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보코리아

    Forbo For You 2018. 3. 19. 10:37



    포보(Forbo)사가 테라조(Terrazo) 스타일의 ‘스피라 에볼루션&에너제틱(Sphera Evolution & Energetic)’을 선보였다.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로 뜨고 있는 '테라조'는 대리석 입자와 시멘트를 혼합해 표면을 가공한 인조석을 의미하는데, 바닥재뿐만 아니라 가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소재에 테라조 패턴이 적용되고 있다. 테라조 디자인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것.

    과거에는 대리석 입자를 부술 때 발생하는 폐기물과 그로 인해 파생되는 환경 문제가 테라조 타일의 단점으로 꼽히기도 했지만, 최근 들어 입자를 먼저 가공한 테라조 패턴의 제품들이 출시되며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이 가운데 포보사가 선보인 스피라 에볼루션과 에너제틱 컬렉션은 테라조 디자인의 환경 친화적인 제품으로 대리석, 화강암 등을 부숴서 만드는 테라조 타일과 달리 안료와 pvc입자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하기 위해 단층 구조로 구성돼 있으며, 2mm 두께의 시트 형태로 시공하기 편리하다.


    포보코리아(Forbo Korea)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크고 작은 입자들이 테라조 패턴을 구현하며, 엠보싱 표면에 광택제를 도포해 스크래치, 오염물질에 강하다”며 “프탈레이트 무첨가 제품으로 국내 환경마크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으로 건강한 실내환경을 구현하는 포보의 모토가 잘 나타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보코리아 플로어링 시스템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유럽 6개국 24개 생산라인을 갖춘 프리미엄 바닥재 제조업체다. 현재 유럽의 공공 건축물, 병원, 교육 시설 등 다양한 곳에서 스피라(Sphera) 제품을 활용한 테라조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슬기 기자 sggggg@etoday.co.kr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01446#csidx6d4f47b69862ef5ac78981da8c9f2ba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테라조 스타일
    아래 링크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하세요!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0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