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기사

몽구 2007. 5. 22. 12:28

 

 

2012년 한국에 유니버셜 스튜디오 테마파크가 조성 됩니다. NBC유니버설의 자회사인 '유니버설 파크 앤 리조트'는 오늘(22일) 오전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스코와 독점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토마스 윌리엄스 유니버설 파크앤리조트 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 한국은 소득,인구, 엔터테이먼트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증가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등 테마파크 리조트 개발에 필수적인 요소를 고려할때 매력적인 시장으로 성장했다"라고 말하고, 2012년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 테마파크 리조트를 개장할 수 있도록 유스코가 부지를 선정하고 금융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월리엄스 회장은 이어 " 한국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같은 세계적 테마프크 입지를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 국민들에게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가 유,무형의 혜택을 가져다 줄것이라고 확신한다" 말했습니다.

 

2012년에 들어설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는 미국 LA나 일본의 사례보다 규모가 크며, 종합 리조트로서의 면모를 자랑하는 미국 플로리다 주의 유니버설 올랜도 리조트 수준을 지향하고 있고 테마파크,호텔,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엔터테이먼트,다이닝, 리테일 쇼핑 공간인 시티워크와 같은 기본 시설들, 전시/컨벤션 센터,웰니스 리조트 스파 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설계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한국의 경쟁 우위 분야인 정보통신 및 디지털 기반 산업과 영화산업들과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테마 개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날 최대 관심사였던 후보 부지 팔표와 관련해서는 " 혼란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후보부지는 말 하지 않는게 나을꺼 같다"며 "인구와 배후시장의 규모, 인근시설 개발, 기존 인프라, 주위 개발과의 연계성,외국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후보지를 고려해 두고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니버설 테마파크는 다국적 영화제작ㆍ배급 및 방송사 그룹 NBC 유니버설이 보유한 유명 영화를 테마로 조성된 놀이공원이며, 미국 LA와 올랜도, 일본 오사카에 들어서 있습니다.

 

 

 

 

 

 

 

 

유니버설 파크 앤 리조트 토마스 L 윌리엄스(Thomas L. Williams) 회장이 연설을 하고 있다.

 

 

 

유니버설 파크 앤 리조트 토마스 L 윌리엄스회장과 유스코 황인준 부회장(오른쪽)이 독점사업 계약을 맺은 후 환하게 웃으며 악수를 하고 있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앤 리조트 토마스 L 윌리엄스(Thomas L. Williams) 회장

 

헐리웃 들어가~ 본좌는 예술 영화만 관람하는 고귀한 몸이시다.
그렇군요.^^;
이제 후보 부지(또는 확정 부지) 나오면 그곳 일대 땅값 무지하게 올라가겠군영~ 그리고 혹시 강원도쪽에 지을런지 경상북도 내륙쪽에 지을런지 모르겠지만, 이번엔 제발 도로망은 좋지만 투자가 거의 없는 곳에 지어주길~!
어제 이슈가..후보부지 였는데..발표 안하더라구요.
반갑고 기쁜 소식이네요 우리부산에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 설립 하면고맙겠읍니다 기대해요.....
지역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쪽이면 좋겠어요.
천안쯤에 지으면 �찬다 싶네...서울에서 전철로 올수도 있고 지방에서도 접근성이 좋고...
서울근교보다 땅값도 비교적 낮고...여러가지로 좋네....
천안도 괜찮을꺼 같네요.
과연 어디에 들어올까요?
제 생각엔 송도나 수원쪽이 아닐까 하는...
환영합니다. 서울근교나 수도권엔,'용인'에버랜드밖에 갈데가없어,맨날 북새통이고, 돈도 너무 비싸게 올려받는데, 유니버설이런게들어오면,좋죠. 현정권하에선 불가능하지만, 가까운곳에 생겨서 에버랜드랑 경쟁 좀 했으면좋겠어요.에버랜드,요새 너무 서비스가 엉망이에요.
맞아요..울 나라 놀이시설들과 제발 경쟁해야 정신 차라지.
제생각엔, 파주정도가 괜찮을듯싶네요..거길,그런 도시로 만들면, 정말 좋겠던데..접근성도 좋고..
파주도 괜찮을꺼 같네요.
대중교통이 관건이긴 한데..
파주도 괜찮을꺼 같네요.
대중교통이 관건이긴 한데..
인천이나 안산이 예정지라고 들었습니다. 바다를 껴야 된다고 해서요.
발표는 아직 않났는데요.^^;
부지 뻔하지 않나? 예전에 나돌았던 새만금 아니면, 대전 주변이겠구만.
소득도 높고 잘 사는 동네라면 90% 대전일대겠구만. 행정도시 + 대덕연구단지... 답 안보이나들????
새만금은 외국인 유치가 좀 어려울 듯 싶고. 경기도는 아닐 것이고.. 대전이구만.
대전에 놀이시설 있는데 그쪽에서 반대하지 않을까요?
대전권 인구 몇이나 된다고 대전에 짓나 나참 ㅋㅋ 인천공항 가까운 인천이나 파주정도뿐이 없네 뭐.
같은생각인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너무 열심히 뛰시는 거 아니에요? 밥이 최곱니다. 밥 거르지 마시고 제 때 드시길 바랍니다.^^*
네 밥이 보약이죠.
이젠 바빠도 밥은 먹고 다녀야겠어요.^^;
부산에 들어섰으면 좋겠어요-! 하나 남은 어린이 대공원도 망해가는데,,ㅋㅋ
이런..자주 애용해 주세요.^^;
음...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가봤었는데 바다를 끼고 있기는 하더군뇨,,,,;;
부산에 들어설법도 하긴한데,,,수도권 가까운거 따지면 인천 정도..?
저도 일본갈때 함 다녀와봐야 겠네요.^^
섬에다 만들면 어떨까요?상상속의 네버랜드~!전용 유람선도 만들고~인천에 섬 많이 있잖아요-_-
일단 수도권의 안산 대부도와 평택 평택호가 최종 낙점될 거라 하는데요??
인천공항과 가까운곳은 대부도.. 지방에서 가까운 곳을 보면 평택호..
막상막하일것 같은데..
그래도 따져보면, 접근성에서 평택이 다소 유이하지 않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