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021년 04월

풍경,경치사진 [인천여행] 센트럴파크의 봄.

요즘 주말이면 어김없이 비가내린다. 다행히도 토요일에내리던비는 일요일아침일찍개였다. 코로나로인해 인천의 주요공원(인천대공원,월미공원,자유공원,수봉공원)은 모두 폐쇄가되어 딱히 봄마중할곳이없다. 목련. 앵두나무. 진달래. 제비꽃. 진달래. 새순. 점심식사후 송도 센트럴파크를 돌아본다. 개나리,벚꽃에휩싸인 송도고층아파트군들. 벚꽃. 조팝나무. 이녀석들이 오늘은 소변이 안마려운모양이다. 큰봄까치꽃. 금낭화. 돌단풍. 명자나무. 조팝나무. 큰봄까치꽃 군락. 금낭화. 명자나무. 살갈퀴. 빈카. 센트럴파크의 여러모습들을 담아본다. 트라이볼. 조팝나무. 휴일을맞이해 많은시민들이 오는봄을 만끽하고있다.

28 2021년 03월

꽃,식물사진 [경기/부천] 진달래축제가 취소되고 출입이통제된 원미산 & 상동호수공원.

어제오후부터 내리던비가그치고 안개가자욱한 일요일오전~ 오랜만에 부천시 "원미산 진달래동산"을 찾아본다. 원미산 진달래. 빗물을머금은 매화. 진달래는 이렇게 화려하게 만개를했건만 코로나로인해 축제는취소되고 출입까지 통제가된상황이다(출입통제기간 03/24~04/20) 국궁장에서본 원미산진달래. 목련. 자목련. 산수유. 앵두꽃. 개나리. 벚꽃은 망울져있고~ 양지바른곳에 활짝핀 벚꽃. 아쉬운마음에 부천 상동호수공원에 잠시들려본다. 상동호수공원엔 활짝핀벚나무가 몇그루있다. 직박구리. 출입통제로 들어갈수없는 원미산진달래동산 입구. 국궁장에서본 진달래동산. 현충탑에서본 부천시내. 현충탑. 앵두나무. 상동호수공원.

21 2021년 03월

14 2021년 03월

꽃,식물사진 [전남/구례] 샛노란물결~ 산수유마을.(03/13)

오래전부터 가보고싶었던 구례산수유꽃 절정기에 봄마중을해본다. 코로나로인헤 축제는열리지않지만 산수유꽃은 샛노란물결을이룬다. 1) 현천마을. 현천마을 산수유군락지는 인위적이지않은 자연그대로의모습이다. 현천제(저수지) 현천마을전경. 동백과 산수유. 상사화. 동백. 현천마을 카페. 밭에서자라는 복수초. 봄까치꽃(큰개불알꽃)이 지천이다. 2) 사랑공원. 매화. 사랑공원으로~ 사랑공원에서본 산수유축제장. 복수초. 남천과 산수유. 매화. 광대나물. 목련. 꽃담길. 벚꽃. 유명포토존에서 몇컷. 멋진풍경을담기위한 진사님들. 산수유와 빨래터. 산수유꽃 접사. 봄까치꽃. 화분에서자라는 복수초. 영춘화. 몇년전겨울에 상위마을들머리에서 올랐던 지리산만복대. 3) 계척마을 산수유시목지. 산수유 시목(始木)-할머니나무. 보호수 산..

06 2021년 03월

28 2021년 02월

꽃,식물사진 [경기/안양] 수리산 변산바람꽃을찾아서~

안양 수리산으로부터 변산바람꽃 개화소식이 들려온다. 일기예보와는달리 하늘은잔뜩흐려있고 햇살은 조금도없는날이다. 그래도 수리산계곡 변산바람꽃자생지에는 아씨의미소를 만날수있었다. 변산아씨와의 두시간남짓만남을 뒤로하고 혹시나싶어 영흥도 국사봉 통일사로 발걸음해본다. 통일사뒤편 가파른비탈을오르며 철이조금이른듯한 복수초몇개체를 만날수있었다. 혹시 노루귀도만날수있을까? 국사봉 정상으로~~ 인증샷한장남기고~ 국사봉정상의 서어나무군락. 정상부근과 하산길을 샅샅이뒤졌으나 노루귀는 모습을보여주지않는다. 통일사 스님말씀이 올겨울혹한으로 꽃소식이늦어지는거같다고~~ㅎㅎ

24 2021년 01월

풍경,경치사진 [북한산국립공원] 여성봉,오봉산행.

최강한파가 물러가더니 이번주말은 완연한 봄날씨다. 지난해봄 연분홍철쭉 만발했을때에이어 북한산국립공원 여성봉/오봉을 올라본다. 송추탐방지원센터에서 산행을시작한다. 여성봉까지 남은거리는 1.5km~ 잘정비된 돌계단길. 명품소나무가있는곳에 위험금줄이 쳐저있다. 여성봉도착. 여성봉에서본 인수봉과 백운대. 여성봉에서본 오봉. 여성봉과 오봉. 저멀리 계양산을 줌인해본다. 오봉으로~ 계양산. 오봉전경. 오봉정상부가 폐쇄되었다기에 오봉이전망되는곳마다 담아본다. 오봉정상 폐쇄. 송추계곡방향으로 헬기장. 나무가지로 받쳐놓지않았다면 굴러갔을수도~ㅋㅋ 인수봉,백운대와 오봉정상. 송추계곡따라 송추주차장으로 하산한다. 송추폭포. 덜꿩나무. 인수봉방면을 배경삼아 쎌카. 송추탐방지원센터-여성봉(504m)-오봉(683.7m)-송추계곡..

18 2021년 01월

풍경,경치사진 [경기/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오래전부터 가보고싶었던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을 다녀왔다. 2020년 12월 04일~2021년 03월 14일까지열리며 토요일은 23:00,그외는 21:00까지 개방한다. 입장료는 9,500원이다. 야간관람까지해야하기에 오후3시쯤도착하여 수목원을미리 한바퀴돌아본다. 서화연. 드디어 햇님은 서산에걸리고, 두번다녀온적있는 축령산능선도 시야에있다. 야간조명시작은 17시라고한다. 아침고요식물원의상징인 천년향. 약7년여만에찾아오니 출렁다리도생겼고, 영하의날씨에 몸도녹일겸 온실도돌아본다. 동백. 크리스마스로즈. 황금송(?) 황금측백(?) 수목원내에는 명품소나무도많고, 정각 17시에 조명이들어오기시작한다. 어둠이내려앉길기다리며 여러곳을 한바퀴 더돌아본다. 어둠이차츰짙어가며 오색별빛이 내려앉기시작한다. 행복의터널...

09 2021년 01월

풍경,경치사진 [계양산] 추운날씨엔 산으로~

코로나확진자가 1천명을 넘나들더니 이번엔 예년에보기더문 최강한파가 전국을뒤덮었다. 오늘아침 인천의아침기온은 영하15도~ 경인여대앞 공영주차장에주차를하고 계양산성박물관을지나~ 청사초롱길따라 팔각정으로 오른다. 강추위에 산을찾은사람도 별로없다. 부천방면-하늘은맑으나 연무에 조망은짧다. 계산동방면. 팔각정에서본 정상. 산행인들로 항상북적이던 하느재도 한산하다. 정상을향하는 마지막계단길. 김포공항방면. 헬기장에서본 정상. 정상도착-계앙정. 정상(395.4m)에서 오랜만에 한컷. 정상을지키는 산냥이가 토실토실하다. 서구방면. 명감나무열매가 실하게열렸다. 반대편헬기장에서본 정상. 지선사방향으로 하산. 철지난 계양산장미원은 월동중이다. 장미원에서올려다본 정상. 장미순. 남천은 가을을맞은듯 단풍으로물들어있다. 새로설치..

01 2021년 01월

풍경,경치사진 [혈구산] 고비고개에서오르는 혈구산(穴口山)산행.

2021년첫산행으로 강화마니산을 오를생각이었으나 현지에도착하니 이미지난해 12월15일부터 기한도없이 입산통제중이다. 꿩대신 닭이랄까? 오래전부터 가보고싶었던 불온면 혈구산으로 이동해본다. 진달래로 전국적으로유명한 고려산과 마주한 혈구산은 처음산행이다. 산행의시작은 고려산과 혈구산사이인 고비고개에서부터다. 산행시작부터 긴오름길이다. 조망도없다. 잠시흩날리던 싸락눈이 살짝길위에 내려앉았다. 절반쯤올랐을까? 내가저수지,우측으로 적석사가 조망된다. 적석사와 낙조대를 줌인~ 내가저수지와 앞으로 신선지가~ 젊었을적 자주다녔던 붕어낚시터들이다. 거북이가 정상을향해 기어오르는듯~ 멋진 노송군락이다. 정상이 가까워진다. 이곳진달래군락이 분홍으로물들때 한번더오고싶어진다. 정상도착.(해발 466m) 정상 인증샷. 원점으로 ..

26 2020년 12월

풍경,경치사진 [수리산] 도립공원 안양수리산 산행.

코로나확진자가 일천명대를 훌쩍넘어선다, 언제쯤에나 수그러들런지 걱정이다. 지난봄 야생화찾아올랐던 수리산을 다시올라본다. 오늘산행들머리는 병목안 공군부대입구에서 장수약수터방향이다. 늘봐왔던 돌탑도담아보고, 하나씩담으니 첨성대다. 요긴 다보탑. 잣나무숲길로 산행을이어간다. 고사리류가 지금까지도 푸르름을간직하고있다. 지금은 수질부적합으로 폐쇄된 장수약수터. 나뭇가지사이로 건너편 수암봉이 조망된다. 이곳 삼거리에서 능선코스로 태을봉을향한다. 수암봉을 다시한번 조망하고, 명품소나무를 마주한다. 슬기봉을향해 한번더담아본다. 차량을주차해놓은 공군부대입구가 발아래로 보인다. 깔딱고개에도착하니 새로운 계단길이생겼다. 이계단길은 365계단으로설치되어있고 150번째계단을지난다. 마지막 365계단의 끝이다. 병풍바위 암릉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