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걸음/산행기록

갈파람의별 2022. 1. 15. 22:30

승학산[乘鶴山 497m], 시약산[510m], 구덕산[ 565m]

 

위치 : 부산광역시 사하구 사상구 서구

일시 :

날씨 :

산행코스 : 제석골~임도~임도이탈~승학산~억새평원~승학마루~낙조전망대~자갈마당~낙동정맥

~시약정~시약산~구덕산~임도~구덕문화마을~꽃마을~내원정사~편백숲길~대신공원~동아대 병원

 

특징, 볼거리

승학산은 부산에서 가장 서쪽에 있는 산으로, 구덕산과 시약산의 서쪽이며 엄광산의 남쪽으로 사하구 당리

동의 뒷산이다. 흔히 동아대 뒷산으로 불린다. 승학산은 고려말 무학대사가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산세를

살폈는데 이곳에 오니 산세가 준엄하고 기세가 높아 마치 학이 나는 듯하다 하여 승학산이란 이름을 붙였다

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다.

승학산은 억새가 아름답기로 이름이 나 있다. 억새군락은 승학산 동쪽 제석골 안부에 있다. 수만평에 이르

는 부산 제1의 억새밭이다. 바람 따라 일렁이는 대 장관은 전국의 어느 억새명산 못지 않다.

 

구덕산은 해발 565m로 부산 사하구 당리동,서구 서대신동의 경계에 솟아 있는 산으로 산정은 종순형이며

산록은 대체로 완만하다.

북동쪽으로 엄광산에 남서쪽으로는 시약산에 각각 이어져 있고 남동쪽 산록에서는 보수천이 발원한다.

대신동을 비롯한 서구 일대의 진산에 해당된다.

◆누구도 아닌, 스스로 하라◆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드리고
자주적으로 생각하라.
당신이 내린 결론이 완전무결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최소한
강요 된 결정보다는 바른 쪽에
보다 가까울 것이다.

- Elbert Hubbard -

새해 들어서 더 정신 차리라는
듯 강추위가 매섭게
몰아치더니 낮부터는 조금씩
풀리는 듯 합니다.

추위에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즐겁고 행복한 주말 되시길~♡

- 기찻길 옆에서 靑旻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