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보코리아

    Forbo For You 2018. 10. 26. 09:06



    포보코리아 플로어링 시스템은 카펫 사용을 기피했던, 알레르기 반응을 가진 사람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알러지에 좋은 바닥재 '플로텍스 (Flotex)'를 소개했다. 플로텍스는 영국 알러지 협회(BAF-British Allergy Foundation)로부터 알러지 방지 인증을 획득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바닥재다. 

    영국 알러지 협회는 1991년 설립되었으며 영국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인증 제도이다. 알러지, 비염, 천식, 아토피, 피부질환 등 알러지를 비롯한 민감성 질환 방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알러지를 다루고 있어 알러지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해당 인증은 까다로운 유해성 평가 절차로 전 세계 약 150여개의 제품만이 알러지UK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로텍스는 평방미터당 8천만개의 나일론 6.6 섬유가 기본층에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런 고밀도의 표면 구조는 공기중의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알레르겐과 집먼지 진드기를 포획해 실내 대기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줄여준다. 

    이렇게 포획된 알러지 항원과 집먼지 진드기는 간단하게 진공 청소기 사용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심한 오염을 제거하기 위한 스팀청소나 기계청소 시에는 소량의 세제를 통한 간단한 청소 작업으로도 원래 모습으로 복원된다. 플로텍스의 구조 특성상 곰팡이가 생기거나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청소 과정을 거치고 난 후에도 새 제품과 같은 외관유지가 가능하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기존 타 카펫에 비해 진공 청소기 사용시 플로텍스에서 두 배나 많은 알레르겐이 제거되었으며 이는 청결과 위생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플로텍스는 낮은 실내 충격음 성능(Class A)과 우수한 충격음 감소 기능(20dB)으로 조용한 공간과 건물을 만드는 데 기여하며 특히 평면과 경사로 적용에 있어 HSE(The Health and Safety Executive: 영국 산업안전기구)의 미끄럼 저항성 등급을 충족한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플로텍스는 일반 사무시설, 주거시설은 물론 유아가 머무는 유치원이나 환자나 노약자가 머무는 병원과 요양시설 등의 공간에도 적합한 바닥재다.

    포보코리아 관계자는 "플로텍스는 500가지가 넘는 디자인과 색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프린트 기술까지 접목시켜 맞춤 디자인까지 가능한 바닥재" 라며 프리미엄 카펫 플로텍스를 소개했다.

    한편 포보코리아 플로어링 시스템은 고품질의 주거, 상업용 바닥재와 바닥 시공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포보(Forbo) 그룹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유럽 6개국에 24개 생산라인을 갖춘 프리미엄 바닥재 제조업체의 선두주자로 리노륨과 흡음바닥재, PVC바닥재, 텍스타일, 출입구 바닥재 등 바닥재 관련 전체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


    아래 링크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하세요~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102502109923813008&ref=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