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보코리아

    Forbo For You 2018. 2. 27. 15:12


    ▲ 플로텍스. (출처=포보코리아)


    포보코리아는 자사 제품 Flotex(이하 플로텍스)가 ‘2017 ICONIC AWARD’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7일 밝혔다.

    ‘ICONIC AWARD’는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는 독일의 건축관련 시상으로, 플로텍스는 해당 기관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보코리아의 본사인 Forbo Flooring System의 플로텍스는 플로킹 공법의 기술적 우위에 기반한 제품으로 엠보싱 타입을 비롯한 3차원적 제품 구성까지 갖춘 완벽한 카펫타일이다.

    플로킹 공법으로 탄생한 플로텍스 카펫의 경우 일반 카펫의 단점을 보완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청소기만으로도 오염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제품의 뒷면은 100% 방수 기능을 갖춰 간단한 물청소 또한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한국환경표지인증을 비롯해 영국의 항 알레르기인증, 인체무해 섬유인증까지 받아 안전성 또한 검증 받았다.

    이 제품은 오염물질이 들어가기 어려운 구조로 직조됐으며 오염이 됐을 경우에도 간단한 방법으로 청소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카펫이다.

    플로텍스는 일반 카펫의 3배 이상에 해당하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99%의 탁월한 복원성능 또한 갖췄다. 따라서 카펫의 쿠션감이 오랜 기간 지속되고, 가구 배치로 인한 눌림 자국이 남지 않는다.

    또한 일반적인 카펫은 복잡하게 얽혀진 직물구조로 인해 장기간 사용시 이음매 부분의 실이 풀리는 현상이 쉽게 일어나지만, 플로텍스는 독립적인 직물구조를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단점을 극복했다.

    포보코리아 관계자는 "플로텍스 카펫의 ‘2017 ICONIC AWARD’ 수상은 지금까지 포보코리아가 쌓아온 기술력의 결실"이라며 "플로텍스 카펫은 기존 카펫의 문제점을 완벽히 보완함과 동시에 건강에 대한 우려도 말끔히 씻어낸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보코리아 플로어링 시스템은 고품질의 주거‧상업용 바닥재와 바닥 시공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포보(Forbo) 그룹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유럽 6개국에 24개 생산라인을 갖춘 프리미엄 바닥재 제조업체의 선두주자로 리노륨과 흡음 바닥재, PVC 바닥재, 텍스타일, 출입구 바닥재 등의 탄성바닥재 등 바닥재 관련 전체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

    김효선 기자 press@ifeng.co.kr

    아래 링크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