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알림방 & 공지사항

강냉이 2014. 7. 29. 15:12

 

 

 

   (사진은 7/5 사진 올리려고 조금 널익은 것을 꺽어 삶았어요. )

 

 

강원도 영월 찰옥수수를 맛있게 먹고 싶은 마음은 생옥수수를 받아본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보았으리라 생각합니다. 근데 맛있게 먹는 법은  딱 한가지 있습니다. 좋고 싱싱한 옥수수를 고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입한 날 바로 삶는 것입니다.

옛말에 옥수수는 옥수수 삶은 물을 솥에 안혀놓고 꺽으러 간다고 하였습니다.

 

그만큼 전분화가 빨리 되는 작물중에 하나가  옥수수라는 말인데, 파는 사람은 최대한 빨리 배송하고 받는 사람도 받는 즉시 삶아서 먹어야지. 더 맛있는 옥수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도매 사이트를 통하여 구입하든, 가까운 슈퍼에서 구입하든 그날 꺽은 옥수수를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청령포농장은 그날 꺽어 그날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구입하신 분들도 가급적 옥수수를 받는 즉시 삶아 드시길 바라며, 삶아드시고  남은 분량은 생옥수수를 냉동시키거나, 삶아서 냉동보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옥수수농사를 짓고 있는 아낙의  옥수수 삶은방법 1 ..  ***

1)우선 솥에 옥수수를 차곡차곡 채워넣으시고... 솥에 옥수수는 70%가 넘지않도록 함.

2)그런다음 물을 찰박찰박하게 부어 주시고

3) 맨위에 올라온 옥수수위로 물이 2~3센치정도 더 올라오게요...^^ 살짝잠기게..

4) 그런다음 당원이랑 소금을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이거 안넣으심 파는것처럼 맛있는 옥수수 안나와요...

^^ 슈퍼가면 득당원이나 당분이라고 해서 300~500원짜리 봉지에든 납작한거 팔아요... 그거 1/3정도... 그러니까 옥수수를 50개정도 삶는다고 치면 물은 위에 말씀드린만큼 부으시고 당원은 밥숟갈로 가득담아서 4~5숟가락정도 넣어주셔야 살짝 단맛나는 정도. 소금도 꼭 한두숟갈 넣어주셔야 하고요.

단맛을 원하면 당원을 많이넣으셔야 단맛좀나는 보통 파는 옥수수처럼 달짝지근한 맛나는 옥수수됩니다..^^

5) 참고는 저는 당원을 넣지 않고 소금만 조금 넣고 삶아요. 왜냐면 금방 꺽어서 삶은옥수수 특히 강원도 찰옥수수는 그냥 삶아도 단맛이 납니다.

(가스압력솥에 물을 70%만 넣고 옥수수가 잠길정도에 소금 밥숟가락 1개를 넣고 옥수수를 넣고 압력솥 추가 돌가가고 5분정도 있다가 불을 끕니다. 대략 옥수수수가 15개정도 저희 압력솥에는 들어가더라구요. 그리고 건져야 됩니다. 물에 오래두면 옥수수알이 퉁퉁부어요)

 

 우~~ 노란 옥수수껍질이 군침을 삼키게 합니다.그런데 약간 통이 작네요 .

사진을 찍으려고 꺽어본건데 역시나 약간 덜 여물었네요(7월4일)

주문하신분들에게는 아주 잘 여문걸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일단 물건이 이렇다는 것 정도로만 봐 주셨으면 합니다.

 

 아주 탱글탱글하네요 가지런하게 옥수수 알갱이가 정리가 되어 있네요(7/5)

 

 

대략 이런사이즈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직은 너무 일찍 꺽은것 같습니다.(7/5)

 

 빠글빠글 소리내며  옥수수가 냄비에서 익어가네요(7/5)

 

 으~~ 노란속살 넘 먹음직스럽네요(7/5)

 

옥수수 주문창으로 가기

 

 

 

 

 

 

사업자 정보 표시
청령포농원 | 김종기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72-2 | 사업자 등록번호 : 225-90-25746 | TEL : 010-2970-7200 | Mail : emflaco1602@hanmail.net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어제 옥수수 받자마자 바로 삶아 먹었답니다(~) 너무너무 맛있고 옥수수 98개 모두가 알이 탱글탤글 실하고
(1등) 상품이었어요(~)그데2개 부족하게왔네요(~)(ㅎㅎ) 사람이 하는일이라서 그럴수도 있겠죠(~)
내년에는 2개 더주실꺼죠(?)(ㅎㅎ)
암튼 저희 가족들 모두가 맛있다고 난리입니다(~)사장님 (대박)나세요(~)
지송합니다. 할머님들이 작업하시다 깜빡 하셨나보내요... 저희가 20통 7.30일날 택배비 저희가 부담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사장님 감사합니다(~)정말 인정많고 좋으신분 같습니다(~)오늘도 많이 덥네요(~)건강하시고 수고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