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넷_ 행사기획플랫폼

행사플랫폼, 이벤트정보웹사이트 since 1998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공모전을 하는 이유, 이벤트넷

댓글 1

카테고리 없음

2006. 7. 18.

 

  기획공모전을 하는 목적에 대해 물어보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물론 공모전을 하는 이유는 반드시 있습니다. 이에 목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식을 바꾸는 계기로 활용

  이벤트에 관련된 강의를 하게 되면 이런 질문을 합니다. "이벤트"라고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냐고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대답이 "풍선" "도우미""남,녀 100일만남""레크레이션"등입니다. 이 만큼 사회적으로 "이벤트"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라고 봅니다.

  가끔 사회적으로 "매춘" "공연사기" 등이 매스컴에 떠들어대면 부모님이 안부전화를 한다는 얘기도 심심찮게 듣습니다. 간혹 괜한 오해를 받는 경우도 있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참으로 억울하기 그지 없습니다.

 

  결국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역할은 누가 해야되겠습니까? 가끔 열변을 토하는 현업종사자들을 보면 대안없는 큰소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권익은 스스로 지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기업의 마케팅의 중요수단으로써 국가 발전에 원동력이 되는 지역활성화를 이루는 중요수단으로써 국가 위상제고를 하는 국가적인 행사등 이벤트의 힘은 무궁무진 합니다.

 

  이런 이벤트의 모습들을 보여줘야 부정적이고 곡해되어 있는 부분이 조금이나마 없어지리라는 생각을 갖습니다. 이에 이벤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계기라는 생각을 합니다.

 

  우수인재의 확보

 

  혹자들은 이런 얘기를 합니다. 이벤트 산업의 초기보다 인재가 점점 줄어든다고 합니다. 즉 예전보다 선수(?)층이 두텁지 않다는 겁니다. 인재에 대한 중요성은 굳이 얘기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좋은 인재들이 많아야 한다는 것도 당연한 얘기입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이벤트의 인식제고를 통해 더 좋은 인재들이 들어오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겁니다.

  스타탄생이라야말로 이벤트산업 발전의 지름길입니다.

 

  웬만한 산업에는 공모전이 다 있는데

 

  주변에서 공모전은 많이 있습니다. 많이라기 보다는 거의 대부분이 다 있습니다. 전기,전자,통신,기초과학, 유통,광고, 디자인, 제약.... 몇몇 지하산업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다 있습니다. 하지만 이벤트프로모션이라함은 이전에 광고 공모전에 찔끔 들어갔던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습니다.

 

  사회적 인식이 낮은 상황이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지만 어쨌든 시장규모에 비해 턱없이 낮은 인식도 문제지만 공모전 하나 없다는 것은 어떤한 이유로도 설명이 난해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공모전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건이 잘 되서 혹여나 아주 큰 대기업에서 주최를 할 수도 있고 매체사에서 주최를 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작지만 시작이 중요하다는 마음으로 공모전을 시작합니다. 종사자 여러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많은 홍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