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유치찬란 2021. 7. 24. 20:18

 

 

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진정성 있는 떡볶이 주인장 삶을 
영상에 담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했고
드디어 맛있는 탐구생활 유튜브 첫 다큐멘터리 영상이 완성되었습니다. 

카메라와 컴퓨터에 익숙지 않지만,

(3월 중순까진 진짜 컴맹이었습니다.ㅠㅠ)



“ 복 감독님”의 가르침과 도움으로 
첫 번째 다큐멘터리 영상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으로 이야기 하는 방법을 알려주신

복 감독님께 다시 한 번 더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__)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듯 
떡볶이 또한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점 한두 번 방문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알고 있듯이 평가하려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세상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 보이지 않는 것들을 영상에 담고 싶습니다.

 
유치찬란이 생각하는 
정직하고 진정성 있는 떡볶이집 주인장의 희로애락을요.

 

 

유치찬란이

많고 많은 떡볶이 집중에서
진이네 떡볶이를 왜  첫 번째로 선택했는지 
궁금하시다면,

마지막 링크된 영상을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여러 가지로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여러분들께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미 유명해진 떡볶이집을 찾아 나서지만,

유치찬란은 숨어 있는 떡볶이집을 찾아내고 
다수의 떡볶이집을 유명하게 만들었는데

그러한 유치찬란 떡볶이 인생 16년 동안
100% 비상업을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 사진이나 글을 
본인이 쓴 것처럼 가져다 쓰지 않고

정직하게 해 왔다는 것입니다. 

 

 

돈을 받고 리뷰를 하면
절대로 객관적일 수 없습니다. 


그것이 유치찬란의 생각입니다. 

 



'사랑'이 그렇듯, 
"인생 또한 타이밍"이라고 하잖아요. 

12년 전인 2009년

동호회 회원이었던 간서치의 추천?으로

양재동 출판사 회의까지 끝내고 저에게 연락이 왔던, 

떡볶이 책 출간 제의를 수락했다면, 당시 책이 꽤 많이 팔렸을지 몰라도 
지난 달에 출간한 “떡볶이야 사랑해”처럼 깊고 깊은 이야기가 없었을 것이고 

 


몇 년 전에 유튜브 시작했었다면, 
이번 영상처럼 
진솔한 내용을 담지 못했을 것입니다. 

복감독님도 못 뵈었을 테니까요!!

 


세상에 있는 떡볶이가
다 똑같아 보일지 몰라도
각자의 매력이 있고 
각자의 사연도 있습니다. 

그런 사연을 담아낼 수 있는 “유치찬란의 떡볶이 다큐멘터리” 
제 남은 인생을 불태우고 싶은 작은 소망이 있네요.

 


“행위에 대한 보답처럼
다른 이에게 예의상 받는 것으로는 
누구도 자신이 존경받지 않는다. 

존경은 자신이 베푼 것에 대한 보답이다.” 

- 떡볶이야 사랑해 -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이 떡볶이고 
또 영상이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저는 조심스럽습니다. 

 

16년 동안 유치찬란 혼자만의 고독한 일정에서 탄생한 '떡볶이야 사랑해' 떡볶이책,

그리고 유튜브의 떡볶이 영상!!

 


남들처럼 놀고 
만날 사람 다 만나면서 생활한다면
절대로 그 이상을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노력해야만 
행위에 대한 보답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상 (T5) 출력만 85회”
유튜브에 17번 반복 비공개 업로드했을 정도로 
다큐멘터리 영상을 좀 더 좋게 만들려다 보니 
예정일보다 많이 늦어졌네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노력 많이 한 영상인데요.

 

힘이 될 수 있게

유튜브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youtu.be/WGT-z22EEuc

 

떡볶이하면 대한민국 대표분식이지요
새삼 오늘 생각이 난김에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네 맞습니다.대한민국의 대표 분식이죠 ^^ 맛있는 저녁되시고요 ^^=
진짜 오랜만이네요 유치찬란님 ㅋㅋ 책 출간된거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재미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진이네 떡볶이집 영상도 재미있고 넘 흐뭇해 지는 영상이네요 ㅎㅎ 다른 떡볶이집 영상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네!! 오랜만이네요 비쌀이님!! 네~ 알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