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르는 강물처럼

글과 사진으로 만드는 일기장

이쁜준서님이 가르쳐 주신대로 한 찹쌀 팥 시루떡 - 2020년 9월 30일 수요일 저녁

댓글 2

Cooking Time

2020. 9. 30.

 

지난번에 콩찹쌀떡을 처음으로 만들다보니 잘 안 되었는데 오늘은 이쁜준서님이 가르쳐주신대로 찹쌀가루에 물을 적당히 넣고 버무린 후에 고운체에 두 번 내린 찹쌀가루와 팥을 넣고 켜켜로 넣고 팥찹쌀떡을 만들었다. 이제 두 번째로 해본 떡인데 앞으로 98번을 더 연습을 하면 잘 할 것같다.

첫째-  팥을 씻어서 압력밥솥에 넣고 추가 움직이면 5분만 기다렸다가 물을 빼고 식혀놓는다.

둘째- 찹쌀가루에 소금을 조금 섞은 물을 부어가면 농도를 맞추는데 찹쌀가루가 주먹으로 살포시 잡혀질때까지 물을 입히고 고운체에 찹쌀가루를 두 번 내리면 눈가루같은 찹쌀가루가 만들어진다.

셋째- 체에 내린 찹쌀가루에 흰설탕 5스픈을 넣고 다시 살살 섞는다.

 

 

넷째- 채반에 쿡킹종이(외국이라서 베보자기 없음)를 깔고 처음에 팥 한줄 깔고 황설탕과 계피가루를 살짝 뿌리고 그 위에 찹쌀가루를 넣고 다시 팥 한 줄 깔고 황설탕과 계피가루를 뿌리고 이렇게 켜켜로 팥과 찹쌀가루를 넣은 것을 물이 펄펄 끓는 찜통에 넣어주고 30분간 떡을 찐다. 

쪄낸 떡을 식힌 후에 먹기좋게 200그램씩 랩으로 싸서 냉동실에 두었다가 먹을때 전자렌지에 2분에서 3분 정도 익힌 후에 먹으면 좋다.

 

 

현재 멜버른은 코로나확진자가 어제 13명이 나왔고 양로원에서 4분이 돌아가셨다. 현재 통행금지만 해제 되었고 집에서 5킬로존은 3주를 더 한다고 한다. 아직 미장원을 문을 닫아서 나는 셀프로 머리 염색을 했다.

오늘 저녁 뉴스에 보니 어떤 사람이 생일파티 한다고 사람들을 불렀다가 경찰에 잡혔다면서 생일 주최자나 생일파티에 온 사람이나 다 각각 5천달러씩 벌금을 물렸다고 한다. 지금이 어느때인데 생일파티가 중요하다고 하는지 모르겠다. 법을 안 지키는 사람들은 벌금뿐 아니라 감옥으로 가야한다. 이렇게 정부에서 하지말라고 하는 사람들 때문에 우리가 지역봉쇄를 당하는 거다. 현재 멜버른 시티는 저녁에 사람들이 다니지 않아서 유령도시라고 불리고 있다.

9월 10일부터 다이어트를 시작을 했는데 오늘 몸무게를 재보니 처음보다 4킬로가 빠졌다. 그렇다고 갑자기 살이 빠진 것이 아니라 하루에 100그램, 혹은 200그램, 400그램, 이렇게 빠지더니 800그램이 빠지고. 이렇게 다 합하니 거의 4킬로가 빠진 거다. 앞으로 목표는 5킬로를 더 빼는 건데 식이요법을 꾸준하게 해야 할 것같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는 밀가루, 단것, 탄산음료, 튀김종류등등을 안 먹다보니 먹는 즐거움은 없어졌다. 그래도 하루에 우유는 1컵 꾸준하게 마시고 있다.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은 늘리는 식단을 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