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보코리아

    Forbo For You 2018. 6. 15. 13:49




    100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건강을 위한 바닥재를 연구해 전세계 시장으로 탄성바닥재 전 제품을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는 Forbo(포보)가 좋은 바닥재 고르는 법을 공개해 화제다.

    포보관계자에 따르면 유해 물질 방출에 대한 제한 조치에 불과한 친환경 제품보다는 진정한 의미의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 유해 물질이 없는 것과 동시에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검토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포보가 유일하게 공급생산하는 탄성바닥재가 흔히 Non-PVC 제품군이라고 하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리노륨 제품이 있다. ‘아마인유, 송진, 목재분말, 라임스톤, 황마’ 등을 통해 생산 되는 리노륨은 전세계 친환경 인증은 물론이며 알러지 인증, 항박테리아성 (유해 박테리아 저감 효과)를 갖고 있는 소재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닥공간이 연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성은 미끄럼 방지 기능과 흡음 기능이라고 조언한다. 경사가 있는 슬로프 구간의 미끄럼 방지 바닥재의 역할과 정숙이 요구되는 도서관의 소음 감소 기능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성 바닥재는 가공을 통한 표면층에 기능성을 부여하기 때문에 PVC 제품군의 바닥재가 대부분 사용된다는 것.

    디자인과 공간의 조화에 대한 검토이다. 충분히 다양한 제품에 대한 검토와 공간에 대한 조화를 고려해서 선택해야한다.

    Forbo 관계자는 “이러한 바닥재 선택의 중요한 점검 과정을 거쳐 올바른 바닥재의 의미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지속가능한 바닥재를 선정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테리어 기회 비용과 유지 관리로 인한 발생 비용에 대한 절약이자 현명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보 플로어링 시스템은 고품질의 주거·상업용 바닥재와 바닥 시공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포보(Forbo) 그룹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유럽 6개국에 24개 생산라인을 갖춘 프리미엄 바닥재 제조업체의 선두주자로 흡음 바닥재, PVC 바닥재, 텍스타일, 출입구 바닥재 등의 탄성바닥재 전체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
     

    입력 : 2018-06-08 13:43 ㅣ 수정 : 2018-06-08 13:43

    온라인 뉴스팀기자



    아래 링크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