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뉴스 & 상식

이매트골프 2011. 5. 20. 01:25
건국대 골프장 `파빌리온` 돋보이는 시설…접근성도 좋아




건국대학교는 오는 8월 국내 최초로 대학법인이 운영하는 골프장 '스마트 KU 골프 파빌리온(SMART KU GOLF PAVILION)'을 파주에 선보인다.

원래 실습 목장이었던 187만㎡ 면적의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일대 용지를 골프장으로 환골탈태시켰다. 사회여건 변화에 맞춰 토지 활용도를 높여 자산가치를 증대시키고 대학발전을 위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파빌리온이라는 이름은 고대 로마시대 검투사나 병사들이 결투 준비를 위해 목을 축이고 마음을 다지며 결전을 준비하던 장소 명칭에서 따왔다. '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이 여가를 즐기는 놀이터로, 골프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아내기 위해서다.

골프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코스 조성에 각별히 신경을 기울였다. 코스 설계를 세계 정상급 하와이 골프장 ' 더 둔스 앳 마우이 라니', 아시아 최고의 골프장 '피닉스 컨트리클럽 인 저팬' 등을 설계한 로빈 넬슨(Robin Nelson)에게 맡겼다. 로빈 넬슨은 미국 조경건축협회가 선정한 '최고 골프장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코스 시공은 파인밸리CC 외 10개 이상 공사 업적을 가지고 있는 삼대양 개발이 맡았다.

'스마트 KU 골프 파빌리온'은 최고 수준의 시설과 코스 품질, 시니어와 여성까지 배려해 지나치게 어렵지 않고 즐거움을 주는 코스 설계를 자랑한다.

코스는 모두 27홀로 구성돼 있으며 챔피언십과 일반 대중 골퍼들까지 만족시키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PGA 대회는 물론 골프를 처음 접하는 초보 골퍼들까지 부담 없이 자신의 수준에 맞게 티 그라운드나 코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페이웨이 폭, 홀의 경사, 그린의 볼 공략, 벙커의 깊이, 공략 목표지점 설정, 공략에 있어 도전적인 면 등은 실력과 경험의 차이가 있는 골퍼들이 모두 충분히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존 용지 내 천혜 자연환경을 백분 활용해 아름다운 풍경을 살려낸 것도 자랑거리다. 기존의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과도한 토공을 지양했으며 공사 중 드러난 자연석 수목을 최대한 살렸다. 가파른 자연 그대로의 숲을 이용해 높낮이를 구현했다.

27개 홀은 9개의 홀 3가지 코스로 조성돼 있으며 모든 코스의 시작과 끝을 클럽하우스로 향하게 만들었다. 또 3가지 코스의 모든 시작이 북쪽으로 향한 데서도 골퍼들에 대한 배려가 담겨 있다. 라운드를 시작할 때 태양을 등지고 있어 눈이 부시지 않고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골프장 이름 중 SMART는 건국대학교의 컨셉트를 그대로 가져왔으나 내용은 바꿨다. S는 다른 골프장과 차별화되는 특별한(Specific), M은 다시 오고 싶은 도전적인(Motivative), A는 참여하고 싶은 매력적인(Attractive)이란 뜻을 내포하고 있다. R는 서비스와 운영이 합리적인(Reasonable), T는 고객과 주변을 배려하는(Thoughtful) 의미를 담고 있다.

도심 반경 1시간 이내의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회원제 골프장 이상의 수준급 코스를 갖추고도 구성원의 멀티 플레이어화로 비용의 최소화를 노린다. 그러면서도 회원제 이상의 감동적인 서비스를 노리고 있다.

스마트 카드를 통한 투명한 예약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며 사회에 환원하는 공헌 프로그램도 마련 중이다.

'스마트 KU 골프 파빌리온'은 올해 5월 기준으로 코스는 80%, 클럽하우스는 17%, 기숙사는 완공률 9% 진행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8월 1일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특별취재팀=김선걸 차장(팀장) / 서진우 기자 / 김제관 기자]



出處: http://news.nate.com/view/20110511n17005




▶세계최고의 럭셔리 퍼팅장

▶아들 골프연습장 직접 만들어주는 아빠

▶남의 집 개인골프연습장 구경하러 가기

▶골프초보 골프용품 구매목록

▶나도 타이거우즈나 최경주처럼 골프를 잘 칠 수 없을까?

골프퍼팅장만들기

골프연습장만들기





사업자 정보 표시
(주)이매트 코리아 | 고 명희 | 경기도 남양주시 순화궁로 502-1(별내동)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42154 | TEL : 02-992-0933 | Mail : ematkore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경기풍양-067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