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주자원봉사센터 2018. 11. 5. 16:05

광주 안녕 네트워크 추진기관과 함께하는 

2018 자원봉사 관리자 아카데미 진행


- 광주광역시안녕네트워크 추진기관 자원봉사 관리자와 함께 논의하는 시간

- 안녕한 사회를 위해 각자의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는 안녕 활동가 교육으로 진행

 

*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동석)에서는 112일 14시 광주시청 행복나눔실에서 40여 명의 안녕네트워크 추진기관 참여자들과 함께 안녕한 사회를 만들어갈 방향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자원봉사 관리자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 이번 관리자 아카데미는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를 초청하여 안녕리액션 캠페인이 어떤 비전을 가지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어떻게 접근할 지와 각 기관 특성에 맞는 계획으로 작은 변화들을 만들어 가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 또한 안부, 안전, 안심을 테마로 안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추진을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끌고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방안과 그 동안 추진한 캠페인 사례를 공유하고 어떠한 방법으로 안녕한 사회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안전한 사회를 위한 짧고도 긍정적인 캠페인 표어를 구상해보고, 그 실행 방안에 대한 4가지 주제를 가지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공유하면서 알찬 교육시간이 되었다. 각각 독창적이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꼭 실천에 옮겨서 전국적인 물결을 일으켜보자는 다짐을 해보았다.

 

* 김용덕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공동의 목표를 위해 안녕네트워크 추진기관들이 함께 문제를 발견하고,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준비했다.”고 말하며 안녕한 광주를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전국적 물결을 일으켜보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