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안내/전시안내

은암미술관 2010. 10. 10. 10:32

     
:: 작가소개
칭하이 무상사(Supreme Master Ching Hai)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적 스승이자 예술가이며 인도주의 활동가로서 국경과 문화를 초월해 사랑의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중부 어울락(베트남)에서 출생한 그녀는 유럽에서 학업을 마쳤으며 그곳 적십자사에서 일했습니다.
그녀는 곧 전세계 곳곳에 고통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리하여 고통의 해결책을 찾으려는 열망을 인생의 최우선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당시 독일인 의사와 결혼하여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었기에 두 사람에게는 정말 힘든 결정이었지만 결국 남편의 동의를 얻어 출가를 했습니다.

그녀는 그 후 영적 깨달음을 찾아 여행을 떠납니다. 마침내 인도 히말라야에서 진정한 스승을 만나 내면의 빛과 소리를 관하는 신성한 명상기법을 전수 받고 이를 후에 관음법문(Quan Yin Method)이라 명명하였습니다. 얼마간 정진한 후 그녀는 위대한 깨달음을 성취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는 명상을 통해 내면의 다양한 재능을 일깨웠는데 이러한 재능들은 그림, 음악, 시, 보석 디자인, 의상 디자인과 같은 예술창작품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이러한 창작활동에서 조성된 기금으로 칭하이 무상사는 재소자들과 노인들, 장애인들, 환자들, 빈민들, 퇴역군인들, 자연재해 피해자들과 같은 불우한 이웃들을 돕고 있습니다.

특히 현 시기의 기후변화에 관한 우려를 표명하는 현명하고 용기 있는 선구자 가운데 한 분으로 사실상 20여 년 간 환경보존에 관해 계속 강연을 해왔습니다. 또한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자비로운 생활 방식을 권장하는 ‘대안적인 삶(Alternative Living)' 캠페인과 SOS 지구 온난화 캠페인을 펼쳐 왔습니다. 칭하이 무상사께서 말씀하신 “채식하고 환경을 보호하여 지구를 구하자 (Be Veg Go Green Save the Planet)는 문구는 이제 유명한 표어가 되었습니다.

칭하이 무상사는 이 시대에 진정으로 무아의 봉사를 실천하시는 분으로 지금 이 순간도 우리의 사랑하는 삶의 터전, 지구의 밝은 미래를 창조 하도록 인류를 부단히 돕고 계십니다.


:: 수상내역
봉사 정신에 있어, 칭하이 무상사는 순수한 사랑과 우정에 기초한 협동의 덕목을 보여주는 모범입니다. 
칭하이 무상사는 이 세상에 수많은 정신적, 물질적 헌신을 바쳤습니다. 칭하이 무상사는 어떠한 인정도 바라지 않았지만, 그녀의 사심 없는 공헌을 인정하여 전 세계 여러 정부 대표자들과 민간 단체들은 칭하이 무상사께 명망 있는 상들을 수여했습니다.

2009년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표창장
(전 시민들을 위한 무수한 공헌들에 대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가 칭하이 무상사에 수여)
2008년 활발한 라이프 스타일 대통령상
(조지 W.부시 미국 43대 대통령이 꾸준하고 활발한 라이프 스타일 유지에 대해 칭하이 무상사에게 수여)
2008년 마하비르상
(칭하이 무상사의 동물에 대한 자비와 비폭력의 메시지에 대해 젊은 인도 채식협회(YIV)가 수여)
2006년 구시평화상
(글로리아 마카파갈 아로요 필리핀 대통령이 박애와 인도주의의 모범적인 업적에 대해서 동양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권위있는 구시 평화상을 칭하이 무상사에게 수여)
2006년 텔리상
(칭하이 무상사의 시를 토대로 작곡된 교향시 ‘평화를 구하는 자(The Peace Seeker)'가 미국 전역 TV에 방영, 텔리상 은상을 수상
2003년 순황제상 황금트로피와 메달
(미국 국제 순황제 문화대학에서 수여, 칭하이 무상사를 명예회장으로 임명하고 동상을 건립)
2002년 로스앤젤레스 음악 주간 표창
(미국 캘리포닌아 로스앤젤레스 시와 로스앤젤레스 음악 주간은 음악세계에 공헌한 칭하이 무상사의 창작활동을 기리는 뜻에서 스승님께 크리스탈 상패를 수여하고 로스앤젤레스 시장 제임스 한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
1999년 아르메니아 정부 표창
(예레반 시의 수렌 아브라함얀 시장과 나데즈다 사르키샨 의원이 아르메니아에서 펼친 칭하이 무상사의 자선활동을 기리는 뜻에서 표창장과 은메달을 수여. 아르메니아 보훈부 비벨 칼타크찬 장관이 국가를 대표하는 귀중한 보석으로 만들어진 도자기에 칭하이 무상사의 모습을 조각해서 선사)
1995년 캄보디아 국가 건설상
(캄보디아 제1수상과 제2수상이 칭하이 무상사에게 캄보디아 국가 건설 상을 수여)
1994년 세계 인도주의 시민상
(국제평화라디오와 글로벌교육대학의 설립자이자 유엔 경제사회위원회 비정부기구 자문위원인 리차드 슈나이더 박사가 칭하이 무상사에게 수여)
1994년 국제 인도주의상
(귈레르모 멘도자 기념장학재단과 필리핀 사회개발협회에서 칭하이 무상사에게 수여)
1994년 ‘고귀한 삶의 별’ 상
(태국 정부와 언론에서 인류를 위한 칭하이 무상사의 공헌을 인정하여 수여)
1994년 세계 영적 지도자 상(2월 22일 수프림 마스터 칭하이 데이 선포)
(미국 일리노이, 아이오와, 위스콘신, 캔자스, 미주리, 미네소타 주의 주지사들과 세계문화교류협회 천훙광 사무총장이 앞 중서부 6개 주의 홍수 이재민들을 위한 자애로운 도움에 대해 칭하이 무상사에게 수여)
1994년 표창장과 축하서신
(미국 중서부 6개 주에서 홍수 피해자들을 도운 공로에 대해 칭하이 무상사에게 표창장을 수여/ 미국 전현직 대통령들도 칭하이 무상사의 세계 영적 지도자 상 수상을 축하하는 서신을 보내옴)
1994년 세계 인도주의 지도자상
(미국 국제인권연맹 회장 바바라 핀치 여사가 수여/ 칭하이 무상사를 국제인권연맹 최고의 자리인 명예고문으로 추대)
1993년 10월 25일 수프림 마스터 칭하이 데이 선포
(프랑크 파시 미국 호놀룰루 시장이 1993년 10월 25일을 ‘수프림 마스터 칭하이 데이’로 선포함/ 칭하이 무상사에게 명예 시민권을 부여하고 칭하이 무상사의 동상을 호놀룰루 시의 공공 장소에 영원히 전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