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2021년 02월

25

여행/충청도여행 <세종여행> 아주 작은 사찰에 보물이 2개나 있는게 놀라워! 연화사

아주 작은 사찰에 보물이 2개나 있는게 놀라워! 연화사 세종시에는 문화재가 많은편은 아니지만 아주 작은 사찰에 보물이 2개나 있는데 방문하게 되며는 다른 사찰과는 다르게 전체적인 가람배치에 조금은 실망을 할 것이다. 그러나,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대한불교 조계종 연화사의 가치는 창건 시기에 대해서는 문헌 등이 남아 있지 않아 정확이 알 수는 없지만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진 무인명불비상 및 대좌(보물 제649호)와 칠존불비상(보물 제650호)이 보물로 지정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세종시 가볼만한 곳인 연화사 경내 연화사 방문은 세종의 명소 중에 하나인 고복저수지 가는 길에 이정표가 있어서 무작정 찾아갔는데 가는 길에는 복숭아 나무가 많았다. 연화사 가람배치는 비로전과 삼성각, 5층석탑, 석등 등이 전..

25 2021년 02월

25

여행/충청도여행 세종 여행, 알록달록 봄꽃으로 물든 학림사

세종시 가볼만한 곳인 학림사 세종시 학림사는 봄이 되면 꽃이 만발하여 정말 아름다운 비구니 스님들의 수행도량이다. 비록 사찰 규모는 작지만 학림사 역사는 약 600년이나 오래된 사찰로 서학산(捿鶴山)에 처음 세웠다고 전해지고 있는 곳이다. 학림사는 봄이 되면 사찰이 꽃밭을 이루어 꽃 향기에 취해 어느새 발걸음을 사찰로 들어서게 한다. 대한불교 조계종 학림사 학림사 가는 길은 신대2리 마을회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극락교를 지나면 경내로 들어갈 수 있다. 부처님 오신 날을 기다리며 연등도 살펴본다. 복사꽃과 배꽃도 살며시 꽃을 피우고~~ 형형색색 학림사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꽃으로 봄 향기를 느껴본다, 무스까리 중간에 아주 작은 연못을 중심으로 다양한 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화단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

25 2021년 02월

25

여행/충청도여행 공주 효심공원 여행

공주의 원도심에서 설 연휴기간에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효를 생각하는 효심공원을 중심으로 둘러보면 좋습니다. 효심공원이 있는 국고개는 효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하고 인근에 중동성당과 충청남도역사박물관이 나란히 있어서 가족들과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충청남도역사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통놀이도 할 수 있고 기획전시실에서는 충청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효심공원은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라고 할 수 있는 효의 가치와 의미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공주지역의 효자로 널리 알려진 향덕과 이복의 이야기를 주제로 조성된 곳입니다. 모처럼 설 연휴기간에 가족들이 모여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데 보더 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하여 효심공원 방문을 추천해 봅니..

25 2021년 02월

25

여행/충청도여행 논산시 상월면 벽화 여행

춘분이 지나자 따뜻한 봄햇살이 나들이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집안에만 있기가 갑갑해서 바람도 쐴 겸해서 논산으로 무작정 여행을 떠났는데 벽화가 특별하게 보여서 우연히 만난 곳이 논산시 상월면에 있는 상도리입니다. 논산시 상월면은 논산 고구마축제가 열릴 정도로 고구마 맛이 좋기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며 "상월명품 고구마벽화"가 보여서 마을을 둘러보게 됩니다. 논산시 상월면 상도리 마을로 들어서자 작은 마을이지만 조용하고 공기도 맑은 마을입니다. 마을 벽화는 고구마벽화를 비롯하여 봄처럼 화사한 예쁜 꽃과 마을 이야기를 알 수 있는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마을은 딸기 하우스와 밭농사를 주로 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며 마을 어느 곳에서나 계룡산국립공원을 한눈으로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마..

23 2020년 12월

23

여행/충청도여행 세종 사찰, 고즈넉한 비암사

세종 사찰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비암사인데요. 세종 비암사는 추운 겨울이지만 고즈넉해서 잠시 평온함을 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비암사를 가기 위해서는 먼저 "도깨비 도로"를 만나게 되는데요. 도깨비 도로는 실제로는 내리막이지만 착시현상으로 오르막처럼 보이는 곳으로 잠시 차를 세우고 살펴보게 됩니다. 도깨비 도로를 지나 다비숲공원에 도착했는데요. 비암사 전경과 건물배치도. 주차장이 있는 곳으로 계단을 따라서 걷다 보니까 비암사의 자랑인 느티나무가 눈 앞에 펼쳐졌는데 평소와는 다르게 웅장하게 다가왔습니다.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비암사 전경인데요. 비암사 가람배치는 삼층석탑을 중심으로 우측으로 설선당, 삼층석탑 너머로 극락보전과 대웅전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대웅전 좌측으로 요사체와 범종각을 관람할 수 있습..

23 2020년 12월

23

여행/충청도여행 소소한 즐거움과 여유, 단비책방

요즘은 작은 책방에서 소소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세종시에서도 비암사 근처에 있는 숲 속 작은 책방인 단비책방에서는 북 스테이도 가능하고 독서와 차 한잔 할 수 있는 곳이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책방이기도 합니다. 이름도 예쁜 단비책방은 한적한 시골 단독주택에서 차 한잔하면서 책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단비책방에 도착하면 앞뒤 마당에는 의자에 앉아서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데요. 한적한 시골 풍경과 멀리 보이는 곳에 비암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비책방 메뉴~~ 단비책방은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층은 책도 보고 차 한잔 할 수 있는 곳이며 2층은 다락방이라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단비책방은 ..

16 2020년 12월

16

여행/충청도여행 공주 사찰, 고즈넉한 계룡산 동학사

야외로 나가는 것이 조금은 망설여지기도 하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서 계룡산 동학사로 갔습니다. 동학사는 가는 동안 고즈넉하고 조용해서 혼자 산책하기도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동학사 주차장에서 음식거리를 지나면 동학사 매표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동학사로 가는 길은 탐방안내소 옆으로 만들어진 샛길로 가면 더 운치가 있고 계곡물소리가 귀를 즐겁게 합니다. 봄의 찾아오고 있다는 소리라고 할 수 있고 계곡물소리를 들으면서 걸어가면 어느덧 계룡산 동학사 일주문에 도착하게 됩니다. 일주문을 지나면 조형물들이 있는데 생각하는 여인과 자연과 인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동학사 자연관찰로가 있어서 관찰로를 따라 걸어가는데 꽃이 피는 봄소식이 기다려집니다. 동학사로 가다 보면 처음 만나는 암자인 관음암입..

16 2020년 12월

16

여행/충청도여행 세종 실내 여행하기 좋은 곳, 충남산림박물관

세종시에서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금강수목원내 충남산림박물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산림박물관을 둘러본 다음에는 따뜻한 열대온실에서 다양한 나무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산림박물관은 숲에 대하여 제1전시실부터 제5전시실까지 다양한 자료들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실마다 설명이 되어 있어어 좋아요. 제1전시실은 자연의 흐름을 형상화한 전시구조를 만들어서 오감 만족할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오솔길 같은 곳을 걷다 보면 커다란 나무가 장관이고 소나무와 은행나무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2전시실은 입구부터 독특한 구조이며 생명을 키워드로 아름다움의 출발점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산림의 생태계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제3전시실은 숲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