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길

오주르디 2013. 12. 4. 09:27

 

 

박근혜 정권의 버릇은 독특하다.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면 인정하고 사과하는 대신 느닷없이 ‘북한 카드’을 들이댄다. 이른바 종북몰이다. 

 

종북몰이는 ‘그림자 놀이’

 

그림자 놀이 같다. 손을 오므려 토끼 모양의 그림자를 만들면 그 그림자만 보고 ‘저건 토끼’라고 우긴다. 토끼가 아니라 손이라고 말해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그림자 토끼’. 토끼 같아도 어디까지나 손 아닌가. 

 

저들이 종북이라고 손가락질하는 이들 거의 다 선량하고 바른 사고를 갖고 있는 시민들이다. 왜 종북몰이에 열을 올리는 걸까. 공안통치를 통해 국정을 완벽하게 장악해 보고자하는 의도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12.19부정선거를 덮기 위함이다. 

 

국가기관 대선개입 정황과 증거가 속속 드러나며 지난 대선을 부정선거로 인식하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1일 전국 성인 800명을 대상으로 ‘노컷뉴스-포커스컴퍼니’가 실시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55%가 ‘국가기관 선거개입이 18대 대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다. 아니라고 대답한 경우는 38.5%였다. 

   

 

국민 절대 다수 “국가기관 대선개입 선거결과에 영향 줬다”

 

민주당 등 야권이 주장하는 국가기관 대선개입 특검에 대해서도 ‘필요하다’는 응답이 55.8%로 ‘필요없다’(32.5%)고 답한 비율보다 압도적이었다. 

 

이런데도 무지막지하게 진행되는 종북몰이. 국민들의 짜증섞인 반응은 당연한 것이다. ‘역풍’이 불기 시작했다. 

  

 

지난 1일 여론조사기관 ‘디오피니언’이 실시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국민 2/3가 여권이 더 이상 종북 몰이를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념논쟁을 촉발하는 종북 용어를 사용하면 안 된다’는 대답이 64.7%에 달했다. 

 

보수층의 절반 이상도 ‘종북 용어 사용이 적절치 않다’고 보고 있다. 보수층의 54.1%, 새누리당 지지층의 52.8%가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고 답했다.  

 

 

보수층조차 “종북몰이 적절치 않다”

 

‘여권의 종북몰이가 도를 넘었다’는 민주당의 주장에 ‘동의한다’는 의견이 55.0%였으며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한 경우는 이 보다 훨씬 낮은 37.5%를 기록했다. 

 

종북몰이에 대한 ‘역풍’이 이미 만만치 않아 보인다. 다양성을 추구하는 민주시민들을 40년 전 ‘유신 프레임’에 가두려하니 반발은 당연한 거다.

 

청와대와 여당의 ‘말발’이 안 선다. 종교인들이 정치에 참여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목청을 높여보지만 먹혀들지 않는다. 지난 3일 ‘리서치뷰’가 내놓은 여론조사결과에 의하면 종교계의 시국선언을 ‘정당한 요구’라고 보는 시각이 52.9%인 반면, ‘불순한 의도’라고 평가하는 경우는 35.5%에 그쳤다. 

  

 

민주시민을 40년전 ‘유신 프레임’에 가두려는 망상

 

12.19부정선거를 덮기 위한 처방인 종북몰이가 남용되면서 ‘약발’을 다하고 부작용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종북몰이는 국가기관 대선개입을 물타기할 수 있는 사실상 박 정권의 ‘마지막 카드’다. 이 조차 먹히지 않는다면 가려두었던 베일이 벗겨지며 지난 대선 때 자행된 음모가 세상에 공개될 수도 있다. 

 

여권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종북척결’을 외치는 보수단체의 시위에 ‘알바’가 동원된다는 보도도 나온다. 최근에는 박 대통령이 직접 나서 이념대결을 조장하며 박창신 신부를 ‘종북’으로 몰았다. 

 

박근혜 정권의 종북몰이와 공안통치에 대해 ‘그럴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보는 비율은 30~35% 정도로 대선 때 박 대통령이 얻은 득표율(51.6%)보다 현저하게 낮다. 박 대통령을 찍었던 유권자 3명 중 1명이 종북몰이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는 얘기다. 

 

 

 

박근혜 지지자 3명 중 1명 염증 느끼고 돌아서

 

이러니 지지율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밖에. ‘리서치뷰’가 발표한 ‘대통령 지지율 정례조사’에 의하면 최근 10일 사이 박 대통령 지지도가 급락한 것으로 확인된다. 

 

지난 1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지지도는 45.7%. 이는 10일 전인 11월20일 조사결과(52.8%)에 비해 7.1%포인트 낮아진 것이다. 박 대통령에 대한 부정적 평가는 37.4%(11.20)에서 45.3%로 7.9%나 급등했다. 

 

70%에 육박했던 지지도가 40%대로 폭락했다. ‘잘한다’가 월등이 높은 비율을 유지하다가 최근 점차 지지도가 떨어지면서 급기야 ‘잘한다’와 ‘못한다’의 비율이 거의 같아졌다. 

 

 

 

지지율 급락, 밝혀지는 부정선거 전모

 

대통령 지지율은 여당 지지율에도 영향을 미친다. 직전 조사에 비해 새누리당 지지율은 45.8%에서 40.8%로 5.0% 낮아진 반면, 민주당과 통진당 등 야당 지지율은 상승세를 보였다.

 

대선 때 기록한 득표율보다 훨씬 못한 지지도.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박 대통령을 지지했던 이들 상당수가 실망을 하고 돌아서고 있다는 얘기다. 

 

예사롭지 않다. 아직은 정권 초반인데 ‘박근혜식 통치’가 벌써부터 강력한 역풍을 만난 형국이다. 여기에 부정선거 전모가 드러나는 경우 박 정권에게 큰 변고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세계에 유래없는 분단 상황에서 어디까지가 종북몰이고 어디까지가 종북세력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현실이네요. 요즘은 구심점이 없이 너무 양 극단으로 갈라져 있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이 나라에 빨갱이가 넘쳐서 큰일일세.
빨갱이운운하는 당신들이야말로 나라를 좀먹는 세력입니다
이나라에 빨갱이가 어딨나요?
자기들하고 생각이 다르면 빨갱인가요?
나름대로 나라가 잘되게 하자는건데~
친일세력 군부세력들의 잔당들이 하는말이 궁지에 몰리면 하는얘기인거같아요~
완존한 빨갱이로구나.
이런 놈이 있다는게 신기하단 말야...그래 나 빨갛다..왜? 시퍼런놈아
네생각과 다르며 빨갱이 , 시바너마 나 빨갱이 할래
이런시바스키같은 넘이 있으니...
암요 남로당 출신빨갱이색히 딸내미가 대통령해먹는나란데 ㅋ
완존한처리님은 말이 애매모호하네요 박근혜가 빨갱이라는겁니까 박근혜정부에 종북몰이당하고있는 국민이 빨갱이라는 겁니까? 말이 되게 애매모호하네
완존한처리 이놈 사상 진짜 궁금하다...빨갱이라고 하는건 국가에서 뭐만 했다하면 탄압이니 민주주의 파괴니 외쳐대면서 하는거마다 다 삐딱하게 보는게 빨갱이야..그리고 대법원에서 판결한 대남적화노선 주한미군 철수,국가보안법 폐지,북한에서 하자는 연방제통일방안 찬성하는것에 지지하는것도 빨갱이 인거야...민주주의라도 최소한의 선이 있고 그선이 넘어가면 제제를 가해야지 민주주의가 문제없이 잘돌아가는거다...하다못해 행군할때도 통솔자가 있어야 별문제없이 행군하는거처럼 말이지..그 선을 넘어가는데도 그냥 두는거야 말로 민주주의를 파괴시키는 행위라는건 알고나 댓글달아라...그리고 한국은 법치주의 국가야...인치,예치로만은 국가유지하기가 힘들기에 법을 만들어서 법치주의로 바꾼거지...근데 그런 법치주의 국가에서 잘못해서 법으로 다스리겠다는데 그게 탄압이고 민주주의를 짓밟는다고?그게 싫으면 한국에서 이러지 말고 무정부 국가로 가..
死대강의 저주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왜 민주당 지지율이 낮은지 그거나 분석해봐라
박정희의 영남 몰아주기식 발전으로 호남과 영남지방에 인구격차 쫘~ㄱ 벌려놓고 지역감정 조장한 찌라시를 그렇게 뿌려댔으니,,,
서울사람들이래봐야 토종 서울사람보다 호남 영남에서 상경한 사람들이 더 많으니 지역감정의 영향권 안에 없는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
호남출신 대통령이 한 번 이라도 나온게 기적
종박이 더 문제인데...
국민을 위한 민주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0-)
문제는 이러한 사실들을 알았다면
다시는 저들이 종북몰이를 할 수없도록
여러 시민사회와 정치인들이 강력하게 규탄해야 할 것입니다.

가슴이 따스한 사람 해피 드림
"死대강의 저주"로 탄생하지 말아야할 저주 받은 인간들이 정치를 하고 있습니다.
이게 대한민국의 국민 수준이 아닌가 합니다.
미친빨개이들 놀이터로구나.
공감 합니다.
안타까운 영혼들에게
년말에
큰 축복 있기를
기도해 봅니다.
국가안보,국민생활고 엔 아랑곳하지 못하는 정부도 밉고~~
당파싸움하는 국회도 밉고~~
국민은 어느자리에서 보다리 내리고 쉴곳이 어딘가~~
종복도 정치인이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이웃 블로그 신청하려고 왔습니다.

저는 www.7SSE7.com
SSE미디어그룹 SSE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이창국입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교류 많이 하고 싶네요.
그리고 제 블로그와 제 홈페이지에 초대할게요.
또 블로그 방문하겠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보고 갑니다. 또 방문할게요.

http://blog.daum.net/7sse7/?t__nil_login=myblog



는표Coach MADISON OP Artwork SATEEN AUDREY Coach MADISON TEXTURED METALLIC AUDREY AllureIsBeautiful



If you wish to buy any Mentor items, make sure you e-mail me for a quote. Please give me the fashion quantity and price in USD if it's from the Coach website or the date and name of the bag you noticed outlined on my weblog. Something you see on the Coach website, I'll be able to get it for you as방방
구구정원이 갑자기 부간 숙청사건 이시기에 발표하는것도
북풍을 일으키기위한 공작인것 같아요
그들의 뿌리는 친일
어찌할수없는 한국의 현실인것 같아요
박근혜가 종북몰이 하는거 말도안되는 개뻘짓에 욕먹을걸 본인들도 뻔히 알면서 그러는이유는정작 박근혜정부자체가 빨갱이집단이니까 본인이 비판받으면 종북이라 치부하고 빨갱이인걸 숨기려는 의도같음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 정보 많이 올리셔서 재미있게 구경하고 갑니다.

새해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께요.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행복하세요.

공감, 이웃 남기고 갑니다.
어휴..좆빨갱이들이 존나 많네 진짜ㅋㅋㅋ 다 정화시키고싶다.종북이 실제로 존재하니까 그걸 때려잡는건데 그걸 가지고 종북몰이라?? 니네가 말하고있는 병신같은 논리는 니네집 컴터가 바이러스에 처걸렸는데 그걸 때려잡는 백신이 오히려 바이러스라고 지껄이는거다. 티타늄 대가리새끼들아ㅋㅋ 국가보안법 폐지하자고하고 국정원 해체하자고하고 지금처럼 어지러운 상황에 현 정부에 대해서 무조건 비판만 처하는게 옳은일이냐? 니네같은 종북찌끄레기들은 전부 작두로 모가지를 처잘라야되.버러지같은 시발새끼들 어설프게 이 대한민국땅에서 같잖게 민주주의 타령하지말고 얼른 북한으로 꺼지주렴^^
니 무고날조죄로 기소당하고 싶냐?
전런 노인들 그럭게 나라 걱정하며 추운데 저러고 있나 다방에 가서 마담 엉덩이나 만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