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4. 26. 19:2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

 

구미시 예방접종센터는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2층 체육관에 설치되었으며, 지난 1월 구미시 지역협의체 구성 및 예방접종추진단(단장 부시장)을 구성·운영하여 백신 예방접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구미시는 3월부터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을 준비하여 4월 19일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4월 22일 모의훈련 평가까지 개소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

 

4월 26일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김한탁 구미경찰서장, 한상일 구미소방서장, 전용수 육군 제5837부대 1대대장, 채동익 구미시설공단이사장 등 유관 기관장이 함께 예방접종센터 시설을 순회하고 운영계획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또한 각 기관장들은 긴밀한 협조로 안전하고 완벽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4월 27일에는 구미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지역협의체 현장 회의를 개최하여 민·관이 함께 준비상황을 점검 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 예방접종센터에서는 4월 29일 개소 후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한 접종을 시작으로 전 시민 70%이상 접종목표 달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집단면역 확보로 일상으로의 회복이 빠른 시일 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코로나19 # 백신예방접종센터개소 #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2층체육관 # 준비완료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4월29일 접종이 고령자 어르신들이 접종하시는데 2층에 접종 센터가 있는 것도 그렇고 모의훈련 사진을 보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진도 있고 고령자 어르신들이 예방 접종하시면 대기시간도 있고 해서 힘드실텐데 어르신들을 저렇게 줄지어 서게 하실건 아니죠? 훈련 사진에는 의자에 앉아서 줄 지어 대기하는 모습과 자원봉사자들이 휠체어 미는 훈련 사진이 없어 궁금증이 생겨 글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