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넷_ 행사기획플랫폼

행사플랫폼, 이벤트정보웹사이트 since 1998

[지역활성화] 포유컴, 부산 친수공원 협약식,선포식 성료

댓글 0

이벤트넷뉴스

2021. 12. 27.

 

지역활성화의 일환으로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 첫 시민 개방 친수공원이 지난 12월23일 북항 친수공원 인근에서 개최되었다.

 

문화공원1호 26천㎡ 인근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오픈캐널(open Canal), 윤슬마당, 화장실, 벤치, 파고라 등이 설치되어 있다.

부산항 북항 친수공원은 부두의 가변적인 성격을 도시 배후자원과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통해 사람들을 모으고 각종 프로그램을 담는 판으로서 누구에게는 공평한 공간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도시형 플랫폼’울 추구한다.

 

2차 개방은 22년 5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부산의 대표적인 지역활성화를 위한 명소로써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놀이마당, 북항 바다및 마켓, 크리스마스 불빛존, 투명 이글루존 등을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최초 계획했던 것보다는 대폭 축소를 하였고, 일부러 집객을 최소화 하여 진행한다는 계획으로 홍보도 최소화하였지만 구전으로 시민들이 찾고 있고 점점 늘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행사는 포유컴(대표 박상원, 박효정)이 맡았는데 여러 사정에 의해 준비기간도 매우 짧았고 기후 사정 등으로 행사준비에 늘 그렇듯이 다양한 변수로 어려움을 겪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24일에는 강풍이 불어 시설물이 일부 파손되어 행사 진행이 어려울 정도였다고 한다.

 

오페라극장, 마리나 시설 등이 보강되는 2차 개방을 맞는 내년 5월에는 더욱 알찬 콘텐츠로 꾸밀 것으로 예상한다.

 

포유컴은 이번 북항 홍보용역을 수주했고 이 중 일부 행사를 진행했다. 23일에는 해수부 장관을 비롯하여 VIP들이 대거 참석했고 만족하는 협약식, 선포식으로 꾸몄다. 평판도 긍정적이라는 후문이다.

 

이번 행사 및 홍보프로젝트는 이 회사 곽다솔 문화콘텐츠 팀장이 맡고 있다.

(곽다솔 포유컴 문화콘텐츠팀 팀장)

 

 

 

 

 

 

행사대행 정보웹사이트 이벤트넷

www.eventnet.co.kr  

 

이벤트넷

Since1998 이벤트정보웹사이트, 이벤트회사, 기업행사, 행사용품, MC, 공연팀,렌탈등 행사아웃소싱 플랫폼, 행사코디 무료 상담

event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