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sumer_Review/─ ♣ 도서서평

    쾌걸♣천사 수키 2014. 7. 11. 21:38

     

     

     

    몇 해 전, 인상에 남는 광고가 한 편 있었다. 처음엔 참 재밌단 생각을 했더랬다.

    수많은 사람들 속에 모두가 예 할 때 혼자만 아니오를 외치며 돌아서 있던 한 청년의 모습...

    우리 속담에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말이 있어 유독 혼자만 튀는 행동은 지탄의 대상이기도 했다.

    그런 중에 혼자만 다른 행동을 하는 청년의 모습에 참 많은 생각이 오고 갔었다.

    요즈음은 시대가 달라졌다고 한다. 남과 다른 것이 장점이 되는 세상이 온다고 말을 한다.

    미래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성공 방법이 필요한 시대가 왔고, 또 올 거라고 한다.

    '남들의 의지와는 반대 방향으로 도전하는 사람’이란 뜻의 콘트래리언...

    창조 경영의 시대라고 외치는 이때에 미래의 승자가 될 사람들이 바로 이 콘트래리언이라고 불리는 사람이란다.

     

     

     

     

     

    남과 같은 길을 쫓는다면 이제는 더 이상의 승산이 없는 시대라고 한다.

    역발상... 역으로 생각하는 사람이야말로 바야흐로 미래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이라고 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30만 마일을 비행하며 인터뷰한 세계적인 콘트래리언의 생생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우리의 미래를 앞둔 자세가 어떠해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그런 책이 바로 이 책인 콘트래리언이다.

    아자아자, 성공하기 위해서... 콘트래리언이 되려면 어떠해야 하는지를 본격적으로 배워보도록 하자. :-)

     

     

     

     

     

    주변을 둘러보면 성공한 사람은 뭐가 달라도 다른 것이 보인다.

    은근과 끈기가 지금의 장점이었다면 이제는 생각부터가 달라야만 성공을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다양한 콘트래리언들의 사례를 보면서 역으로 생각한다는 것이 무엇인가를 살펴보면 좋겠다.

    남들 다 가는 길을 가는 것은 이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시대가 왔으니 나부터도 콘트래리언이 되면 한다.

     

    책 소개에 따르면...

    ‘콘트래리언’은창조 경영 시대의 새로운 아이콘이다!

    새로운 시대는 역으로 시작하라『콘트래리언』.

    ‘콘트래리언’은 ‘남들의 의지와는 반대 방향으로 도전하는 사람’이란 뜻으로,

    이 책은 변화의 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상에 주목한다.

    새로운 시대가 원하고 이제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유형의 사람들을 소개하며, 이들을 ‘콘트래리언’이라고 부른다.

    저자가 30만 마일을 비행하며 인터뷰한 세계적인 콘트래리언의 생생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저자는 ‘새로운 인재’는 ‘간판’이나 ‘이름값’에 매몰된 사고방식을 버리고

    자신만의 장점을 성공으로 바꾸는 법을 아는 사람들이라고 이야기한다.

    거꾸로 가는 사람들을 뜻하는 ‘역’, 실패를 성공의 기회로 바꾼 사람들을 뜻하는 ‘패’,

    지식, 권위 등을 내려놓을 줄 아는 사람들을 뜻하는 ‘탈’의 세 가지 법칙을 통해

    세계적인 대가들과 석학들의 리얼한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세계적인 대가라고 추앙받는 사람들이 왜 밑바닥으로 추락했는지를 보여주고,

    그와 동시대를 산 세계적인 창업가와 CEO로 발돋움한 ‘콘트래리언’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펌: 교보문고]

     

     

     

     

     

    요즈음도 경기 불황이니 뭐니 하면서 사는 것이 너무 고달프긴 마찬가지이지만...

    국내는 물론이고 국제적으로 경기를 살펴보면 부침이 많고 또 극심한 경제 위기를 겪은 적이 있다.

    무슨 무슨 폭락이니 하면서 전 세계인이 경제 파동으로 파산을 하거나 한 마디로 쫄딱 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경제 위기라고 하나... 이 위기를 기회를 보고서 더 많은 부를 축적하는 경우가 적지가 않다.

    누가 돈을 벌었노란 이야기를 들으면 너도 나도 부나방처럼 그 길에 뛰어들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경기가 호황일 경우에는 무난한 소비로 얼마든지 생산을 할 수가 있고 남들 하는 대로 따라 해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그런데 경기가 침체되고 불황이 닥치면 남들 하는 대로 따라 간 사람들의 경우 금세 무너지고 만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줄도산을 하더라도 오히려 기업을 탄탄히 키우면서 더 번창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이런 경우 역발상... 콘트래리언의 기질을 발휘하여 위기가 오히려 발전의 기회가 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그런 사람들의 경우 남들이 아니라고 하는 것을 옳다는 자신만의 판단으로 과감한 투자를 하였다고 한다.

     

     

     

     

     

    이책, 콘트래리언은 지금까지의 방식을 버려야만 미래의 승자가 될 기회가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역, 패, 탈의 세 가지 법칙을 통해 세계적인 대가들과 석학들의 리얼한 성공 스토리를 들려주는데...

    이전 시대에는 오로지 우직하게 한 우물을 파고 안전한 남들이 다 가는 길을 따르면 성공하였겠지만...

    이제는 급변하는 시대로 더 이상은 과거와 같은 방법으로는 성공할 수가 없다고 강조를 한다.

    남과 다른 창조적인 생각만이 미래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역발상이 성공 기회를 얻는 길이라고 한다.

    이제는 더 이상 모난 돌이 정 맞지 않는 시대이다. 남과 다름을 장점으로 알고 개발을 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유독 나와 다른 것을 배척하는 못 된 버릇이 들어 오래도록 고질병처럼 앓아온 사회적인 문제다.

    이제는 과감히 나와 다른 것을 인정하고... 다름이 장점이 된다는 것도 인정하여야만 할 것이다.

    과거 100년 전과 지금은 비교할 수도 없이 달라진 것이 많고 앞으로의 100년 후는 상상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러기에 기존의 관념으로는 더 이상 바라는 것을 얻기 어려운 시대임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그러므로 콘트래리언이 된다는 것은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된다는 뜻일지도 모른다. 아니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다.

    이 책 속의 많은 사례를 통해 본 바... 미래의 승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 바로 역으로 생각하기 시작하는 것이겠다. :-)

     

     

     

     

     

    ♣ 책 읽는 가족 만들기, 한우리 북카페 서평단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본 책 이외에는 어떠한 대가도 따로 받지 않았음을 당당히 밝힙니다. :-)

    ◎ 한우리 북카페 찾아가기 : http://cafe.naver.com/hanurimom

     

     

     


    콘트래리언

    저자
    이신영 지음
    출판사
    진성북스 | 2014-06-09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콘트래리언’은 창조경영 시대의 새로운 아이콘이다!새로운 시대는...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