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여성민우회를 사랑하는 회원의 공간입니다.

20 2022년 05월

20

민우마당/민우이슈....... [채용성차별철폐 공동행동] 5월 19일!! 성차별 시정 절차가 생겼어요!

5월 19일!! 성차별 시정 절차가 생겼어요! [1p] #채용성차별공동행동 “자네, 남자친구는 있나?” “페미니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회사에서 성희롱을 당하면 어떻게 대응하실 건가요?” “회사에 남직원이 많은데, 협업하는데 문제는 없을까요?” 여성 구직자 여러분, 면접준비 힘드셨죠? 부당한 채용 성차별에 시정을 요구할 수 있는 절차가 생겼어요! [2p] 2022년 5월 19일, 성평등한 일터를 실현할 새로운 법이 온다!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남녀고용평등법') 26조~30조가 신설됐어요. 노동위원회를 통해 고용상 성차별을 “시정”할 수 있는 절차가 생깁니다! [3p] 남녀고용평등법상 명시된 아래와 같은 법규를 위반할 경우 처벌뿐 아니라 “시정” 요청을 할 수..

20 2022년 05월

20

민우마당/민우이슈....... [채용성차별철폐 공동행동] 여성구직자, 취뽀하는 베스트 면접답변??? 2탄

[채용성차별철폐공동행동 카드뉴스2️⃣탄] 여성구직자, 취뽀하는 베스트 면접답변? 2 #2021채용성차별집담회 [1p] 채용성차별철폐공동행동에서 2021년 구직자집담회와 인사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나눈 이야기를 정리해서 재구성했습니다 [2p] ④ 요새 청년들 결혼 좀 해야죠!!! 우리회사 여직원은 안된다고요? #회사맞춤#N포세대 [3p] "면접보러 갈 때 반지끼지 말라는 말도 많이 들었어요. 요새는 질문을 직접적으로 안하긴 하지만 반지는 절대 끼지 말라고" "여자는 확실히 혼인 여부와 나이를 많이 봅니다. 여성이 결혼계획 있으면 마이너스, 남자는 결혼계획 있으면 플러스로 작동되고요. 여성은 육아휴직을 하게되면 대체인력도 찾아야하고, 살림과 양육을 병행하면 힘들어서 그만 둘 것이라는 편견을 갖고 있다 보니, ..

20 2022년 05월

20

카테고리 없음 [채용성차별철폐 공동행동] 여성구직자, 취뽀하는 베스트 면접답변??? 1탄

[채용성차별철폐공동행동 카드뉴스 1️⃣탄] 여성구직자, 취뽀하는 베스트 면접답변? #2021채용성차별집담회 [1p] 채용성차별철폐공동행동에서 2021년 구직자집담회와 인사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나눈 이야기를 정리해서 재구성했습니다 [2p] ① 강인함을 보여주세요! 근데... 너무 강하면 안된다고요..? #기안센리더십#체력짱짱맨 [3p] "체력적인 일 많은데 잘 할 수 있겠냐는 얘기를 면접때 들었어요. 처음엔 치마입고 귀걸이하고 단아하게 면접 보러 갔는데 그 피드백 듣고 나서는 바지입고 활동적으로 이미지를 바꿨죠" "생산관리 쪽 지원하고 싶어서 일부러 운동 동아리하면서 체력 얘기도 하고, 남성들과의 경험을 어필하려고 했죠" "남자보다 학점이나 스펙이 좋아야 한다고 들어서 대외활동 많이 하고, 회장 맡으면서 ..

20 2022년 05월

20

민우마당/민우알림....... [설문조사] 조직 내 성폭력은 0000때문이다: 성평등한 조직을 위한 대중설문조사

안녕하세요,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입니다. :) 올해 성폭력상담소는 성평등한 조직문화가 다양한 조직들에서 ‘시도’되고, 많은 조직이 성평등을 운영기조로 삼는 세상이 ‘도래’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성평등 조직문화 [시도ː래] 사업을 진행합니다. 사업은 대중설문조사+인터뷰 ▶ 성평등 조직문화를 위한 강의안 제작 ▶ 시범교육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본 대중설문조사는 이 사업의 시작으로서 ‘성평등한 조직’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진행됩니다. 여러분들의 경험과 고민을 마음껏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시: 2022년 5월 19일 ~ 6월 17일 - 대상: 직장에 다녀본 경험이 있으신 분 - 링크: bit.ly/성평등조직 - 문의: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베리(02-739-8858)

20 2022년 05월

20

민우마당/민우알림....... [문자후원] '#내세상의어둠'을 알려주세요!

3월에는 내 세상의 빛이 되어주는 것들을 나누었다면, 세상 돌아가는 각종 뉴스에 이상하게 울컥하는 5월에는 '#내세상의어둠'을 보내주세요. 내 세상을 흑화시켜버리는 것들! 사람, 생물, 무생물 기타등등 무엇이든 다 알려주시면 6월 민우회 홈페이지와 SNS에 공개합니다! "나는 김부장 이름 실명으로 보내고 싶은데요?" 하셔도 괜찮습니다. OK! 어둠의 그 이름, *표로 표시해드리니 안심하세요. 빛은 나눌수록 더 환해지고 어둠은 나눌수록 쪼그라든다지요. '#2540-3838'로 내 세상의 어둠을 알려주시면 호그민우와트 마법사들이 분기탱천 후 '루모스'를 외쳐드립니다!

19 2022년 05월

19

민우마당/민우이슈....... [공동기자회견문] 우리는 노동착취로 만들어지는 빵을 먹지 않겠다 - 파리바게뜨의 불법부당노동행위 해결을 요구하는 여성단체 기자회견

우리는 노동착취로 만들어지는 빵을 먹지 않겠다 파리바게뜨의 불법부당노동행위 해결을 요구하는 여성단체 기자회견문 오늘 우리는 참담한 심정으로 오늘의 기자회견을 준비하였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에서 점심시간 1시간과 정기 휴무일, 모성권, 연차휴가, 보건휴가 보장이라는 너무나도 당연한 권리를 요구하며 한 여성노동자가 52일째 단식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노동할 권리를 박탈당한 채 밤낮없이, 휴일 없이, 쉴 틈 없이 빵 굽기를 강요당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파리바게뜨의 빵은 여성노동자가 인간답게 노동할 권리를 갈아 넣어 만들어 지고 있는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노동권인 휴식권과 모성권을 빼앗고 있는 SPC그룹은 제빵업계의 삼성으로 불립니다. 업계..

19 2022년 05월

19

19 2022년 05월

19

참여마당/是是非非....... [참여] 5.17(화)~계속됩니다! | 차별금지법 즉각 제정하라! #10만문자행동

5.17(화)~ 계속됩니다 차별금지법 즉각 제정하라! #10만문자행동 더불어민주당 논의 이제 시작?! 10만명의 시민들은 국민동의청원으로 사회적 합의를 모은 지 오래인데, 168명 더불어민주당 당론은 도대체 언제 정해지나요? 👀 지방선거 전 설왕설래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지선 전에 하지 않으면 큰일난다”까지 밀어붙여봅시다! 혐오가 아닌 평등의 눈치를 보게 만듭시다! 💪 차별금지법도 없이 또 다시 지방선거로 도망치지 못하도록 ‘지금 당장’을 외치는 10만문자행동으로 요구합니다. “차별금지법 있는 나라에서 투표하겠다, 차별금지법 즉각 제정하라!“ 10만 국민동의청원에 이은 10만 문자행동으로 요구합니다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게 – 박광온 법제사법위원장에게 – 법사위 의원들에게 – 더불어민주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