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수선화 2008. 9. 23. 07:08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뱃살빼기 best 7

 

 

배가 더 나왔나 가슴이 더 나왔나 내기하는 것도 아닌데 이놈의 배는 왜 가슴보다 더 나오려고 하는지... 음식조절이나 시간을 내 해야하는 운동도 이젠 지겨워졌지요. 그냥 포기하자... 라고 마음먹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으셨다구요? 굳이 굶거나 시간내어 운동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법이 있답니다.


1.따뜻한 물이나 차를 즐긴다.
 몸이 찬 여성에게 따뜻한 물은 참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한의학에서는 따뜻한 물이 체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말합니다. 따뜻한 물을 마신다고 해서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혈액순환도 잘 되게 해주고 변비도 없애주기 때문에 꾸준히 해 주면 똥배 들어가는데 효과가 있어요.

아침에 일어난 후나 공복 중에 한 컵씩 마시도록 하세요. 따뜻한 녹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2.배를 따뜻하게 해 준다.
볼록한 배로 고민하는 분들을 보면 배가 찬 경우가 많아요. 찬 배는 복부비만의 원인이니 배를 따뜻하게 해 주세요. 핫팩(의료기구 용품점에서 구입하세요)을 준비해 누워 있을 때나 TV 볼 때 배에 갖다 대 보세요. 배를 따뜻하게 해 순환을 도와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요.



3.복식호흡을 한다.
복식 호흡을 열심히 해 보세요. 잠자기전 잠시만 짬을 내서 매일매일 해 주세요. 아랫배가 몰라보게 날씬해진답니다.

▒ HOW TO 복식호흡

 

① 숨을 들이쉴 때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들이마셨다가 숨을 참고 3~5초 정도 잠시 정지한다.

② 숨을 내쉴 때도 역시 천천히 내뱉도록 한다. 이때는 배를 집어 넣으면서 입으로 숨을 내뱉는다.


4.목욕 중 복부 마사지를 한다.
복부 마사지는 내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없애고 배의 군살을 감소시켜 줘요. 욕조에 누워 눈을 감고 편하게 하거나 목욕 후 오일이나 바디로션을 이용해 해 주세요.

▒ HOW TO 복부마사지

①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둥글게 마사지한다.

②손끝으로 힘있게 배를 주므르면서 원을 그린다. (마찬가지로 시계방향)



5.발바닥을 지압한다.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부분(소화기능과 관련)을 눌러주세요. 왼발부터 지압해주되 매일 10분 정도 하면 내장 트러블로 인한 복부 비만에 도움이 된답니다.


6.올바른 자세로 걷는다.
제대로만 걷기는 아랫배를 빼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에요. 걸을 땐 가슴을 펴고 시선을 앞을 보되 아랫배와 엉덩이에 힘을 주세요. 아랫배가 들어가는 건 물론 바디라인까지 살려주주거든요.

▒ HOW TO 걷기

 

①발걸음은 평소보다 조금 크게 걷는다.

②발은 꼭 일자가 되도록 한다. (八자나 안장걸음 절대 no!)

③발을 놓을 때는 꼭 뒤꿈치부터 놓고 땔때는 엄지발가락으로 땐다.




7.복부운동으로 배 근육을 단련.
이 방법은 배가 어느정도 들어가면 해 주세요. 배가 나온 상태에서 하면 힘이 들뿐만 아니라 오히려 뱃살이 단단해져 잘 안 빠지는 불상사가! 윗몸일으키기를 하되 완전히 일어나지 말고 45도 각도까지만 일어났다 제 자리로 돌아가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