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5. 5. 10:52

[구미인터넷뉴스]해평중학교(교장 이옥이)는 지난 5월 3일 본교 글로벌지원센터 소강당에서 해평중학교총동창회장으로부터 2021학년도 신입생 교복비를 전달받았다.

 

총동창회의 신입생 교복비 지원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며, 학생 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교를 위해 선배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것으로 의미가 깊다.

 

조진래 총동창회장은 자유학기제 진로 탐색 '선배와의 만남' 특강에서 "모교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기쁘고 학생 여러분들 역시 꿈을 갖고 남을 배려하는 후배들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총동창회에서는 해평중학교 신입생 15명 전원에게 교복지원금 5백만원을 전달했다.

 

이옥이 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배들에게 교복비를 지원해 주신 총동창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지난해에 비해 전교생이 31명에서 38명으로 늘었고 올해는 해평초등학교 졸업생 전원이 본교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두었는데, 해평초 학생들의 본교 진학률이 평균 50~60%에 머물던 과거와는 현저히 차이가 나는 성과이다. 이는 총동창회의 신입생 교복비 지원이 기여한 바가 크다고 판단된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도 선배들의 도움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해평중학교 # 총동창회 # 신입생교복비지원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안녕하세요
미세먼지 보통
ㅇ지보재법첩 至寶齋法帖 초결가 草訣歌 글쓴이 지환 함두빈 시년 칠십 유 구세
초성최위난(草聖最爲難) 초서에 빼어나기가 가장 어려우니
용사경필단(龍蛇競筆端) 용과뱀이 붓끝에서 다튼다
호리수욕변(毫釐雖欲辨) 아주 작은 차이라도 분별하려면
체세갱수완(體勢更須完) 체세 體勢가 반드시 완전해야 한다
지환 함두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