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만의 참세상

부당권력이 또 부조리가 판을 쳐도 참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이 있기에 살만한 세상이다

“국립대 법인화 법 폐기하라” 촉구

댓글 0

▣ 공직사회/정부미가라사대

2007. 6. 19.

“국립대 법인화 법 폐기하라” 촉구

18일 오전 11시 국회서 기자회견 열어



지난 6월 2일 서울역에서 8천명이 모여 국립대 법인화 저지 투쟁결의대회를 치른 가운데 지난 5일 국무회의를 통과해 12일 국회에 회부된 ‘국립대학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폐기를 촉구하는 국회안팎의 목소리가 거세다.


최순영 민주노동당 국회의원과 국립대법인화저지와 교육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동투쟁위원회는 18일 오전 11시 국회기자회견실에서 국립대 법인화 법 폐기를 강력히 요구했다.

이 자리에는 단식노숙농성 21일차를 맞은 권승복 위원장을 비롯해 김백규 교육기관본부장 류진춘 국교련 회장 김철홍 교수노조 국공립위원장 김세균 민교협 의장 금기송 대학노조 위원장 전태산 국공립대 본부장 곽영빈 서울산업대 총학생회장 등이 참가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서 “정부는 국립대 구성원들의 반대와 교육시민단체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여론을 왜곡 호도하면서 기어이 국립대학을 민영화시키려 하고 있다”며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만 더욱 키우고 고등교육의 수준을 퇴보시키는 국립대 법인화를 폐기시키고 고등교육 재정 확보를 통한 고등교육의 지원 확대와 교육 여건 개선에 주력하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