내가 나고 자란 곳으로 왔다"며"30여년간 공직 경험과 국제사회에서의 경력 등 내가 갖고 있는 수단과 도구를 활용, 내 고향 의창구를 세계속에 우뚝 선 으뜸 지역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하면서"누구보다 강..

댓글 만남 세상 2022. 4.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