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7. 3. 08:30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7월 2일 14:00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학부모 9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정책이해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이행하면서 실시하는 관계로 최소 인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는 이윤화 구미고 교장의 '중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라는 특강에 이어 김민 동시통역사의 '자유학기제와 포스트코로나'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창의력 및 자율성 신장을 위한 학습여건 조성에 대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제고했다.

 

신동식 교육장(구미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회가 우리 학부모님들의 자녀들과 소통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자유학기제의 양축인 학생활동중심수업 및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나아가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 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정책이해 및 홍보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로 자유학기제의 시행으로 인한 학력저하에 대하여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전문 강사의 연수로 우리 자녀들이 맞이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유학기제와 경북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더 많은 학부모들이 연수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교육지원청 # 자유학기제 # 학부모정책이해연수 # 이윤화교장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