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2회 어르신 e-장원급제 개최

댓글 1

북구소식

2011. 10. 12.

28일 북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어르신들 인터넷 정보검색 및 문서편집 능력 겨뤄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북구는 오는 28일 북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5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활용 능력을 겨루는 ‘제2회 어르신 e-장원급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그 동안 북구가 계층간 정보화 격차해소를 위해 실시해 온 주민정보화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교육 이수 후에도 지속적으로 인터넷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는 21일까지 북구의 정보화교육 수료나 수강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경진대회는 65세 이상과 55세~64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인터넷 정보검색(70%), 문자이미지를 활용한 문서편집(30%) 등을 평가한다.


  평가결과 부문별 성적우수자를 장원(壯元), 방안(傍眼), 탐화(探花)로 각 1명씩 선발해 총 6명을 표창한다.


  경진대회 접수는 북구청 홈페이지(http://www.bukgu.gwangju.kr)와 홍보전산과(410-8237)로 하면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정보화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며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의 주민전산교육은 1992년부터 계층별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만여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