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lyadopter

세영아빠 2008. 10. 14. 15:30

안녕하세요.

이번에 애플에서 2.0 beta3 펌웨어 5a240d를 release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새로운 펌웨어에는 캡쳐기능, 한글 키보드, 공학계산기, 인터넷 이미지 저장 등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펌웨어를 좀더 일찍 맛보고자 해킨토시와 Pwnage Tool 1.1 을 이용하여

커펌을 시도 5a240d 펌웨어의 기능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1. Exchang 서버의 지원은 2.0 펌웨어 초기 부터 지원되었지만 저의 환경하에서는 테스트 해볼 수 없었습니다.

 

 

 

2. 계산기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세로모드에서 렌드스케이프 모드로 전환하면 이렇게 공학계산기로 전환됩니다.

 

 

 

3. 한글 키보드를 정식 지원합니다. 아직까지 몇가지 버그를 보이긴 하지만 현재로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4. 연락처에 검색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영문은 물론 한글로도 이름 검색이 가능합니다.

 

 

5.1 웹페이지의 이미지 저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캡쳐이미지 처럼 저장된 사진 폴더로 이동됩니다.

5.2 저장된 이미지는 사진 보기에서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5.3 저장된 이미지는 웹페이지에 올려진 해상도 크기 파일 사이즈 그대로 저장됩니다.

 

P.S 구글에서 지하철 노선도 이미지(jpg, 1030*704 약 304kb)를 다운로드 하여 확대 하여 보니 역이름의 뚜렷한 식별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큰 해상도의 이미지를 시도 했을 경우 아이팟이 다운되어 재부팅하였습니다.

아직까지 펌웨어의 안정성이 불안정한 면이 있습니다.

 

6. 펌웨어 설치 이후 최초로 커넥터를 연결하면 윈도우에서 터치를 추가로 apple iPod still camera로 잡으며
커넥터 연결시마다 카메라 연결됨이 실행됩니다. 이를 통하여 캡쳐된 이미지 혹은 저장된 웹 이미지를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7. 본 이미지는 모두 캡쳐 기능을 이용하여 캡쳐하였습니다. 캡쳐 방법은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화면이 순간 흰색으로 깜빡 하고 나후 저장 됩니다. (꼭 플레쉬 터지는 느낌 입니다.)

 

※ 현재 5a240d 커펌의 경우 서드파티 어플의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itune store 및 app store의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