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보코리아

    Forbo For You 2018. 2. 26. 12:02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목이 집중 되는 가운데 포보 코리아의 국내 생산협력업체인 엘림에서 천연소재인 마모륨 클릭을 선보인다.
    리노륨 바닥재 중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인 마모륨은 포보(Forbo) 그룹이 100년간 생산해 오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리노륨 시장의 65% 이상을 선점하고 있다.

    마모륨은 다용성, 지속 가능성, 내구성을 자랑하며 소재가 활용되는 전문분야, 특히 수제 가구의 마감재로도 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11가지의 컬렉션과 160가지 이상의 색상군은 자타공인 최대의 선택옵션을 자랑하며, 천연 안료의 특별한 색감은 결코 질리지 않는 특성이 있으며 어떠한 주변환경과도 조화로운 적응력을 보여준다.
    이러한 마모륨을 국내에서 가공하여 천연마루로 생산하는 것이 마모륨 클릭이다. 이는 천연바닥재, 친환경 건축자재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 엘림(대표 김영민)의 대표 제품으로 손꼽힌다.
    아마인유, 송진, 석회석, 목재분말 등 천연원료로만 제작된 마모륨 상판에 SUPER E0급 고밀도 HDF, 코르크로 마감해 만들어진 천연 마루재다.
    마모륨 클릭은 자연에서 채취해 자연으로 돌아가는 천연원료바닥재로 자연상태에서 생분해 되며 유해물질발산이 없는 천연제품이다.
    마모륨 클릭은 실사용자가 맞닿는 상판 표면재를 천연원료소재의 마모륨으로 해 유해물질발산을 저감시킬 뿐만 아니라 소재자체의 영구적인 항균성으로 새집증후군이나 아토피 등의 환경질환을 차단하고 예방해 인체에 무해한 제품에서 그치지 않는 유익한 제품이다.
    서로 다른 밀도의 3가지 소재(마모륨, SE0 HDF, 코르크)를 적층해 제작된 제품으로 최대 15dB의 층간소음 저감효과가 있다.
    엘림 관계자는 “마모륨 클릭은 프로파일 방식으로 제작돼 시공 시 별도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제품을 끼워 맞추는 클릭형식으로 시공하도록 설계돼 있어 유해한 접착제 사용으로부터 안전하며 또 바닥 난방이 용이하고 시공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엘림의 마모륨 클릭은 오는 11월1일~4일 오전 10시~오후 5시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에 참가해 친환경 최신 트렌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기영 기자  kjh0423

    포보의 친환경 바닥재 마모륨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기회!

    전시명 : 2017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
    개최일 : 2017년 11월 1일 (수) ~ 4일 (토) / 오전 10시~ 오후 5시
    개최 장소 : 삼성동 코엑스 C홀
    관련 사이트 : https://www.k-eco.or.kr:455/kor/index.asp#

    아래 링크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