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달려라꼴찌 2009. 11. 26. 11:20

치아교정 장치제거와 유지장치 (고정성 보정장치)

 

 

드디어 예쁜치열이 완성되었고, 그동안 치아를 가지런히 만들어 주었던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들을 제거하고

가지런히 배열된 치아들이 다시 흐트러지지 않도록 그것을 유지 하기 위해 보정장치를 하게 됩니다.

 

다음은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을 제거하고 고정성 유지장치인 보정장치를 장착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위사진은 브라켓을 제거하기 사진입니다.

치아교정으로 가지런히 배열된 치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켓 제거 사진입니다.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 때문에 많이 불편하였을텐데 막상 제거해보니 훨씬 깔끔하고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보는 사람마저도 기분이 좋다는...^^;;;

치아교정을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 사진을 보면 매우 부러워 하실듯 합니다.^^

 

 

 

 

 

 

 

애써 가지런히 배열한 치열이 다시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 위한 유지장치린 고정성 보정장치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러한 고정성 보정장치는 치아의 안쪽면에 장착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지 않아 매우 심미적입니다.

보정장치의 기간이나 방법은 환자의 경우에 따라 다를수 있고,

보정기간 중에 3~6개월 간격으로 치과에 내원하여 교합이 안정되었는지 재발경향이 없는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보정장치의 종류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종류로는  Hawley형, circumferential형 ,Activator, Tooth positioner, Fixed lingual retainer 등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Fixed lingual retainer로서

뺐다꼈다할 수 있는 가철식으로 탈착이 가능한 다른 보정장치와는 달리, 이 장치는 고정식이라 착탈하는 불편감을 없습니다.

 

 

 

 

 

 

 

믹시

 

이전 댓글 더보기
잘 보고 갑니다. 저희 집 식구들 중에는 교정한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가족분 모두 고른치아를 가진 것 같습니다 ^^
정말 치과의 기술은 대단한 것 같아요.. 흐트러진 치열을 바로잡는다는게 굉장히 힘들 것 같은데.. 저렇게 가지런하게 배열이 되었네요.. ㅎ
길고 긴 여정이죠 ^^
저도 장치빨리떼고 유지장치하고 싶어요~^^
^^
벌써 브라켓 했어야 하는데
병원 가지도 못했네요.
빨리 시작해서 잘 치료해야될텐데
이렇게 게으름 피고 있어요.
불성실한 환자가 되었네요 ㅎㅎㅎ
이궁...하기로 했으면 어여 가셔요 ~!! ^^
저는 26세 될때까지 우리나라의 모든 치과에서 제 이빨은 교정 못한다고 했어요.
7세부터 아빠 손에 이끌려 내로다하는 치과 다 돌아다녔는데요.
그러다가 26세 되던 해에 신문에 "치아교정의 명의"라는 광고를 보고 방문한 치과에서,
어렵지만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치아 교정을 하게 되었답니다.
지금은 유지장치 중인데요.
근데 신기한 것은 치아교정만 했을뿐인데, 성형했냐는 말을 듣고, 미인소리를 들어요. 과거와는 달리..;;
일단 턱이 쏙 들어가고 갸름해졌고, 코가 좀더 오똑해보여요. 입체적인 얼굴이 되었어요. 이상하죠?
치아교정만으로는 얼굴이 변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전 특이한 경우인가요...?
치아교정만으로 성형수술한 것처럼 코도 높아지고 갸름해지고 예뻐지는 그런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
정말 교정하고 나서 유지장치는 정말 중요하죠~ ㅎㅎㅎ 유지장치의 관리도 정말 중요하고요 ㅎㅎ
저렇게 가지런한 치아.. 정말 부럽네요 ㅎㅎ
^^
지난주 출가한 제딸래미도 교정을 했는데요 아주 좋은 결과가 나왔어요 참 기술이 좋아요 ^^
기나긴 여정이지만 대부분 치아교정에 대해 만족해합니다 ^^
아! 부러워라~ 저는 개방교합이라 오래 전부터 교정을 하고 싶었는데,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어요.
원장님 블로그를 접한 뒤에 원장님께 치료를 받고 싶긴 한데, 2시간 걸리는 지방에 사는지라 어떻게 해야 할 지 아직도 고민이네요.
교정치료는 자주 가야 한다던데, 얼마나 자주 가야 하나요? 저도 가지런한 치아를 갖고파요~
처음 장치를 부착할때는 일주일에 한번 2-4회...
그 이후로는 보통은 한달에 한번정도 내원하게 됩니다.
장치 부착 시작부터 교정마무리까지 2년동안 20-25번정도 내원한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
교정하고 달라진 모습을 보면..참 놀랍더군요..
대단합니다.
매력있는 시술이죠 ^^
심플하고 이쁩니다.~:)
가지런한 치아는 보는 사람도 즐겁습니다 ^^
자신있게 예쁘게 이~~~~~~~~~~~^^;;
자신있겟죠? ^^
우와.... 이분 치아 정말 깨끗하고 이쁘네요..ㅠ_ㅜ 부럽습니다!
치아교정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주 가지런해 보이고 좋습니다 웃을때 자신있을것 같습니다~~^^
치아교정의 가장 큰 매력은 자신감을 가져다 준다는거죠 ^^
정말 부러워요 ...ㅡㅜ
얼마나 기다렸던 순간이셨을까요 ...
장치 제거후 관리가 정말 중요하죠 ~
요즘 저희 치과에도 교정이 끝나신 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왜 이렇게 부러울까요.. ㅠㅠㅠ ㅋㅋ
제거 후 유지장치도 꾸준히 끼우셔서 예쁘고 가지런한 치아를 오랫동안 보존하셔야겠죠 ^^
제가 교정을 했는데 교정을 시작하고 2년이 지났을 때부터 어금니가 맞지 않다고 했으나 아직 이가 움직이는 단계여서 그런다고 하셨는데,,(그전에도 맞지 않다고 생각했으나 이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했고 교정이 끝날때가 다가와도 맞지 않아 걱정되기 시작함)

(그 후로도 계속 말씀드리고 장치뗀 후 정기적으로 치료를 받으러 갈 때 말씀드렸지만 시간이 지나봐야 안다고하셨음)

교정장치를 뗀 후 어금니가 맞지 않아(전체적으로 위아래가 맞지않음) 현재는 그로인한 스트레스와 두통, 턱관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두통으로 인해 병원에 가서 MRI를 찍어 보았지만 뇌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왔고 부정교합으로 인해 두통이 올 수 있다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확실한 교정을 한 후에 병이생겼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1. 재교정이 가능한지

2. 재교정을 할 시 비용을 내야하는지

3. 의사소견이있을경우 어떻게 되는지

장문이지만 꼭 답변주세요ㅜㅜ
교정시작한지..4년6개월이 거진 다되가는데...유치장치한 사진보니깐 너무 부럽네용...ㅠㅠ 이가 이상하게..잘 않움직여서...애를 먹고 있습니다...ㅠㅠ 거긴 막바지에서..시간이 오래걸리네용...저도 하루빨리 유치장치하고 싶은데..예상했던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리네용...ㅠㅠ
교정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브라켓을 빼고 난 후에 브라켓 붙인 부분만 하얗지 않을까요?ㅠㅠ
칫솔질이 잘 되지 않아 이가 누렇게 변색된거같아요ㅕㅠㅠㅠㅠ
저는 예전에 양악 교정수술도 했었고 교정도 했었습니다. 투명 유지장치를 사용했엇는데.. 이래저래 한번 안하기 시작하니까 안하게 되었구 하려고 하니...치아가 변형되어서 하지도 못하는 상황이.... 몇년되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요즈음 치아랑 턱이 도출이 되려고 하고 치아는 약간 벌어지려고 하네요... 근데... 이런 상황이 되면 교정을 다시 해야하는건가요 아님 유지장치만 다시 해야 하는건가요??
순측 교정장치를 붙일 때 동영상을 보니까

'에칭 - 어셔 - 레진접착제' 순서로 하더라구요~

근데 '어셔' 부분이 뭔가요??

에칭후에 어떤 액체를 이 표면에 바르던데 이것도 '레진' 성분인건가요??

궁금해요 ^^ 가르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