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nanum 2008. 4. 15. 21:09

"easy girl"될 뻔한 어느 여대생의 유럽여행기

 

 

독일은 참 친절한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여행을 하다 보면 많이 느낄 수 있는데, 길을 물어 보면 친절히 답해주는 것은 물론 난처한 상황에 놓였을 때, 자발적으로 와서 도와주고는 한다. 때론 차를 마시고 있거나 혼자 밥을 먹고 있으면 옆 자리에 앉아 있는 독일사람과 대화를 할 수도 있다. 그 만큼 하루 왔다 가는 여행객에도 관심을 갖고 자신의 나라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전달해 줄려고 한다.

 

근데 가끔 동양인(젊은 여자)을 상대로 독일의 할아버지들이 말을 걸어오는 경우가 있다. 아마도 유럽여행을 해 본 여대생들은 드문 일이 아닐 것이다. 지은이 또한 여행을 혼자 다니며 수 없이 말을 걸어오는 그 분 들을 만나보았다. 여행객의 길도 가르쳐주고, 맛있는 것도 사주며, 가끔씩은 진실한 대화를 하는 경우도 있었다.근데  이런 친절한 분들이 어느 덧 늑대가 되는 경우를 바라 본 동양인들이 있지 않을까?(아우~~)

 

독일에 오기 전, 독일인들은 영어도 능숙하게 할 줄 알아서 영어로 물어봐도 정말 친절히 대답해 주는 곳이 독일이라며, 친구의 조언을 열심히 들어두었다. 그래서 독일은 ‘친절한 독일씨’ 라는 명칭이 어울리는 나라라 마음속에 굳혀 놓았었다.

 

처음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하여서도 한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길을 잘 찾았고, 커피 한잔을 얻어 마시며 “이 곳은 ‘친절한 독일씨’로구나~” 감탄을 연발했다.

 

어느덧 그 단어에 익숙해질 무렵, 하이델베르크에서 일이 터졌다. 너무 친절하고 예의바른 독일할아버지를 만나게 되었고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독일은 역시 가는 곳곳 마다 "친절한 독일씨"가 있구나 생각했다. 이런 추억이 생기면 힘든 여행이 즐거운 여행으로 변한다.

 

그런데 그 할아버지의 태도는 갈수록 친밀감을 넘어 부담감으로 다가왔다. 그런더니 결국 할아버지는 케이크와 커피, 그리고 교통비까지 쥐어주며..자기 집에 오길 바랐던 것이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 할아버지는 하이델베르크에서 한국여대생만 집중공략하는 상습범이란다. 어찌할 줄을 몰랐던 지은이는 열심히 줄행랑을 쳤는데 아직도 그 때만 생각하면 친절한 독일사람들을 만나 좋은 추억을 간직해보자는 순진한 발상이 얼마나 어릭석은 것인가를 느끼게 한다,

 

흔히들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의 여자는 ‘Easy Girl'이라는 표현으로 불려진다고 한다. 대부분의 한국 여인들이 외국인과 친해지길 원하는 심리가 이용된 표현이라 생각한다. Easy Girl'을 찾아 다니는 사냥꾼들은 주로 이태리 식당에 포진하며 혼자 식사를 하는 여학생을 주 타켓으로 삼는다고 한다. 이는 이태리 남성들을 유럽에서는 "꾼"들로 부르는데 이들은 "작업의 정석"을 몸에 지니고 태어난 사람들이라고 까지 표현되기도 한다. 그래서 유럽에서는 신혼여행 가지 말아야 할 곳으로 이태리를 꼽는다는 말이있다.  

 

어째든 순수한 동양의 관광객을 끌어들여 자신의 이익을 채우는 못된 생각을 가진 위험한 유럽인들도 간혹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또한, 다른 동양인에 비해 한국의 여성이 혼자서 여행을 즐기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한국의 여인은 강하다’라는 점을 인식시키는 좋은 모습으로 보이는 반면, 그들의 표적이 될 수도 있음을 여행을 다니기 전에 다시 한번 위험에 대한 인식도 하며 조심성을 가지도록 하자.

 

문화관련뉴스

 

독일포도주를 마실 때 갖추어야 할 몇가지 예의

유럽여행 떠나기 전 꼭 알고 가야할 지식 

가난한 독일 학생들, 이렇게 돈 쓴다

정조대의 원래 용도는 영업정지

숭례문 한국인에게 있기는 했나

악마의 석상이 가득한 노트레담 성당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투루비우스 인체비례가 유명한 이유

세상을 바꾸는 싸구려 독일 책의 진가

진짜 맥주의 도시는 뮨헨이 아닌 밤베르크

종교개혁자 루터도 맥주를 즐겨 마셨다

 

이전 댓글 더보기
여기저기 다니다 보면 말이죠 한국인이 한국인을 욕합니다. 중국사람도 한국사람욕합디다.일본사람도 한국사람 욕 합디다.
왜 그렇게 욕먹구 다니나 했더니 댓글 단거 보면서 알게되엇습니다.
악플?!에 나오는 말하는 남자 주위에 없다구요? 익명이라는 방패뒤에 숨어야 본심이 튀어나오거든요.
그래도 익명뒤에 숨어만 있을땐 좀 나은게 현실이죠 ㅎㅎ
헤프다고 전세계다소문났어??
그 독일신사도 황당했겠다... 이것 저것 줄때는 잘 처먹더니 한번 달라니까 모른체...왜 독일갔니?
ㅋㅋㅋ 국내에서 하는짓이랑 똑같네ㅋ 소개팅에서 실컷 쳐먹고 맘에 안들면 그냥 빠이
그래봤자 몸 굴리면 여자만 손해보는게 현실. 남자는 이여자 저여자 성매매관광 떠나도 성병말고는 거의 걸릴게 없지만 여자에게는 사회적으로 개인적으로도 남자보다 훨씬 많이 손해볼뿐 여기서 백날 떠들어봤자 여자만 손해요.
손해볼짓을 계속 한다는게 문제죠. 그리고 점점 늘어난다는 것두요.
흔히 쉽다는 여자들, 백인을 우상처럼 여기고 숭배하는 여자들, 세상 물정을 몰라 값싼 친절을 관심이나 좋아하는걸로 착각해 넘어가는 순진하거나 어리숙한 여자들.. 왜 남자들은 여자만 욕할까.. 정말 나쁜 사람은 그런쪽으로만 생각하고 의도적으로 접근하고 꼬시고 그렇게 이용하다 버리는 남자도 나쁜데.. 항상 외국남이랑 어쨌다 하면 여자만 비난의 대상이 되는것 같아요.. 난 이용하는 외국남자들이 더 나쁜것 같은데.. 물론 쉬운 여자들 중에서도 외국남만 좋아하는 여자도 있을수 있겠죠.. 하지만 그건 개인의 문제 아닌가요.. 그리고 헤픈 사람이 아닌 사람도 있을수 있는데 왜 싸잡아 그런 여자 취급하고 마녀사냥 하듯 비난하고 비하하는지.. 자기들도 외국녀하면 껌뻑 죽으면서.. 상대적으로 여자들은 외국녀 만나는 한국남자를 비하하는 경우는 별로 없는 말예요..
동감^^
안 죽으니 욕하는 거에요.
한국남자는 외국어를 배우기 위해 외국인 여자에게 몸을 바치진 않습니다. 그럴 목적으로 실제로 만나는 경우도 많지 않구요.
여자분들은 외국어를 목적으로 외국인에게 접근하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입니다. 감정이 교류하고 진심으로 그사람이 좋아서가 아닌 단지 실리를 위해서 사랑을 파는게 보기 안좋아서 비판을 받는것이지요
한국여자들 피해망상증에 시달리는듯 ㅡ_ㅡ 물어봅시다 양키 코쟁이 여자들 결혼하면 남자 성으로 따라갑니다 우리나라는 그런가요??
한국여자들 맞아가며 피해보고 산다구요 무슨 조선시대 이야기합니까?? 아니면 그쪽이 그렇게 당했나요?? 어디서 피해망상증 걸린 환자처럼 이야기 해요?? 오히려 코쟁이들이 더 하죠 카자흐스탄인가?? 어디는 남자가 일을 안해요!! 그리고 인도네시아 인가 거길가도 여자3명이랑 결혼 할수 있구요 알고 말하세요 한국처럼 여자가 터진 입으로 막말 할수있는곳 없다고 봅니다!!!
제가 여성부를 왜 싫어 하는지 아세요??
하는거 없이 세금 걷어가면서 내놓은 대안책이 그유명한 조리퐁 사건입니다!! 말이 됩니까??
한국여자들이 어떻게 했길래 이지걸 이란 말이 나올까요 먼저 그렇게 했기 때문에 이지걸이란 말이 나오지 않을까요??
제가 어이가 없어서 러시아 유학 갔다온 형한테 물어봤어여 원나잇 그렇게 많이 하냐고 그룹도 하냐고 말이죠
그런데 웃긴건 절 또라이처럼 보면서 거기가 한국이냐?? 이런말을 하더라구요
한국 남자 아무곳이나 싸질러 놓고 책임 안지는건 인정 하는데 같이 즐겨놓고 책임 회피하는 한국여자도 할말 없죠
그냥 개개인이 어떻게 살던 속으로 말하세요!!! 말도안되는 말 하지말고
한국 남자처럼 여자한테 무뚝뚝해도 끝까지 책임져야 된다는 가부장적 책임감을 가지고 사는 남자들은 거의 없으니까요!!
한국남자 스스로 외국사람들 보다 더 책임감 있을 거란 착각은 하지 마시길..본인은 그런분이신지 모르겠지만요.
한국인 스스로 그렇게 말 하는 것 밖에서 보면
자기중심적사고, 우물안개구리일 뿐일 걸요?
미국인만 봐도 한국남자보다 가정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있어요.
한국 젊은 세대 남자들 많이 변하고 있지만^^
님의 글이 무슨 글인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설득력도 없구요~
걍 두세요 ^^ 솔직히 이지걸이라고 뭐 달라지는거 없잖아여 그게 닳기를 하나 뭐... 그것도 경험인데? 글고 음식대접도 받는다고? 그건 외화 획득일쎄 그려~ 애국자들이 구만...평생가도 1불짜리 달러 한푼 벌지도 못하는 것들이 독일이 뭐 어째...
ㅠㅠ씨 긴말은 필요없고 댁이 피해망상증에 걸린것 같네요. 여자한테 심하게 상처받은적이 있나보죠?
미친 조리퐁 사건 놀고 앉았네. 당신은 ~한다 카더라 라고 하면 찾아보지도 않고 그냥 믿습니까?
저도 그 소리 황당해서 찾아봤더니 다 루머더군요. 피해망상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들에게 더 많습니다. ㅎㅎ
저 참고로 남잡니다 _- 같은 남자로써 정말 보기 추하네요.
여자들의 피해망상
1. 일부를 지칭한 ( 예 : 된장녀, 무개념녀, 더치페이 거부녀 ) 글을 지나치지 못하고 일반화 오류 운운해 가며 꼭 비판을 함.
2. 한국 여자는 한국사회에서 경제적 혜택을 누림에 있어 분리한 환경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한국남자가 주로 계산을 해야한다고 생각.
3. 한국 여자는 임신 후 직장생활을 더이상 할 수 없고 남자들이 더 경제적 능력이 높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이기에 돈많은 남자와 결혼 할 수 밖에 없음
4. 소개팅, 남자친구와의 데이트등에서 여자는 화장품, 각종 미용용품구입, 미용실 비용등으로 지출하기에 데이트비용은 남자가 내야함.
5. 여자는 좋은 남자를 만나기 위해 백만에서 많게는 천만원의 넘는 고비용을 들여 성형수술을 감행하니 당연히 허접한 남자보다는 돈많고 능력있는 남 자만 만나야함
여성들이여 일어나라! 프랑스는 여성인권신장을 여성 본인의 의지로 이루었습니다. 본인들의 손으로 여성의 인권을 신장시키세요.
민주주의도 바로 시민들의 피와 상처와 땀으로 지킨겁니다.
왜그�??? 한번 한다고 죽나???
님.... 왜 미친짓하셍
뭐.. 딴건 몰라도 주말에 홍대 클럽에서 외국인을 노리는 여자들 수만 봐도.. -_-;; 저 아는 놈은 교포인척 흉내만해도 굉장히 쉽게 넘어온다는 ... 그넘 말이, 영어만 좀 쓰면 대부분 호감을 많이 보인다더군요.. 동일 상황에서 우리말 쓰면 그렇지 않고... 알게 모르게 자리잡은 서양 문화 우월심리 때문이겠죠.. 뭐 꼭 여자만의 문제는 아닐듯..
외국에 나가시는 여자분들 조심하세요!! 어떤 분이 댓글에 남기셨드시 백인,흑인을 떠나서 서양남자들 대체로 동양여자들을 조금 쉽게 보는 듯한 경향이 있습니다. 성적인 부분이라고 해야 할까? 동양여자는 서양여자와는 다르게 남자가 시키면 고분고분 다 따라오는 줄 아는 그런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한국 전통적으로 남성우월?? 그런 부분이 많이 묘사되잖아요. 그래서 동양 여자분들 길 걸어 다니시면 치근덕 대는 서양 남자들 자주 볼 수 있어요 여자가 자기 스타일이다 아니다를 가리지 않습니다 한번 어떻게 해보려고 일단 치근덕대고보죠. 뭐 남자가 낫다 여자가 낫다를 떠나서 외국에 나가셨을 때 특히 여자분들 서양남자의 호의를 조금 경계하실 필요가 있습니다..제발 조심하세요!!!!
당신 일본사람이지?
저 저번달까지 하이델베르크에 살았었는데 제가 생각하는 그 할아버지가 맞는듯.
저한테도 접근해서 막 잘해주고 그랬는데 계속 만나고싶다는듯이 말해서 그냥 피해다녔죠 -_-
혹시 키크고 수염있는 할아버지????????
그런 사람들 때문에 '의심'이란게 생긴다니깐요. 나쁜 작자들.
여성분들 지나친 호의는 거절할 줄도 알아야합니다. 순수하게 그런사람도 있지만 외국인들은 기브앤테익이 확실합니다.
글구 리플로 싸우시는데 남녀 둘다 잘한거 없죠. 동남아 여성 임신시키고 도망가는 남자들 정말 많구요. 백인에게 주는 여자 정말 많습니다. 성적으로 문란하게 살지 맙시다. 남자 여자 모두.
짜증 겁났겠네요.........^^..나같으면 썩쏘를날리겟어요..
그 할아버지가 한국여자들만 집중공략하는 상습범이라 함은.. 그 이전에 실제로 수십명의 한국여자들과 자봤겠네요.
여자든 남자든,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어느 집단에서든지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은 있기 마련이고, 그런 사람들이 많다는 것도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서로 못난 점을 탓하면서 떠들어봐야 달라지는 것은 별로 없고, 중요한건 어딜가든 순진한 사람들 속이고 다니는 위험한 사람들이 도사리고 있으니 항상 조심해서 처신해야 한다는 것이다.
ㅉㅉ 이지걸이라니 ;; 한국여자들 참 한심하네;
우리나라 여자가 이지걸이면 일본여자는 걸레걸? 서양여자는 창녀걸?
이지걸, 노란택시
둘다 한국여자를 지칭하는 말 아니구요
유럽쪽에 동양매춘녀들이 늘고, 일본여자들이 외국에서 쉽게 놀아서 그런말 생긴거예요

어차피 유럽에서 동양여자를 보고 한국 일본 중국을 구분 못하니깐 걍 집접거리는거죠 뭐
자기 스스로 잘 처신하면 되요
걸래년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