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북지방우정청 2015. 12. 1. 15:00

    어르신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 보내셔요!

    - 경북우정청 홀몸어르신에게 겨울나기 용품 지원 -

     

    (사진설명) 12.1.() 경북지방우정청은 대구동구원스탑지원센터(대구동구신암5동 소재)에서 지역내 홀몸 어르신 14가구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용품 지원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오른쪽 손충환 사업지원국장, 왼쪽 이대주 원장)

     

     

    경북지방우정청은 11.30.~12.13.까지 14일간 우체국 행복나눔 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대구·경북 지역 460여명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용품을 지원하여 사랑나눔경영을 실천한다.

     이번 행사는 차가워진 날씨에 홀몸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시기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마련하였으며, 동구원스탑지원센터를 찾아 손충환 사업지원국장을 비롯해 우정청 우정사회봉사단 10여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우정사회봉사단 직원들은 이불, 조끼, 목도리, 장갑, 양말 등을 직접 포장하여 생활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말벗도 되어주고 주거정리 등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손충환 사업지원국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 고 말했다. 이밖에도 우정청과 대구경북지역 33개 우체국에서는 매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저소득 가정 연탄배달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홀몸어르신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연말우체국 행복나눔 주간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