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2022년 05월

15

풍경,경치사진 [전북/군산] 신선이머문 선유도트레킹.

5년전 선유도트레킹길이 공사중일때부터 시작해 네번째 선유도트레킹길에 오른다. 선유대교를건너서부터 데크길로이어지는 트레킹을 시작한다. 조그만항구에 건조중인 오징어. 맑고 시원한날씨에 많은여행객들과 낚시를즐기는분들도 다수보인다. 단체사진도 한장남기고~ 조금걷다보니 선유봉이조망된다. 여기는 아귀를 건조중이다. 샤스타데이지도 활짝펴있고~ 선유봉을패스하고 장자대교를 건넌다. 패스한 선유봉. 대장봉을다녀온뒤 가야할 선유도해수욕장과 망주봉이 건너편에 조망된다. 병꽃나무. 대장봉을 오른다. 땅비싸리. 대장봉을향해 가파른길을 오른다. 명감나무도 열매를맺고, 대장봉에서 내려다본 장자대교와 장자도풍경. 대장봉도착. 대장봉은 처음올랐으니 인증샷한장남기고, 정상에서 간식시간. 땅비싸리. 계단길로 하산. 장자할매바위. 당집과 할..

14 2022년 05월

14

GSMF [인천광역시] GSMF 봄소풍.

지난해늦은가을 인천대공원모임에이어 코로나거리두기가 야외마스크완전자율화에맞춰 봄쭈꾸미를 맛보기위하여 연안부두 수산시장을 찾아본다. 지난 11일부터 쭈꾸미금어기로인해 시장내에는 쭈꾸미를 구경조차할수가없다. 중국산수입쭈꾸미도 완전품절상태다. 차선책으로 준치회와~ 봄도다리회, 멍게회및 자연산우럭을곁드린 도다리뼈맑은탕으로 가는봄을만끽해본다. 식사후 월미도로이동하여 때마침지나가는 월미바다열차. 해군공원으로~ 초여름으로가는계절에핀 금계국. 해군공원에서~ 월미공원을 들어서니 공조팝이 흐드러지게펴있다. 싸일로벽화를 배경으로~ 부용지에서~ 루피너스. 마가렛. 층층나무. 폭포장노출. 쉬어가며 커피타임. 월미공원 출구방면. 흰붓꽃. 이팝나무. 가까이당겨본 공조팝. 월미공원을 나서며~ 월미바다열차는 개통직후엔 3~4시간씩대기로..

댓글 GSMF 2022. 5. 14.

08 2022년 05월

08

풍경,경치사진 [경기/양주,파주] 감악산 산행.

경기도 양주시와 파주시에걸쳐있는 감악산(해발 675m)은 출렁다리가 놓여지며 유명세를더하다 약2년여전에 양주시 신암저수지를출발하여 임꺽정봉을오를수있는 하늘계단길이 열리며 또다른 감악산을 느낄수있게되었다. 산행들머리인 신암저수지. 본인도 등산을하기전인 20여년전에는 낚시를즐겨하였기에 옛추억에 잠시잠겨본다. 돌강-안내판참조. 선일재를향하여~ 붉은병꽃. 벌깨덩굴. 선일재. 지금감악산에는 연분홍철쭉이 한창이다. 팥배나무꽃. 임꺽정봉으로~ 고추나무. 데크길이설치되기전에는 밧줄을이용하여 올랐을것이다. 출발지가 발아래로보인다. 임꺽정봉이 가까이조망되기 시작한다. 여러방면에서 멋진임꺽정봉을 담아본다. 임꺽정봉이 올려다보이는곳에서 간식시간. 하늘길데크로 임꺽정봉을향한다. 오르고, 또 오르다보면~ 지나온길도 발아래에있고,..

07 2022년 05월

07

나의 이야기 [인천광역시] 강화여행

제100주년 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그리고 아내생일축하겸 딸가족들과 강화나들이를 떠나본다. 금강산도 식후경~ 이른시간인 오전11시30분경 강화유명맛집인 00꽃게탕집에서 점심식사. 간장꽃게장도 곁드리고, 점심식사후 부처님오신날을 하루앞두고 유명사찰은 붐빌거같아 비교적한산할것으로예상되는 "적석사" 에 올라본다. 경내에핀 골담초. 적석사 대웅전. 부처님께 인사올리는 사위와 외손자. 보리수꽃. 낙조대오르는길. 적석사 낙조전망대에서~ 내가저수지. 적석사경내에 활짝핀 모란. 모란과 범종각. 조양방직카페에서~ 강화성당. 고려궁지에서~ 자목련. 고려궁지에도 활짝핀 모란. 외규장각. 백리향. 이끼용담.

01 2022년 05월

01

풍경,경치사진 [전남/강진] 덕룡산 찰쭉산행.

4년전인 2018년 04월 08일에 주작산 진달래산행후 숙제로남겨뒀던 덕룡산산행기회가 찾아왔다. 거리관계상 1시간조기출발하여 11시경 오소재에도착하여 주작산산행팀배웅하고 덕룡산산행들머리인 수양마을로 이동한다. 수양마을에 활짝핀 왜철쭉. 갈퀴나물. 수양마을에서본 덕룡능선. 이 이정표는 잘못설치되어있어 약간의 알바를하게만든다. 조경수인 야자수가 탐스런꽃을 활짝피웠다. 떡쑥. 작은개울물이흐르는 등로를오른다. 노린재나무. 조리대숲길도 지나고, 주작능선으로이어지는 삼거리도착. 이곳에서 덕룡산 서봉으로향한다. 덕룡산방향 산행시작과함께 활짝핀 철쭉이 반갑게맞아준다. 인위적이지않은 등로는 자연상태에서 약간의 밧줄정도만 설치되어있다. 멋진풍광사이로 다도해도 조망이되고~ 철쭉의 절정기에 산행날짜와 너무정확히 맞아떨어진 오..

23 2022년 04월

23

풍경,경치사진 [강원/춘천] 가는봄과함께 삼악산을오르다.

보통은 음력 정월이면 산악회마다 시산제를올리지만 코로나로인해 미루고미루다 오늘에서야 강원/춘천의명산 삼악산(해발 651m)에서 시산제를모시고 세번째산행에 도전한다. 시산제를 마치고~ 산행의시작은 의암호매표소에서 출발한다 귀룽나무. 첫조망터에도착하니 명품소나무는 의암호를배경으로 그때 그자리를 지키고있다. 만개한 라일락. 또다른 명품소나무. 봄이짙어가며 연분홍철쭉의 계절이다. 등로옆 계곡에는 금낭화와 산괴불주머니,매화말발도리가 지천으로 펴있다. 상원사전경. 연등과 자목련. 경내에핀 수선화. 예쁜금낭화 한번더담고, 관중도 한창펴나고있다. 매화말발도리. 산괴불주머니. 의암매표소와 정상간 중간지점이다. 이곳부터는 삼악산의 백미를맛볼수있는 본격적인 암릉구간이다. 정상을 800m앞두고~ 의암호 붕어섬도조망되고~ 어디..

19 2022년 04월

19

16 2022년 04월

16

꽃,식물사진 [인천광역시] 인천대공원~ 봄꽃 흐드러지다.

어느덧 봄은깊어가며 벚꽃도 절정을 넘어서고있다. 봄꽃 흐드러진 인천대공원과 부평공원을 한바퀴돌아본다. 광대나물. 직박구리. 제비꽃. 벚꽃이 터널을 이루고~ 조팝나무. 명자나무. 자주괴불주머니. 산괴불주머니. 자목련. 어김없이 "수와진"도 인천대공원에~ 돌단풍. 종지나물. 튤립. 박태기나무. 꿀따는 직박구리. 마가렛. 할미꽃. 돌단풍. 인천인구 3백만돌파 기념식수원. 시간이흐를수록 더많아지는 상춘객. 호수와 관모산. ◈ 부평공원에서~ 박태기나무. 죽단화. 라일락. 황매화. 보리수. 곧 철쭉의계절로 접어들거같다. 종지나물. 큰봄까치꽃.

11 2022년 04월

11

풍경,경치사진 [충북/제천] 가은산 산행(04/10)

오랜만에 단체산행길에오른다. 충북 제천의 가은산(해발 575m)을 처음도전해본다. 산행들머리는 옥순대교에서다. 첫전망대서본 옥순대교. 옥순봉도 한눈에 들어오고, 숲그늘에핀 진달래는 탐스럽질 못하다. 험한등로엔 오래전에설치한듯한 철계단이있고~ 바위틈에서자라는 소나무. 조망터어디서나 눈에들어오는 옥순교와 청풍호반. 가은산에는 "꼬리진달래"가 많이분포되어있다. 굴러내리다 걸린것일까? 통천문을 만들었다. 사초류. 칼로갈라놓은듯한 바위군. 바위틈소나무 또발견~ 정상도착. 처음왔으니 인증샷한장남기고~ 정상이 한산하니 한컷더~ 정상을 밟고 점심식사(10명이상은 대중식당 출입제한이 있어서} 상천주차장으로 하산길에본 옥순대교. 가은산에는 기암괴석들이 참많다. 이때만해도 하산길이 만만치않다는걸 미쳐몰랐다. 새바위는 가은산..

09 2022년 04월

09

친구들 [서울여행] 덕수궁과 경복궁에서 봄소풍.

친구들과의 약속이 코로나로인하여 여러번의취소끝에 덕수궁과 경복궁을돌아보는 봄소풍만남을 가졌다. 오늘함께한친구 11명 앞줄좌로부터 윤필보,김음순,권오준,손경순,배영창 뒷줄좌로부터 김동열,조광연,이정숙,남진원,장옥철,성석환. 덕수궁정문을 들어서자 활짝핀벚꽃이 가장먼저 반겨준다. 만개한 벚꽃아래서~ 황매화. 덕수궁 석조전. 오얏나무꽃을 배경으로~ 능수벚꽃. 능수벚꽃 배경으로도~ 출신부락별로도 한컷씩. 직박구리. 잠시 커피타임. 진달래. 라일락. 덕수궁관람을마치고 보양식 삼계탕으로 점심식사(점심식대는 이정숙친구가 스폰) 경복궁으로 이동중~ 광화문-경복궁 입장. 근정문앞에서~ 근정전에서~ 근정전내부. 경회루 춘경. 오후시간이되니 바람의영향으로 반영이아쉽다. 능수버들과 경회루, 앵두꽃. 돌단풍. 5월10일부터 시민..

댓글 친구들 2022. 4. 9.

03 2022년 04월

03

고향 [경북/상주] 내고향 은자골의 봄.

한식(寒食)을 나흘앞두고 성묘및 고향집을둘러보기위하여 3형제가 고향을찾았다.(04/02~03) 고향집뒤뜰의 목련도 한창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명자나무도~ 앵두도~ 동백은 철을넘기고있고, 상사화. 꽃다지. 할미꽃. 매실나무. 매화. 양지꽃. 남곡용추. 개나리. 큰봄까치꽃. 봄단장중인 사가정. 남곡용추. 황령저수지-농사철을앞두고 만수위다. 저수지주변에 군락을이룬 산괴불주머니. 성주봉휴양림으로이동하여~ 진달래. 휴양림내 힐링센터. 쇠뜨기. 산수유. 매화. 휴양림내에 지천으로펴있는 진달래. 배수로 철덮개를 뚫고올라오는 산괴불주머니. 생강나무꽃. 고향집. 마당에서본 성주봉. 모란의 꽃망울. 밤사이 명자꽃이 좀더폈다. 고향집 전경. 귀가준비를하는동안 주변을맴돌며 쉬지않고 지저귀는 이름모를 작은새. 고향집을 ..

댓글 고향 2022. 4. 3.

27 2022년 03월

27

풍경,경치사진 [경남/남해] 응봉산 & 다랭이마을유채꽃.

어제부터 세차게몰아치는 비바람은 새벽까지도 그칠줄을모른다. 오전중에 개인다는 일기예보만믿고 경남 남해로 새벽5시30분에 출발~~ 11시반쯤 다랭이마을에도착하니 비는개었지만 잔뜩흐린날씨다. 이곳에서 응봉산을향하여 먼저산행길에오른다. 다랭이마을. 현호색. 아침까지내린비를 머금고있는 진달래. 산행시작부터 급경사길이다. 생강나무꽃은 이미끝물이다. 부처손. 진달래. 설흘산은 안개에갇히기시작한다. 지난해의 층꽃나무꽃대. 응봉산 정상. 설흘산을 향하여~~ 오늘은 유채꽃과놀시간확보를위하여 설흘산은 다음기회로미루고 다랭이마을로 하산한다. 간식시간. 냉이꽃. 00 제비꽃. 설흘산을 뒤덮었던 안개도 말끔히걷혔다. 00 제비꽃. 응봉산산행동안 많은차량들이 모여들었다. 괭이눈이 무더기로 펴있다. 전망대서본 다랭이마을유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